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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1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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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0일(수) 14.6 패치노트(수정)카우보이 및 카우걸 여러분 모두 모이세요. 14.6 패치에 하이 눈이 찾아왔습니다!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패치 하이라이트DirectX 지원 업데이트향후 몇 번의 패치 내에 리그 오브 레전드와 전략적 팀 전투에서 DirectX 9 관련 지원이 중단되고 수동 설정 기능이 삭제됩니다. 게임의 안정성과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플레이어 여러분이 더 이상 주로 사용하지 않는 구버전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DirectX 9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지원이 중단될 때 클라이언트에서 자동으로 이 설정이 해제됩니다. 하지만 하드웨어 문제 때문에 DirectX 9를 사용하고 있으시다면 변경된 후에도 계속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당 문제를 해결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랭크 조정 사항LP 체계에 대한 지난 업데이트로 랭크 승급이 훨씬 쉬워진 만큼, 강등된 플레이어의 기초 LP도 조정됩니다. 현재 강등은 지나치게 관대합니다. 이는 일부 플레이어가 실제 실력보다 더 높은 랭크에서 플레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에 따라 LP 획득량이 마이너스가 되는 결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등 LP 시작 지점을 75 LP에서 50 LP로 하향하여 강등을 더욱 유의미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봇 인공지능 업데이트이번 패치에서 새로운 봇 인공지능 기술이 도입됩니다! AI 상대 대전 변경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문, 초보 및 중급 모드에서 신규 봇은 정글 사냥, 목표물 처치, 공격로 개입 등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주요 목표는 이 새로운 인공지능이 신규 플레이어에게는 게임을 배우고 성장하는 장으로서, 숙련된 플레이어에게는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모드로서 기능하게끔 하는 것입니다. 최종적으로는 AI 상대 대전이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소환사의 협곡 일반 게임과 더욱 비슷한 경험을 제공하기를 바라며 이번 봇들로 바로 그 부분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쁩니다! 챔피언브라이어이제 Q - 짜릿한 돌격으로 와드에 도약할 수 있습니다. W - 핏빛 광분의 추가 공격 속도 및 W - 식욕 폭발의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R - 불가항력적 죽음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브라이어는 현재 높은 실력대 게임에서 설 자리를 찾는 데 고전하고 있으나, 낮은 실력대에서는 과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력대별로 체감이 큰 하향과 더불어 브라이어를 리 신 같이 플레이하고 싶은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Q - 짜릿한 돌격
W - 핏빛 광분
W - 식욕 폭발
R - 불가항력적 죽음
초가스W - 흉포한 울부짖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날카로운 가시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초가스는 상단 공격로에서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공허 괴수를 약간 더 괴물답게 만들고자 합니다. 그중에서도 W - 흉포한 울부짖음의 초반 재사용 대기시간과 E - 날카로운 가시 피해량에 집중해 교전 위력 및 공격로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높였습니다. W - 흉포한 울부짖음
E - 날카로운 가시
다이애나공격 속도 계수가 증가하고, 공격 속도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의 추가 공격 속도가 감소하고, 계수가 조정되며, 강화된 추가 공격 속도의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이번 시즌에서 다이애나는 중단 공격로 암살자 역할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으나, 정글러 다이애나는 기본 공격 위주로 플레이해야 했기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폭발적 피해가 너무 강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지속 전투 빌드와의 시너지를 강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서늘한 달빛 검
갈리오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가 대규모로 조정됩니다. Q - 전장의 돌풍 피해량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W - 듀란드의 방패 피해량이 감소하고 받는 피해 감소량이 조정됩니다. E - 정의의 주먹 피해량이 감소하고,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갈리오가 전투에서 더욱 일관되게 피해를 입히고, 영겁의 지팡이 및 균열 생성기와 같은 내구력 위주 주문력 아이템과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변경 사항은 게임 전반에 걸쳐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빈도를 늘리는 것으로, 갈리오를 근접 사거리 내에서 더 오래 머물게 해 그 잠재력을 온전히 끌어내고자 합니다. (그 대신 피해량이 약간 감소합니다.) 해당 변경 사항이 갈리오가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를 더 자주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만큼, 스킬을 사용할 때 더 좋게 느껴지도록 발동 가능 상태의 공격 속도를 상승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석상의 강타
Q - 전장의 돌풍
W - 듀란드의 방패
E - 정의의 주먹
버그 수정
그라가스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Q - 술통 굴리기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그라가스는 현재 개인 랭크에서 지나치게 강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높은 실력대에서 특히 두각을 드러내고 있기에 그 부분을 하향하려고 합니다. 이를 위해 현재 상당히 높은 수준인 기본 체력을 감소시켜 그라가스의 게임 초반 위력을 약화하고 상대에게 그라가스를 처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의 위력도 약간 낮아집니다. 또한 그라가스 Q - 술통 굴리기의 마나 소모량을 하향해 아이템 구매 전 Q - 술통 굴리기 난사 빈도를 낮추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Q - 술통 굴리기
카르마마나 증가량이 감소하고, 마나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열정 응집의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Q - 내면의 열정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R -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R - 만트라로 강화된 E - 저항의 추가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카르마는 서포터로서 적당히 강력하지만, 중단 공격로 챔피언으로서는 게임 중반에 상대가 대응하기 어려울 정도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R - 만트라는 언제 버튼을 누를지 고민하고 최적의 상황을 고려해 사용하도록 의도된 스킬이지만, 카르마는 궁극기 가속을 쉽게 확보해 R - 만트라를 너무 자주 사용하며, 이에 따라 전략적 선택이라는 의미는 퇴색되었습니다. 해당 측면이 일부 하향되지만, 서포터 카르마의 경우 마나 재생 위주로 능력치를 변경하고 E - 저항을 상향해 영향받는 부분을 상쇄함으로써 현재의 위력 수준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열정 응집
Q - 내면의 열정
R - 만트라
케인다르킨 학살자 Q - 살상돌격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이제 Q - 살상돌격의 애니메이션 출력 중 사용 아이템을 쓸 수 없습니다. 그림자 암살자 R - 그림자의 지배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로 이제 전사 아이템이 라아스트에게 적합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부분은 성공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케인의 두 형태는 여전히 위력 수준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그림자 암살자가 하향되고 다르킨 학살자는 약간 더 상향됩니다. 또한 Q - 살상돌격 도중에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던 기능이 사라집니다. 아이템에는 저마다 사용 시간이 존재하는 만큼, 다른 스킬에 그것이 가려져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Q - 살상돌격
R - 그림자의 지배
오른E - 화염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오른은 약간 슬픈 상황이긴 하지만, 일부 지표에서 보여지는 것만큼 나쁜 상황은 아닙니다. 숙련된 오른 플레이어 여러분이 E - 화염 돌진을 두 번째로 마스터함으로써 게임 중반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아지게끔 최적화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스킬 레벨 마스터 측면에서 E - 화염 돌진과 Q - 용암 균열 간 위력 수준 차이를 좁히고자, E - 화염 돌진을 마스터할 경우 얻게 되는 이점을 앞당겼습니다. 이는 모든 오른 플레이어에게 있어 게임 초반 상향이며, Q - 용암 균열을 두 번째로 마스터하는 플레이어에게는 게임 후반 상향입니다. E - 화염 돌진
렉사이W - 매복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공허의 돌진 편의성을 개선하고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매복이 원 내부에 있는 모두에게 피해를 입히도록 스킬을 변경하면서, 실수로 실제 사거리와 상관없이 기본 공격 대상에게 항상 적중하도록 하는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해당 기능을 되돌렸으며, 이와 더불어 매우 특수한 상황에서 R - 공허의 돌진 사용이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매복
R - 공허의 돌진
세나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안개 유령 생성 확률이 감소합니다. 세나는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서포터로서 적절한 위력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되나, 미니언을 처치하는 하단 공격로 챔피언으로서는 지나치게 강력합니다. 지난 패치에서는 두 가지 포지션 모두를 겨냥했지만, 이번에는 원거리 딜러 성능에 집중해 해당 측면의 위력을 낮추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쉔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쉔은 강한 1대1 교전 잠재력을 지닌 특별한 탱커이며, 쉔이 그러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길 바랍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는 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의 돌려받는 재사용 대기시간 성장치를 조정해 더 나은 교전 잠재력을 제공하고 쉔의 게임 중반 개인 전투 위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
사이온Q - 대량 학살 강타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영혼의 용광로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강철심장과의 강한 결속을 잃어버린 뒤로 사이온은 높은 성장력, 피해량 그리고 실질적인 체력을 상실했습니다. 사이온의 전체 체계가 서로 맞물려 돌아갔기 때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좋은 활약을 펼친 게임에서 진정으로 빛날 수 있도록 성장하는 탱커 사이온의 영광스러운 나날을 되돌려주고자 합니다. Q - 대량 학살 강타
W - 영혼의 용광로
스몰더Q - 초강력 화염 숨결의 처형 기준값이 감소하고 처형 조건이 조정됩니다. W - 에취!의 범위 폭이 감소합니다. E - 펄럭펄럭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스몰더는 작은 친구지만 이 작은 친구가 중첩을 쌓아 성장의 꿈을 이루면 상대는 피할 수 없는 악몽을 경험한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지만, 스킬 일부가 상대하기 까다롭거나 과도하게 강력한 측면이 있으므로 이번 패치에서는 그 부분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먼저 중첩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처형 기준값이 지나치게 강력하기에, 이를 6.5%로 제한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E - 펄럭펄럭의 안정성과 W - 에취!의 피격 판정 범위가 시각 효과와 불일치하는 부분은 상대를 까다롭게 했고, 스몰더는 쉽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두 스킬을 모두 하향해 상대하는 플레이어가 스몰더의 게임 초반 약점을 더 잘 포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초강력 화염 숨결
W - 에취!
E - 펄럭펄럭
트린다미어공격 속도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트린다미어는 지난 14.4 패치에서 치명적 속도가 하향되며 힘을 약간 잃었습니다. 이에 따라 그 힘 일부를 돌려주되, 1레벨 총공세 위력은 그대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주요 룬 하향에 따라 트린다미어가 받게 된 무고한 피해를 보완하기 위해 트린다미어의 공격 속도 증가량을 약간 높였습니다. 기본 능력치
볼리베어Q - 번개 강타의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R - 폭풍을 부르는 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정글러 볼리베어는 최근 상향에 힘입어 현재 과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이번 패치에서 약간 하향됩니다. Q - 번개 강타의 추가 이동 속도와 R - 폭풍을 부르는 자의 재사용 대기시간 상향 수치가 부분적으로 되돌아가지만, 여전히 이전보다는 유의미하게 강력합니다. Q - 번개 강타
R - 폭풍을 부르는 자
아이템치명타 원거리 딜러 상향치명타 원거리 딜러 모두가 현재 슬픈 상황인 만큼, 해당 역할군 모두에게 힘을 실어주고자 합니다. 고가의 계수 아이템을 통해 탱커에 대항하는 데 특화된 강점을 강화함으로써 게임 내에서 더 빨리 고점에 도달하는 다른 원거리 딜러와 전략적으로 차별화되도록 할 것입니다. 무한의 대검
나보리 신속검
도미닉 경의 인사
필멸자의 운명
정글러 및 서포터 초반 도란 아이템 활용 이번 패치에서는 도란의 검/반지/방패, 세계 지도집, 룬 나침반 및 정글러 알 '시작' 아이템 관련 규칙이 업데이트됩니다. 위에 나열된 시작 아이템 중 하나를 구매하면 같은 분류의 다른 아이템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즉, 서포터가 도란의 검 또는 도란의 반지로 게임을 시작한 경우 해당 도란 아이템을 먼저 판매하지 않으면 서포터 퀘스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으며, 정글러 또한 정글 동료를 끝까지 진화시키기 전까지는 게임 초반에 도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이는 도란 아이템을 공격로 챔피언 전용 도구로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해당 챔피언이 단일 공격로에 묶여있지 않은 다른 포지션(정글러 및 서포터)을 상대하는 수단으로 도란 아이템을 활용함으로써 2대1 또는 3대1을 더 수월하게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서포터 아이템 변경 사항에서 확인해 주세요.
서포터 초반 골드 수급 서포터는 이번 시즌에 위력이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아이템 2개를 완성하며 강력해지는 시점(자자크의 세계가시와 리안드리의 고통 등)이 매우 빨랐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와드 및 퀘스트 완료 시점은 그대로 유지하되, 서포터 아이템으로 획득하는 골드량을 감소시켜 서포터의 '두 번째' 아이템 완성 시점을 늦추고자 합니다. 세계 지도집
룬 나침반
태양의 썰매
서사급 아이템 이번 패치에서는 몇 가지 목표를 중점으로 서사급 아이템 전반이 조정됩니다. 먼저 공격로 챔피언이 한 번의 공격로 개입 또는 킬로 인해 '끝났다'고 느끼는 빈도를 낮추고자 합니다. 골드 및 경험치 격차의 가치는 여전할 것이나, 그 이점이 초반에 아이템으로 발휘되는 과도한 강력함과 결합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전설급 아이템의 온전한 힘을 보존하고 해당 아이템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수준의 위력을 발휘하려면 그에 합당한 시간이 소모되도록 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톱날 단검 등 조합되는 서사급 아이템은 구매가 너무 용이해 1,300골드를 소지했더라도 B.F. 대검 또는 쓸데없이 큰 지팡이와 같은 비싼 기본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잘못된 선택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비싼 기본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더 어려운 만큼, 그러한 고가의 기본 아이템을 구매했을 때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더 큰 보상이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바미의 불씨
콜필드의 전투 망치
악마의 마법서
얼음 방패
기괴한 가면
온기가 필요한 자의 도끼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키르히아이스의 파편
톱날 단검
망령의 두건
강철 인장
야수화
땅굴 채굴기
신록의 장벽
체계공허 유충 이번 패치에서 공허 유충에게 적용되는 보호막 효과가 체력 회복으로 변경됩니다. 이는 공허 유충에게 표시되는 체력에 보호막 흡수량이 나타나지 않아 강타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혼란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해당 기능은 이전과 유사하게 작동할 것이며, 이 변경 사항이 정글러가 강타를 사용하는 시점을 결정하고 달콤한 공허 유충 효과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 사항이번 패치에서는 직관적인 피해량 조정과 더불어 직스와 관련된 새로운 시도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무작위 총력전에서 직스의 기본 피해량을 20% 감소시킨 하향을 플레이어 여러분이 불만족스럽게 여긴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으나, 직스가 게임에 너무 쉽게 이기지 않도록 전반적인 위력 수준과 관련해서는 조심스럽게 접근하려 합니다. 이번 패치로 피해량 일부를 되돌리되, 직스의 위력 수준을 억제하기 위해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이 변경 사항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상향
조정
무작위 총력전 격전다음 무작위 총력전 격전 토너먼트가 이번 주말에 시작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전체 2024년 격전 일정을 알고 싶다면 격전 FAQ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리플레이이번 패치부터 리플레이 기능이 약간 업데이트됩니다. 차이를 느끼지 못하시겠지만, 이는 개발 측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업데이트로 이번 패치 기간에 생성되는 리플레이는 평소보다 빠르게 삭제되지만, 리플레이 체계 업데이트가 완료된 이후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14일간 저장 및 보관됩니다.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다음 로테이션또 한 번의 대규모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 업데이트가 돌아왔습니다. 올해 초 패치 노트와 유사한 형식이며, 다음 3달간의 신화급 상점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다음 로테이션14.8 패치 등장
14.10 패치 등장
14.12 패치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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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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