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20-04-15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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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5일(수) 10.8 패치 노트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한나 "shio shoujo" 우트리시아 "mom cat" 탠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펠리오스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와 예언자의 추가 방어구 관통력이 삭제되고 물리 관통력이 추가됩니다. Q - 신념의 무기 기본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높은 레벨에서 최대로 강화됩니다. 이제 피해량 계수가 레벨에 비례합니다. 아펠리오스는 프로 경기에서 꾸준하게 강력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아펠리오스가 강해지는 시점 및 아펠리오스가 프로 경기에서 자주 상대하게 되는 탱커 챔피언 대응 능력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와 예언자삭제추가 방어구 관통력 아펠리오스의 추가 방어구 관통력이 3/6/9/12/15/18%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물리 관통력 이제 아펠리오스의 물리 관통력이 2/4/6/8/10/12만큼 증가합니다. Q - 신념의 무기레벨당 기본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아펠리오스 무기 스킬의 기본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1~9레벨 ⇒ 1~13레벨에 비례해 강화됩니다. 달빛탄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60% ⇒ 추가 공격력의 42~60% (1~13레벨) 맹공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30% ⇒ 추가 공격력의 21~30% (1~13레벨) 속박의 월식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35% ⇒ 추가 공격력의 26~35% (1~13레벨) 황혼파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80% ⇒ 추가 공격력의 56~80% (1~13레벨) 파수탑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50% ⇒ 추가 공격력의 35~50% (1~13레벨) 애쉬Q - 궁사의 집중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속공으로 더 빠르게 공격합니다. 애쉬는 의도했던 수준보다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애쉬의 초당 피해량을 책임지는 스킬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Q - 궁사의 집중추가 공격 속도 20/25/30/35/40% ⇒ 20/30/40/50/60% 이블린Q - 증오의 가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블린의 피해량을 강화하여 게임 초반 소규모 교전과 정글 캠프 처치 능력을 상향했습니다. Q - 증오의 가시가시 기본 피해량 25/30/35/40/45 (최대 피해량 75/90/105/120/135) ⇒ 30/35/40/45/50 (최대 피해량 90/105/120/135/150) 칼리스타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E - 뽑아 찢기의 둔화율이 감소합니다. 게임 초반의 군중 제어 능력을 중점으로 칼리스타의 위력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이제 도움 없이 혼자서 적과의 거리를 확보해 공격하기가 어려워지며, 서포터의 보조 능력에 더 의존하게 될 겁니다. 기본 능력치방어력 23 ⇒ 21 E - 뽑아 찢기둔화율 25/30/35/40/45% ⇒ 10/18/26/34/42% 마스터 이R - 최후의 전사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평균 실력대의 게임에서 마스터 이가 앞서기 시작하면 막기 힘들어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에 궁극기의 위력을 약간 줄였습니다. R - 최후의 전사추가 공격 속도 30/55/80% ⇒ 25/45/65% 오리아나W - 명령: 불협화음의 이동 속도 관련 효과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E - 명령: 보호의 보호막 흡수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오리아나의 군중 제어와 보조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이제 오리아나를 시계처럼 더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겠죠. W - 명령: 불협화음아군 이동 속도 증가/적 둔화 20/25/30/35/40% ⇒ 30/35/40/45/50% E - 명령: 보호보호막 주문력 계수 40% ⇒ 50% 라이즈기본 체력, 방어력 및 공격력의 소수점을 정리했습니다. Q - 과부하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신중하게 라이즈의 위력을 강화하고 기본 능력치 중 불필요한 소수점을 정리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70.48 ⇒ 575 방어력 21.552 ⇒ 22 공격력 55.04 ⇒ 56 Q - 과부하추가 이동 속도 룬 2개 소모 시 20/25/30/35/40% 증가 ⇒ 룬 2개 소모 시 28/32/36/40/44% 증가 세나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안개 유령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 세나 플레이어의 챔피언 숙련도가 증가하고 있으므로 세나의 위력을 약간 줄였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안개 유령 생성 확률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서 25% 확률로 생성 ⇒ 세나가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서 22% 확률로 생성 세트W - 강펀치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세트의 W - 강펀치는 게임 초반 미니언 무리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가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W - 강펀치기본 피해량 90/120/150/180/210 ⇒ 80/105/130/155/180 소라카기본 마나가 증가합니다. Q - 별부름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별 수호자는 아주 많은 마나를 얻습니다. 별 수호자라면 다 그렇죠. 소라카가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여지를 늘려 공격로에서의 존재감을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375 ⇒ 425 Q - 별부름마나 소모량 60/65/70/75/80 ⇒ 45/50/55/60/65 트리스타나E - 폭발 화약의 추가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트리스타나의 주요 스킬 연계를 강화하여 게임 내내 적을 처치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E - 폭발 화약폭발 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50/70/90/110/130% ⇒ 추가 공격력의 50/75/100/125/150% 우르곳E - 경멸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불사의 공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경멸 관련 버그를 수정하고 적들에게 공포와 죽음을 선물할 기회를 늘렸습니다. 우르곳에게 죽음과 공포는 한 세트니까요. E - 경멸이동 속도 버그 수정 우르곳이 돌진할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절 버그 수정 10.6 패치에 적용된 변경사항이 의도했던 대로 우르곳이 W - 경멸로 적을 붙잡아 뒤로 던지는 시간과 기절 시간을 합쳐 총 1.5초 동안 군중 제어 효과가 지속됩니다. (이제 툴팁에도 정확한 총 군중 제어 지속시간 표시). R - 불사의 공포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 100/85/70초 바루스R - 부패의 사슬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바루스의 두 빌드(치명적 속도나 유성 룬 기반)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유지하면서 위력을 일부 조정하려 합니다. R - 부패의 사슬을 하향하면 두 빌드를 균등하게 유지하며 바루스를 조정할 수 있을 겁니다. R - 부패의 사슬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 130/100/70초 자야E - 깃부르미의 깃털당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깃부르미를 상향하여 자야가 적의 최후를 깃털로 장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 - 깃부르미깃털당 피해량 깃털당 피해량 10% 감소 ⇒ 깃털당 피해량 5% 감소 챔피언 스킬 타이머스킬 다시 사용 관련 편의성 개선을 요청하는 플레이어분들의 의견에 따라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에 타이머를 추가했습니다. 테두리 (다시 사용/정신 집중)카밀의 E - 갈고리 발사/갈고리 돌진 일라오이의 W - 혹독한 가르침 잔나의 Q - 울부짖는 돌풍 잭스의 W - 무기 강화 잭스의 E - 반격 럭스의 E - 광휘의 특이점 녹턴의 R - 피해망상 스웨인의 R - 악의 불길 쓰레쉬의 Q - 사형 선고 바루스의 Q - 꿰뚫는 화살 바이의 Q - 금고 부수기 표식 (칼바람 나락의 눈덩이) 바 (상태/강화)드레이븐의 Q - 회전 도끼 나르의 W - 슝슝 나르의 E - 폴짝 카밀의 E - 갈고리 발사/갈고리 돌진 공격 속도 카밀의 R - 마법공학 최후통첩 몰아주기 전략몰아주기 전략의 효율성을 감소시키기 위한 변경사항을 통해 해당 전략의 플레이 비율을 눈에 띄게 줄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효과적인 전략으로 사용되는 상황이죠. 현재 적용된 제한사항의 수치를 조정하여 마스터 이와 타릭 등의 조합을 억제하려 합니다. 고유 - 괴물 사냥꾼미니언 골드 페널티 발동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가 몬스터 처치로 획득한 골드의 50%를 넘을 경우 ⇒ 몬스터 처치로 획득한 골드의 40%를 넘을 경우 미니언 골드 페널티 제거 14분 후 ⇒ 20분 후 사망 변경사항게임 초반의 우세를 활용해 한쪽 팀이 게임을 장악할 가능성을 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이 통제할 수 없게 흘러가는 경우를 줄이고, 양 팀이 동등한 게임을 플레이할 가능성을 늘리고자 합니다. 우선, 챔피언 처치 경험치와 민병대를 조정하여 게임 초반 처치가 여전히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만 기존처럼 게임 결과를 좌우하지는 못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챔피언 처치가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혼자서 적 챔피언을 처치할 때의 보상을 강화했습니다. 이제 개인이 게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지가 늘어날 겁니다. 신규쓰러진 건 추진력의 얻기 위함 사망 시 약화 버전의 민병대가 발동하여 공격로에 약 2.5초 정도 빠르게 복귀할 수 있습니다. 신규고독한 늑대 1~6레벨일 때 챔피언을 혼자 처치하면 획득하는 경험치가 20% 증가하며 처치를 도울 때 획득하는 경험치가 20% 감소합니다. 7~8레벨에서는 이 수치가 10%로 감소합니다. 정글 상향 및 아이템 편의성 개선정글러는 현재 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글러가 게임 초반에 공격적으로 플레이해야 좋다는 인식을 줄이고자 합니다. 게임이 진행되며 정글 캠프를 꾸준히 처치하는 것을 통해서도 강해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정글 캠프 경험치 9레벨 이상일 때 1.25배 증가 ⇒ 9레벨 이상일 때 1.35배 증가 (캠프당 10~13 추가 경험치) 신규사냥꾼의 마체테 고유 지속 효과 - 손톱 이제 최대 체력이 30%보다 낮으면 회복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신규사냥꾼의 부적 고유 지속 효과 - 이빨 이제 최대 체력이 30%보다 낮으면 회복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신규척후병의 사브르 고유 지속 효과 - 이빨과 손톱 이제 최대 체력이 30%보다 낮으면 회복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신규추적자의 검 고유 지속 효과 - 이빨과 손톱 이제 최대 체력이 30%보다 낮으면 회복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단일 챔피언 모드 밸런스 변경사항10.8 패치 챔피언 상향아칼리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3% 아지르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3% 바드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7%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이동 속도 +5% 블리츠크랭크 입히는 피해량 +3% 이블린 이제 아군의 W - 황홀한 저주를 자신의 W - 황홀한 저주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피들스틱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3% 및 받는 피해량 -5% 갱플랭크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누누와 윌럼프 입히는 피해량 +3%, 받는 피해량 -3% 및 회복량 +5% ⇒ 입히는 피해량 +3%, 받는 피해량 -5% 및 회복량 +5% 세나 입히는 피해량 +5% 탈리야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쓰레쉬 입히는 피해량 +7%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유미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및 이동 속도 +5%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20% 및 이동 속도 +5% 조이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연습 모드 추가 기능갱플랭크의 화약통을 터뜨리는 기술과 미니언 처치 등을 연습할 수 있도록 연습 모드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마음껏 연습하세요! 연습용 봇
게임 시간
중립 캠프
플레이어 컨트롤
격전 UI 업데이트격전 탭에 지금까지 격전을 통해 획득한 트로피, 휘장 및 로고를 확인할 수 있는 격전 보상 하위 탭을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다양한 고화질 일러스트를 LoL 디스플레이에서도 감상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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