먼저 이전하기 전 공홈에 있던 다크나이트의 소개글... (좋은말로 써놨지만 현재 닼나가 저런 느낌인가...?)

다크나이트의 개선이 왜 필요한가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패시브



다크나이트는 2016년 12월 15일자로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로 추가 되었고,
타 클래스들은 캐릭 생성부터 가지고 있던 특유의 패시브를
다크나이트는 출시 1년 후 2017년 12월 28일자 패치로 겨우 가지게 되었음.
(당시에 패시브 없다고 건의하신분들 많았고,
 추가라도 해줬으니 만족한다라는 반응이였지만, 지금 돌아보면 펄업의 큰실수)

-> 최대 지구력 증가 300이라던가... 좋은거 많자나!



말도 안되는 요구 레벨... 62렙 XV단계 이후로 66렙 70렙 74렙 78렙 82렙... 이건 뭐 어쩌라고...?

66렙 마공1 / 70렙 적중 1% / 74렙 마공1 / 78렙 적중 1% / 82렙 마공1

(버려지고 있는 패시브스킬의 합은 마공3 적중 2%)

-> 빨리 풀어줘라!

2. 비효율적인 각성 스킬들



다크나이트는 저 위 소개글처럼 각성과 비각성 둘다 운용하는 캐릭터이다.

그런데 각성에서 버리는 스킬은 너무나도 많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빨간네모 표시한 스킬들은 가끔 쓰거나, 잠궈 버리고 쓰지않는 스킬들이다.

각성 스킬 절반이 쓸모 없는 상태로 시작하는 것은 닼나 유저들로써는 정말 큰 손실이다.

3. 비효율적인 흑정령의 분노 스킬들

10% 25% 50% 테섭추가때 영상 : http://www.inven.co.kr/board/black/4943/16902

다크나이트는 100% 분노 흡수 Z 사용이 흑정령의 분노 효율로 제일 좋다.

흑정령의 분노 10% 25% 50% 100% 200% ... 쓰는 사람 찾아보기가 힘들다. 거의 없다.

만약 흑정 잘쓰고 결과 좋은분은 댓글이나 글로 써서 팁 공유 좀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제 기준에서 100% 궁은 가끔 씀. 단순 재미로.

4. 격투가 미스틱 상성계수

상성계수 실험 영상 : http://www.inven.co.kr/board/black/4166/64468

격투가 상대딜량하고 미스틱 상대딜량도 다름... 미스틱이 더 적게 줄어듬...

현재로써 제일 중요한 상성계수... 도대체? 왜? 이걸 아직도 가만히 두는건가?

다크나이트 출시후 위치,위자드와 함께 닼자치 시절.

이런 마공캐를 견제하려고 펄업은 격투가와 미스틱을 순서대로 내놓았다.

(격투가 : 17년 4월 20일 출시 / 미스틱 : 17년 7월 27일 출시)

미스틱은 각성패치후 0티어로 날아올라서 아직도 정상에서 내려오질 않는다.

그렇게 인기캐릭터이고, 하는 사람도 많으니... 그만큼 닼나의 카운터 유저가 많다는 뜻도 된다.

눈만 마주치면 긴탈, 탈출, 채이, 캐선... 언제까지 해야하는가!

5. 해가 지날수록 점점 떨어지는 공효율

17년엔 260공이면 할만하다 했다. 18년엔 270공이면 할만하다 했다.

그런데 19년인 지금은...? 290공...?!?

18년 12월 19일자 패치로 모험명성 피감 삭제

딜이 올라야 되는데 왠걸? 적중타수버그?

해결은 못하고 19년 1월 16일 PVP 피해량 10프로 올려준 패치가 있었다.


이때도 많은 분들이 문의를 넣었겠지만, 결국 바뀌는건 없었다...

그래서 현재의 닼나는...



최근자 베댓 정말 제대로 공감되고 정리해주셨기에 가져왔음.

그리고 한번에 공감되는 다른 글... http://www.inven.co.kr/board/black/4943/19029


항상 주변에 하는 소리지만 닼나는 공효율이 좋지가 않다.

공효율이 좋다는건 그만큼 일정 공이 맞춰지면 방어 투자로 눈이 돌아간다는 것인데

밸셋이 유행할때 밸셋하던 닼나가 있었던가???

원콤보가 맞춰져서 방어를 투자하는 닼나가 있는가???

닼나 해본적도 없고 잘모르는 어떤 분이 공효율 좋다하니 참으로 우습다.

정리...

몸상태가 안좋아서 글 쓰다 빠진부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ㅠ

사실 문제점은 더 있을겁니다.

방효율 구려서 물몸이라던가. 자힐도 피흡도 없어서 물약링거에 유지력도 안좋다던가...

이런 것들 보다 더 중요한걸 써봤습니다.


근데 아직도 사기캐 시절에 템귀 성능충들 한테 맞은 기억으로

닼나 여전히 사기급으로 좋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고.

제대로 해본적도 없으면서 그저 예전부터 좋다는 인식이 박혀서 약코한다 뭐다... 흠.


그래서 다크나이트, 개선은 필요하다? 필요합니다.

상향이란 자극적인 단어가 있지만 저는 개선이란 단어를 선택했습니다.

닼나 유저중 하나로써 닼나가 최상급 0티어가 되는걸 원하는게 아닙니다.

개선이란 의미로... (잘못된 것이나 부족한 나쁜  따위를 고쳐  좋게 만듦.)

상성계수 같은 저런 말도 안되는게 계속해서 존재한다는걸 고쳐야되는거죠.

개선이 필요없는 캐릭은 하나도 없습니다.

다만, 개선이 많이 필요한 캐릭들이 순서대로 패치되길 원할뿐이죠.

자체서비스로 바뀐 펄업이 제대로 밸런스 패치를 해주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