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가방 꽉차 있으시죠? 아이템이 어디있는지 모르겠다구요? 나중에보니 같은 아이템이 여러곳에서 발견된다구요? 산거 또 사셨다구요? 인벤정리 하세요. 지금 Right Now!!
그리고 해당 글은 초보자분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여러가지 부가 설명을 (괄호) 안에 넣었습니다. 이해못할 부분이 최대한 없도록 작성했으니 조금 보시기 난잡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2년 8월 11일(효월) 작성


<목차>
0. 정리의 기본 원칙
1. 가방 인벤토리 
2. 초코보 인벤토리
3. 장비 인벤토리 
4. 집사의 인벤토리
5. 부캐의 인벤토리
6. QnA 



0. 정리의 기본 원칙
[0-1] 내가 하지 않는 컨텐츠의 물품은 빠르게 정리 및 판매한다.
하지도 않을꺼 뭣하러 들고 계십니까! 에우레카(특수필드 던젼)를 6개월동안 안갔는데 에우레카 포션을 들고 있다? 낚시를 안하는데 미끼를 이것저것 잔뜩 들고 있다? 그러시면 가방이 터집니다. 과감하게 파세요. 몇백원 안합니다. 그걸로 생계 막막해지지 않습니다. 나중에 필요할때 또 사서 가시면 됩니다. 

[0-2] 돈이 최고다. 돈으로 바꿔놓자.
그러면 해당 물품의 구할 수 있는 난이도를 생각하세요. 난이도? 어떻게 알죠? 쉽게 보자면 '장터 게시판'입니다. 장터게시판에서 검색이 되면 거래가 가능하니 언제든 살 수 있습니다. 검색해보세요. 어? 개당....30원? 5원? 그냥 파세요. 5원짜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실겁니까? 아닙니다. 5원 짜리가 어느날 갑자기 3,000원이 될 이유는 거의 없습니다. 그런건 걍 NPC에게 팔고 나중에 구입하세요. 

음...그러면 400~700원 짜리같이 애매한건 어떻게할까요? 그런건 집사에게 출품해서 사람들에게 팔고 돈으로 챙겨두세요. 돈은 언제든 내가 필요한 물품을 살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대화 수단입니다. 아시겠죠? 중요합니다. 현물보다는 돈이다.

[0-3] 어 이건 돈으로 못구하는 템인데요?
 (빅데이터 분서 결과...삐빅...당쒼은...이 템을 안쓸거니 팔아야 합뮈다아)
그래요. 알겠어요. 제가 졌어요. 그러면 일단 쟁여둡시다. 다만! 이거 나중에 진짜 쓰실거죠? 안쓸거면 버리세요. 꼭이요. 미래관측 분석 결과, 당신은 생각보다 게으릅니다. 당신이 이 템을 들고 다닌지 1년이 넘었다면, 해당 템을 쓰지 않을 확률이 AI 분석결과 99%된다고 나온 것 같습니다. 

[0-4] 소중한 추억이 있는 물건이에요. 챙겨둘래요.
음식이면 먹으세요. 음식 오래두면 상한다고 생각해주세요. 만든 사람은 먹으라고 준겁니다. 당신은 자린고비가 아닙니다. 물품이면 중요한 언약자 반지 하나만으로 충분합니다. 그래도 보관하겠다면...이제 보관하셔도 됩니다. 추억은 그래도 중요하니까요. 다만 추억은 정리해둡시다. 추억은 사진첩에 차곡차곡 정리해야지, 책상 위에 어지럽게 있는 것이 아니니까요. 추억도 정리해주세요. 보기 좋게.


1. 본인의 인벤토리 
본인의 인벤토리는 사람마다, 필요한 것들은 늘 다르기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하시는게 좋죠. 다만 저같은 경우는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참고하셔서 정리하면 좋을듯 합니다. 

기본설계는 위와 같습니다.
템은 항상 어떤 이유에서든 왼쪽 위부터 들어옵니다. 그렇기에 정리한 템들은 깔끔하게 오른쪽 아래구석으로!


 정리된 물품은[→↑] 방향 순서대로 목차별로 정리했습니다. 

[1-1] 포션
기본적으로 포션류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환혹약류 (영식용 뎀뻥 포션), 강장제류(채집가 GP 회복), 특수던전포션 (에우레카,천궁,망궁), 에테르포션(죽고나서 급하게 MP회복 or 흑마 플레어추가 시전용) 등등 셀수없이 많죠. 다만 포션류는 너무 많은 것들을 다 바리바리 싸들고 다니는것보다 본인이 하는 컨텐츠에 맞춰서 챙겨두세요. 

[1-2] 마테리아
일단 자신이 쓰는 마테만 들고 다니세요. 일반적으로 상위마테(현 알테마마테) 3가지(극대,의지,직격)를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왜 들고 다니냐? 마테정제(해당 템결속도100%시, 정제를 통해 마테리아를 랜덤으로 줌)를 하시다보면 계속 쌓이기 때문이죠. 즉 자주쓰는 위의 3종류는 저 위치에 예쁘게 중첩되서 정리되고, 나머지는 인벤에 쌓이는건 팔아버리면 편합니다. 
그리고 영식을 위한 금단작을 안한다면, 하위마테(현 오메가마테)도 걍 빨리 팔아버리세요. 영식 안다닌다면 들고 계실필요 없습니다. 기본소켓은 상위마테만으로 끝나니까요. 

[1-3] 프리즘
프리즘은 그냥 들고 다니세요. 매번 템 넣을 때, 룩변할 때마다 꺼내는건 힘드니까요.

[1-4] 음식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음식들 많으시죠? 다 파세요. 가격 좀 나가면 1,000원 합니다. 걍 장터에 파세요. 
▶경험치 획득(+3%)용은 한종류로만. 상점에서 제일 싼걸로 부담없이 씁시다. 스텟 효율따윈 버려!
▶위에 언급한 경험치 획득 음식 중에, 결제 이벤트로 받은 (+4%)짜리 아끼지말고 드세요. 어차피 지속시간 30분이라 던전 1번돌면, 지 역할 할만큼 다 한 음식됩니다. 나중에 전직업 만렙찍으면 의미없습니다. 드세요.
▶종류는 만렙용 [전투직1~2개, 채집1개, 제작1개] 정도로 압축해서 정리하세요. 특별히 제작이나 채집에서 레벨업을 위해서 먹어야하는 음식이 있다면 그때그때 사시면 됩니다. 

[1-5] 수리+기살야채
필수입니다. 요즘은 제작직 레벨업도 쉬우니 수리재료(현 8등급 암흑물질)와 기살의 야채(내 초코보 전투소환용는 늘 들고 다니세요. 

[1-6] 전투직 클러스터 (※클러스터: 자기가 원하는 마테리아로 교환해주는 템)
던젼 돌때마다, 기타 등등의 이유로 나옵니다. 갖고 계신게 편합니다. 나올때마다 가서 바꿀순 없잖아요.
▶현재 확장팩에 맞지 않은 전투직 클러스터는 빠르게 정리합시다. 이전 확장팩 전투직 마테값은 바닥이기에 걍 버리셔도 됩니다. (교환하러가는 텔포비용도 생각하면 걍 장터가 낫다고 봄)
▶예외: 채제작용 클러스터는 잘 고민하시길 바랍니다. 

[1-7] 전송망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40%할인! 하나는 무료티켓이죠. 모아두지마시고, 할인혜택은 바로바로 받으세요. 
※전송망 우대권: 총사령부 소대원 임무로 보내면 줌. 1주일에 10개씩 획득 가능
※전송망 이용권: 각 총사령부 근처에서 [동맹 휘장]으로 판매함. 


▲Tip: 무료티켓 설정법입니다. 텔레포 창에서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 누루시면 오른쪽에 창이 뜹니다. 여기서 설정하시면 되요. 제가 해둔 셋팅은, 어딜 가든 1100원 이상 나오면, 돈안쓰고 무료티켓 하나 까고 보내줍니다. "너 티켓 쓸거니?" 하는 귀찮은 창도 안뜨구요.

[1-8] 약차
음...제작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준비해두시면 매크로 꼬일일이 없겠죠? 제가 제작은 젬병이라..걍 들고만 있음 :3

[1-9] 미끼
미끼도 자주쓰고 필요한 것만! 저는 먼바다 낚시만 가끔 이용하기에 위의 3종류만 항시 들고 다닙니다.



2. 초코보 인벤토리

초코보 가방은 가장 빠른 확장형 인벤토리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던전 안에서나 특수필드(에우레카,보즈야 등) 등 약간의 사용 제약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필요한 물품이 초코보 가방에 있으면 못열게 됩니다. 즉슨, 초코보 가방은 활동하면서 자주 들어오지만, 본인이 반드시 들고 다닐 필요 없는 물품을 넣으시면 됩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적절한 이용 방법은
▶낚시를 좋아하다면 여러가지 낚시용 미끼
▶염색약들
▶내가 주로하는 컨텐츠의 보상물품들 (저같은 경우는 최근 에우레카를 다녀서 이렇게 정리함)
▶자주 만드는 제작 물품(환혹약, 요리, 신식제작장비)들의 재료들

이정도로 압축해서 볼 수 있을듯 하네요. 솔직히 초코보 가방은 자유롭게 쓰시면 될듯 합니다. 다만 목적을 분명하게 해서 정리하면 쓰시는데 도움될 듯 하네요. 한마디로 귀찮아서 아무거나 막 넣어쓰는 쓰레기통으로 쓰지는 말자라는 말이 되겠습니다.



3. 본인의 장비 인벤토리 
여러분들이 고통을 느끼는 또하나의 장소입니다. 크게 [무기/옷류/악세]의 형태로 보겠습니다. 물론 현재 저같은 경우는 모든 전투+채제작 직업 90이기 때문에 이렇게 정리하기 좀 더 수월했죠. 하지만 여러분은 만렙이 안됬기에, 여러가지 더 많은 무기와 장비들 때문에 복잡할 것입니다. 그런 부분도 감안해서 정리를 해봅시다

[3-1] 무기
일단 저는 무기를 전투직과 채제작으로 크게 나눴습니다. 물론 올90만렙이기에 가능하죠. 하지만 여러분들은 낮은 레벨 직업도 있으실 겁니다. 즉, 32짜리 몽크도 있을것이고, 80짜리 무도가도 있을것이며, 62짜리 백마법사도 있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좀 더 도움이 될듯 합니다.


▲직업에 맞게, 그 레벨이 사용하고 있는 장비는 정리해서 위로 보내세요. 채제작이든 전투직이든, 어차피 쓰는거면 섞여있어도 문제없으니, 위로 다 보내서 내가 사용중임을 알고 있으면 됩니다.
▲아래에는 '내가 앞으로 쓸 템들'을 정리하세요. 몽크가 50레벨이면 보강 갈론드를 쓰고 있으니, 60레벨에 쓸 이딜샤이어 무기를 아래에 두면 됩니다. 그러면 구별이 되죠.
▲무기는 항시 자리가 부족하니 왠만하면 50,60,70,80렙 템들로 준비해주세요. 54,56,58 와 같이 중간중간 쓰는거는 나중에 공간부족으로 이어집니다. 어차피 시학 잘 안쓰시잖아요. 이럴때 준비해두시길 추천합니다.

[3-2] 옷류
무기와 똑같습니다. 현재 직업이 쓰는 것들은 다 위로. 앞으로 쓸 것들은 아래로 보내세요. 물론 저같은 경우는 쓰는것들이 한정되어있어서 저렇게 세분화해서 정리했지만, 보시는 분들은 쪼렙 직업도 많아서 앞으로 써야할 물품도 있을 것입니다. 그냥 너무 복잡하게 정리하지마시고, 항시 쓰는거 위로, 자주 안쓰는 특수옷+앞으로 쓸 레벨링 옷들은 아래로 이런식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기타용도: 다만 저같은 경우는 '기타용도' 위치에 에우레카(특수필드)에 쓸 특수 옷들, 그리고 앞으로 나올 청마법사 80렙을 위한 옷(지하매복자셋)이나 집사가 입을 옷들은 따로 빼두었습니다. 그러면 현재 쓰는거랑 섞이지 않죠.
▲곧 정리해야할 것: 룩변용으로 나중에 환상옷장에 넣을 것들, 혹은 거래가 가능한 것들은 부캐에 넘겨주기 위해 남겨둔 공간입니다. 위에 언급했던 '기타용도'와 비슷하니 굳이 분류안해도 됩니다만 저는 필요하기에 이렇게 나눴습니다.


[3-3] 악세
반지 악세 정리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모든 직업은 반지 2개씩 착용합니다. 즉 수호자2개, 유격대2개, 치유사2개 등등 다 2개씩 짝이 있죠. 저처럼 위아래로 같은 짝끼리 정리해두면 2개가 같이 이동합니다. 즉 수호자에서 유격대로 갈아타면 유격대가 있던 2곳자리에 수호자 반지가 땋! 하고 들어갑니다. 깔끔하게요. 그래서 항시 저런 상태로 정리유지가 됩니다. 

[3-4] 어? 멋대로 템이 장비함으로 가서 정리하기 너무 귀찮아요!

▲ ESC >> 캐릭터 설정 >> 창 새로 뜸 >> 왼쪽 빨간 네모에서 2번째 [아이템 설정] >> 옆에 [장비 입수 시 장비함에 넣기] 네모 박스의 체크해제하기 [사진처럼!]


▲이걸하면 뭐가 좋나요? 보시다시피 이렇게 템이 들어옵니다. 제작을 하든, 던전에서 템을 먹든 뭘하든 템들이 위 사진처럼 템이 들어옵니다. 즉 여기서 내가 템을 1차 분류할 수 있죠. 만약 이렇게 안하시면 내가 입찰한 템들이 바로 [장비함]으로 넘어갑니다. 즉 언제 먹었는지도 모르는 것들이 장비함으로 꽉차서 지저분해지죠. 이렇게 해두시면 편하십니다.


4. 집사의 인벤토리

▲집사의 인벤토리 항목은, 안의 내용물 정리는 중요치 않습니다. 어떤 집사에게 어떤 물품을 줄지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예를들면 이겁니다. 1~10번 모든 집사에게 룩변템, 전설무기 제작재료, 석재류, 목재류, 음식재료, 연금재료 등 구분없이 그냥 갖다 막 넣으면....어느 집사에 내가 필요로하는것이 있는지 모르겠죠? 

[1,2번 집사] 정말 자주쓰는 용도로 한다.
이녀석 둘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주 자주 쓰거나 모이는 아이템을 넣어야합니다. 전투를 많이한다면 우상류가 자주 모이니, 우상류를, 채제작이라면 자주 쓰는 재료들 같이 말이죠. 물론 고대무기 컨텐츠를 하신다면 이 자리도 좋다고 봅니다. 

[3번 집사] 가장 적은 돈으로 or 이벤트로 가끔 쓸 수 있는 집사입니다. 
3번 집사의 경우는, 가끔 1달or3달 결제에 집사가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자주 쓰는 집사이기도 하죠. 또한 모든 집사 유료 결제는, 3번부터 차례대로 열리죠. 즉 모든 집사를 유료결제할 필요 없이, 1명분의 적은돈으로 열 수 있는 가방이 되겠습니다. 

[4~10번 집사] 여기서부터는 유료입니다.
4번 집사부터는 확정적으로 유료 결제를 해야합니다. 여기서부터는 개인의 선택영역이니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물론 위에서 언급한 대로, 유료 결제 집사들은 순서대로 열립니다. 내가 아무런 집사 결제를 안한 상태에서 1명 분의 [10번 집사]의 템을 원한다고, 10번 집사를 지정해서 결제할 순 없습니다. 즉슨, 집사의 번호는 템의 중요도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1~2번]집사별 항목
1번 집사: 전투직업과 관련 : 고대무기재료 / 소중한것들(추억템) / 우상 / 토큰류 / 이외에 분류못할 기타 항목들
2번 집사: 채제작직과 관련 : 제작재료 (자주 쓸 놈들만! 아니면 파세요) / 마테리아 / 하우징 가구류

이런식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물론 유동적으로 본인의 입맛에 맞게 쓰세요. 사람마다 컨텐츠가 다 다르니 분류하긴 힘듭니다. 다만 저의 경우는 1번은 전투관련 / 2번은 제작관련  이렇게 크게 나눠서 쓰고 있습니다.

■정리
▶집사는 분류별로 통크게 쓴다. 
분류: 마테리아 / 룩변템 / 우상 토큰류 / 음식 포션류 / 광물 재료 / 원예 재료 / 가구류   
▶이런식으로 큰 틀을 잡고 집사마다 배정해주면 편해진다.
▶위의 분류를 했는데 공간이 비면, 비슷한 종류라 생각하는 분류를 묶어서 같이 보관한다. 예를들면 1명의 집사에게 마테리아를 분류했는데, 공간이 남아돈다? 그러면 가구류 라던지, 가구 만드는 재료를 함께 보관한다.
혹은 우상 토큰을 했는데 공간이 남아돈다? 그러면 고대무기 재료들을 보관한다. 큰 틀로 보자면 고대무기도 일종의 토큰과 비슷하니 비슷한 성질이라고 판단되는 것끼리 묶으면 편하다.
▶집사의 번호는 중요도다. [10번 집사]는 크게 필요없는 템들을 보관하고, [1,2번 집사]는 매우 중요한 물품을 보관하는 집사다! 라고 생각하면 된다.
결론은 집사 구입하시면 공간 넉넉하니 마음대로 쓰세여. 다만 무슨 집사에 뭐가 보관되었는지 알 수는 있게 정리하자.


5. 부캐(같은 계정내)의 인벤토리

해당 항목에 들어가기 앞서, 부캐 인벤토리는 이용하기 까다롭습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같은 계정끼리는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우편도 안되, 다중 접속도 안되, 이 안에 집사결제 유도자가 있다. 이게 내 결론이다.
하지만 방법이 있긴 있습니다.

■부캐 인벤토리 이용법
[1] 지인한테 넘겨주고 받는다. 하지만 [비추]. 물품이 많아도 서로 힘들고, 매번 옮길수도 없어서 힘듭니다.
[2] 부캐를 같은 부대에 가입시킨다. 그리고 부대 금고를 통해 옮긴다. 이게 가장 좋습니다. [추천] 하지만 부대에서 다중캐릭 가입을 거부하거나, 혹은 부대 금고를 이용못하게 막아둔다면 못합니다. 더욱이...사람이 많은 시간대에는 이 작업을 하다가 누가 빼가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 만약 된다면 뭘 보관해요?
        
그냥 아주 오랫동안 안쓰거나 쟁여둬야할 것들이죠. 거래가 불편한 만큼, 자주 쓰는 재료는 절대 안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나중에 업적을 위해 부흥용 재료를 모아두는 용도로 쓰고 있습니다. 혹은 오른쪽 처럼 채제작 마테리아의 경우는 저렇게 보관하다가 한번에 끄집어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채제작 금단작은 매번하는게 아니라 일정 시즌마다 하니까요.

■결론
쓰기 힘들고 여건이 되야 가능하기에, 굳이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6. QnA
여기는 제가 가끔 인벤 정리해준 분들의 특징들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템이 쓸모가 있는지, 모아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여러가지 QnA시간입니다.

물품 정리는 세세하게?
아뇨. 물품 정리는 심플하고 간단해야 합니다. 예를들면 이거죠. 룩변옷들을 집사에게 정리하는데  머리, 가슴, 바지, 손, 발 다 따로 집사별로? 안됩니다. (물론 양이 많다면 얘기가 달라지지만) 그러면 다른 물품들이랑 섞이거나 복잡해집니다. 
▶분류별로 양이 적다면 큰 분류별로 묶어서 정리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전투직 마테 10개, 채제작 마테 한 20개 있다? 그러면 그냥 '마테리아'라는 항목으로 크게 정리해버리세요.
▶그러나 크게 분류했더니 너무 양이 많다면, 분류를 쪼개세요. 

■마테리아 종류별로 다 모으면 안되요?
네 모으지 마세요. 특히 전투직. 불굴, 신앙, 기시, 마시 이런거는 사서 쓰셔도 가격변동 크게 없습니다. 더욱이 이전 확장팩 마테들은 NPC 상점행 기본가격에, 장터에서 절찬리 판매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채제작 마테는 모으세요. 워낙 이전 확장팩 마테에 대해 수요도 높습니다. 금단작(마테리아를 확률적으로 박아서 스펙업하는 시스템) 때문에요.

■필드 퀘하면서 얻은 박스형 레벨링 아이템 모으면 안되요?

네 모으지 마세요. 까셔야 합니다. 그거 까고 팔아서 1~3만원이라도 돈으로 얻어두세요. 어차피 시학무기템(50,60,70,80렙에 쓰는, 오랫동안 쓰는 혜자템)을 쓰실 수 있습니다. 정 없으면 주변에서 만들어 달라고 하세요. 박스가 차지하는 공간이 더 비효율적입니다. 
다만 저는 저렇게 박스를 모았네요. 저건 창천(60렙) 직업 옷 박스입니다. 저건 특수한 토큰을 써야 구할 수 있는 거라서 제가 개인적으로 모은 박스에요. 저런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일반적으로 필드에서 주는 레벨링용 템들은 걍 빨리빨리 까서 장터에 파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거 구할 수 있는 템인가요? 구별을 못하겠어요. 이게 나에게 필요한건지 아닌지 

▲조건부입니다. 즉, 뭔가 퀘를 완료 해야하든, 평판을 올리든 해야 해당 상점이 열리는 조건부입니다. 다만 조건부가 다 다르기에 알아보시고 팔지, 아니면 소지해야할지 판단하시면 됩니다. 


얘는 언제든 해당 NPC가 조건없이 파는 애들입니다. 그냥 어지간하면 없어도 다시사면 되는 놈들이죠. 파세요. 필요없으면!


▲제작자용 재료는 이 물품으로 뭔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이걸 쓸 날이 언제일까요? 모르겠으면 장터 게시판에 검색해보세요. 자 검색해보니...10원이네요. 이러면 파는 겁니다. 10원 짜리 물품을 들고 있으실 필요 없습니다. 필요하면 구입하면 되니까요! 즉 이런식으로 자신에게 필요한지 아닌지 구별하는 방법은 '장터 게시판'임을 기억하시면 좋습니다.

■아니...그래서 위에서 말한대로 검색해봤어요. 근데 물품이 안떠요. 그리고 어디서 쓰는건지 기억도 안나요..!

※타르토맛 타르트 링크 >> https://ff14.tar.to/
▲아이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여러가지 정보가 많습니다. 왠만한 정보는 다 있으니 여기서 검색해보시고 구하는 루트나 어디에 쓰이는지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물론...여기서 정말 내가 원하는 정보가 없다면 그때는 구글님과 대화하셔야해요. 왜냐하면 정말 특수한 재료라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항상 사이트 운영해주시는 타르토맛 타르트님께 감사합니다.

■룩변템이 너무 많아요. 어떻게 하죵?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 3개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3번째가 중요합니다. 위처럼 3번째 아이콘이 있는 녀석은 [추억의 보관함]에 들어갑니다. [추억의 보관함]은 조건만 맞으면 갯수 상관없이 등록이 가능합니다. 즉, 환상의 옷장 안에 위와 같은 조건의 템이, 되도록이면 [추억의 보관함]으로 옮겨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점은, [추억의 보관함]은 염색 저장같은 기능이 없습니다. [환상의 옷장]처럼 염색해두고 넣으면 전부다 리셋됩니다.(원래 색으로)  이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추억의 보관함]으로 넣어주세요. 
이렇게만 하셔도 지금 갖고 계신 [환상의 옷장]의 여유 공간이 생기실 겁니다. 그리고 이는 인벤토리에 굴러다니는 룩변용 템들도 [환상의옷장]으로 정리가능하다는 뜻이죠.



★후기
일단 제가 아는 정리 팁과 개념들을 최대한 넣을려고 했는데 여러분들께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파판14 자체가 상당히 많은 아이템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의 편의나 다른 시스템의 이유로 상당히 복잡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한 아이템의 획득때문에, 각종 토큰이나 재료가 많습니다. 때문에 뭔가 특수한 재료들이 많이 존재하죠. 그렇기에 우리는 늘 인벤토리가 부족할 것이고, 정리가 안되는건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벤토리의 부족에서 헤어나오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