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믹 순서가 파악이 안되면 어려워서 영상 보면서 개인적으로 공부했던건데 기믹 순서를 알아두니 기믹 대처가 쉬워져서 인벤에도 올려봅니다. 예전에 써둔걸 복붙한거라 가독성은 여전히 떨어집니다ㅠㅠ
영상 참고 왕추천.. 오즈마의 패턴을 숙지하여 좀 더 쉬운 트라이가 되길 바랍니다. 공팟 클리어 소식도 들었음 좋겠네요

+0807 세모패턴에서 평타관련 추가
+0808 전체적인 평타관련 / 원형패턴 설명 추가


전투 개시 후 10분 30초에 전멸기 캐스팅 완료
     전멸기: 상대적으로 길면서도 체감상 짧은 캐스팅의 유성
     (영걸로 되살아나도 파티가 전멸날 때까지 씀)

기본적인 흐름: { 이 괄호 안은 연속으로 오는 것들입니다. }
※ 첫 블랙홀 직후를 제외하면 항상 본체가 변형하기 전에 분신이 나타납니다
     ○ 시작 ☞ ☆ 변형 ☞ 슈팅 스타 넉백
     ☞ ○ 블랙홀#1 ☞ 분신변형 
         ☞ [ {분신변형 > 본체변형} ☞ 본체 형태의 패턴 ]
     ☞ ○ 블랙홀#2 
         ☞ [ {분신변형 > 본체변형} ☞ 본체 형태의 패턴 ]
     ☞ ○ 블랙홀#3 
         ☞ [ {분신변형 > 본체변형} ☞ 본체 형태의 패턴 ]
     ☞ ○ 블랙홀#4 
         ☞ [ {분신변형 > 본체변형} ☞ 본체 형태의 패턴 ]
     ☞ ○ 블랙홀#5
         ☞ [ {분신변형 > 본체변형} ☞ 본체 형태의 패턴 ]
     ☞ ○ 블랙홀#6 
         ☞ [ 분신변형 (피해야합니다!!!) + 본체변형[☆] (분신과 동시에 바뀌지만 변형시 나오는 공격은 하지 않으며 변형하자마자 전멸기 유성을 캐스팅합니다)  ]
※ 마지막 블랙홀 이후 // 동시에 변형하기때문에 본체를 보고 헷갈릴 수도 있지만 언제나처럼 분신변형부터 처리하시면 됩니다. 분신변형에 맞아서 죽거나, 세모빔에 맞아서 미니멈 걸리면 전멸기 처리가 많이 어려움...
※ 본체 모양은 원형 제외 전부 버프의 형태로 본체에게 붙으니 헷갈리면 그걸 보세요



본체 형태에 따른 패턴: 
※ 항상 도중에 분신이 한번 등장합니다. 본체변형과의 복합기믹은 없으나 넉백/쉐어징과의 복합기믹이 존재합니다.
메인탱커님들은 플랫폼에 항상 계셔주셔야 평타가 튀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네모패턴에서 청옥 터트리러 가겠다고 복도로 나갔다간 일직선 범위 강공격이 그대로 본진으로 튀어버립니다.

○ 원형패턴: [ 평타 ] 탱커 단일 공격
    [ 블랙홀 ☞ { 분신변형 > 본체변형 } ]
※ 패턴 사이사이에 쉬어가는 타임. 전멸위기라면 블랙홀로 탈출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별패턴: [ 평타 ] 쉐어 (탱 함께 맞아도 OK)
    [  거리감쇠 메테오 징 ☞ { 추돌 (쫄) > 슈팅스타 넉백 } ☞ { 분신변형 > 슈팅스타 넉백 } ]
※ 추돌 낙하뎀을 맞고 넉백기믹에 대처해야 추돌뎀을 아프게 맞지 않습니다
※ 분신의 모양을 보고 어느쪽으로 넉백될지 신속하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본적은 없지만 이 때 세모가 나온다면 복도로 밀려야할 수도 있겠네요
※ 거리감쇠징은 눈치싸움왕이 됩시다 // 거리감쇠징 빼는 위치 파티별 조율 불가능합니다. 눈치싸움 과감하게 해주세요.

▽ 세모패턴: [ 평타 ] 고통 디버프 부여하는 범위 공격 (플랫폼 뒤쪽으로 유도 가능 - 보통 서브팟 서브힐러가 하던 듯 하지만 조율해주세요) // 가속도 폭탄 조심 디버프창 예의주시 (세모일땐 지속적으로 디버프창 봐주세요)
     [ 가속도 폭탄 처리 ☞ 거리감쇠 메테오 징 + 가속도 폭탄 처리 ☞ 분신변형 + 가속도 폭탄 처리 ☞ 쉐어 메테오 징 + 가속도 폭탄 처리 ]
※ 가속도 폭탄은 세 본진에 따로따로 나와서 영상판독이 어려워 순서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 거리 감쇠 징이랑 가속도 폭탄 징 대상자가 같을 수도 있습니다. 메테오 징 전후로 가속도 폭탄 유의.
※ 고통 유도 힐러의 경우 저의 경험상 1. 메테오 징 낙하뎀 피할때 / 2. 분신 변형 기믹 피할때 / 3. 쉐어징 함께 맞을때는 평타가 안오지만, 기믹 처리 직후 바로 평타가 오기때문에 바로 뒤로 빠져주셔야합니다.
※ 가속도 폭탄 "디버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한 후 움직이셔야합니다! 주사위 이펙트가 사라지자마자 움직이시면 터져요
( 침착하게... 여기에 터지는 파티 정말정말 많습니다. )

□ 네모패턴: [ 평타 ] 탱커 일직선 범위 강공격 // 바뀌자마자 구슬 처리해야합니다
     [ { 구슬 처리 ☞ 쉐어 메테오 징 ☞ 홀리 넉백 } ☞ { 분신변형 ☞ 쉐어 메테오 징 ☞ 홀리 넉백 } ]
※ 분신이 세모일 경우 복도로 나오되 안쪽으로 붙어야 홀리 넉백으로 낙사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오즈마 3대 실수다발구간
1. 또속도폭탄
2. 슈팅스타+분신네모
3. 메테오징 눈치게임 실패 >>> 3단 탱리밋은 무사 / 2단 탱리밋은 죽는 인원도 있었습니다

또속도 폭탄 터지면 자기 파티 뿐만 아니라 전멸의 가능성 매우 높아집니다. 세모모양일때 제발 자기 디버프창 계속 주시해주세요


생존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딜러들이 딜링기억을 쓸 수록 딜컷은 매우 여유로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