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테라 리포지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룬테라 리포지드에는 새로운 유닛과 특성장식 요소 및 체계 업데이트가 도입되며 초가스의 발보다 훨씬 더 거대한 광장의 폭풍에 휩쓸린 룬테라로 돌아갑니다. 초가스의 발 링크를 클릭하지 않으셨다고 하더라도 플레이어 여러분을 원망하진 않겠지만, 신규 세트의 시네마틱 영상인 내 꿀열매!는 시청해 보세요!

이번 패치노트에서는 장식 요소부터 시작해 바뀌거나 돌아오는 체계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세트가 도입되지만, 모든 신규 특성과 챔피언 스킬을 다루거나 울타리를 부수면서 가로지르는 사이온의 운동량을 계산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이건 시네마틱을 시청하셨다면 무슨 뜻인지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챔피언 스킬, 특성, 증강, 지역 차원문 그리고 전설에 관해 상세하게 설명해 줄 외부의 친구들도 있으며, 우선은 이전 세트에서 유지되는 내용에 관한 변경을 다뤄 보겠습니다.

저는 보통 도입부에서는 감정적인 말을 하지 않고 발 농담을 곁들이면서 간략하게 작성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모든 전략적 팀 전투 팀을 대표해, 저희가 모든 세트를 최대한 재미있게 제작하는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저희를 응원해 주신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로저 "Riot Prism" 코딜

룬테라 리포지드 시네마틱 영상

 배불뚝이의 최상급 꿀열매는 누구도 건드릴 수 없습니다. 사이온마저도요. 룬테라 리포지드 출시 시네마틱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룬테라 리포지드 장식 요소

 장식 요소를 확인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는 게임 내이지만, 두 번째로 좋은 장소는 바로 여기입니다! 

룬테라 리포지드 패스


 룬테라가 비록 조각나고 합쳐져 새로운 모습과 장소가 되었더라도 여전히 패스는 신규 세트에서 진척도를 측정하는 지도의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패스+를 구매하면 지도에 있는 모든 곳에 갈 수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란 바로 뒤섞인 다양한 룬테라 지역에 기반한 결투장, 별 파편, 검투사 결투장 그리고 대량의 추가 보물 토큰 등입니다! 패스+는 1,295 RP로 구매하실 수 있지만, 언제나처럼 바로 결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나중에 패스+로 업그레이드해도 이미 달성한 레벨까지의 패스+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까요. 아래 이미지를 통해 일부 콘텐츠를 미리 만나보세요. 
 패스+를 끝까지 진행하면 녹서스 팬들의 함성과 함께 승리를 기념할 수 있는 검투사 결투장에 도달하게 됩니다. 단, 불에 데지 않게 주의하세요! 검투사 결투장 외에도 다양한 지역이 섞인 결투장 세 개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정의의 전장, 슈리마의 모래 그리고 공허의 손길을 확인해 보세요! 
 어디서 플레이할 수 있는지 보셨으니 이제 패스+로 누가 되어 플레이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룬테라 리포지드의 패스 여정을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공격로 단계에 함께 하기 좋은 전략가인 물약 도깨비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단단히 채비하고 물약 도깨비도 챙겼으니 이제 포탑 다이브를 하는 동안 서서히 올라가는 피해량처럼 별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패스+의 꼬마 전설이인 포탑 방어 룬정령을 만나봅시다! 
 마지막으로, 지역에 영감을 받은 펑펑 효과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듀란드의 심판, 녹서스식 악수, 태양 원판 찬양 그리고 공허의 문입니다! 탐험가 여러분께 알려 드립니다. 태양 원판을 찬양하면 고도의 화상을 입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프렐요드의 파편에서 얼음을 찾으실 수도 있겠네요. 

최초의 땅 성소


 아이오니아의 전장에 살짝 영감을 받은 신규 신화급 결투장인 최초의 땅 성소에서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쟁취한 승리의 영광 하나하나를 낙하하는 검으로 기립니다. 최초의 땅 성소는 보물 왕국의 별 콘텐츠로 제공됩니다. 보물 왕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랭크 보상

 괴물들의 습격은 끝났으며, 어떤 괴물은 마지막에 뒤집개특별시의 수호자가 되었다는 소문도 들려옵니다. 뒤집개특별시를 성공적으로 지켜낸 (또는 파괴한) 플레이어 여러분이 세운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룬테라 리포지드가 출시되는 13.12 패치 기간 동안 다양한 보상을 나누어 드립니다!

먼저, 치명적 오류!!(괴물 습격! 중반 세트)에서 골드 이상의 랭크를 달성했으면 축하 보상으로 달성하신 랭크를 나타내는 감정표현을 받습니다! 
 총총이의 기쁨이 느껴지시나요? 괴물 습격! 또는 치명적 오류!!에서 골드 이상의 랭크를 달성했으면 승리의 총총이 꼬마 전설이를 획득합니다. 두 세트 모두에서 골드 이상의 랭크를 달성했으면 환호의 총총이 꼬마 전설이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한 팀이 되어 위협의 별 레벨을 올리는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더블 업에서 골드 이상 티어를 달성하셨다면 파트너와 함께 축하할 수 있도록 아래의 감정표현을 획득합니다! 
 마지막으로, 초고속 모드에서 블루, 퍼플 또는 하이퍼 티어를 달성하셨다면 실력을 뽐낼 때 유용한 감정표현을 추가로 드립니다! 
 또한, 전략적 팀 전투 4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생일 선물 꿀렁이가 출시됩니다. 이 꼬마 전설이는 룬테라 리포지드 출시 패치와 함께 출시되며 간단한 임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신규 랭크 시즌

  • 룬테라 리포지드 세트가 실제 서버에 적용되면 이번 세트의 첫 번째 랭크 스테이지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지난 시즌의 랭크에 따라 아이언 II에서 브론즈 IV 사이의 랭크로 시작하게 됩니다. 이 방식은 더블 업과 기본 랭크 게임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처음 랭크 시작 시 5번의 배치 게임이 진행되며 해당 게임에서 4위권에 들지 못해도 LP를 잃지 않습니다. 4위권에 들면 추가 LP를 획득하니 행운을 빕니다!
  • 초고속 모드의 점수는 500점으로 초기화됩니다.

체계

 신규 세트와 신규 체계를 도입하고 기존 체계를 업데이트할 기회입니다! 

지역 차원문


 게임이 시작될 때 지역 차원문에 투표해 어디로 갈지 정해 보세요. 지역 차원문에 따라 적용되는 규칙과 체계가 달라집니다. 
  • 게임의 규칙을 바꾸는 세 개의 지역 차원문 중 하나에 투표하세요.
  • 지역 차원문은 총 30개가 있지만 몇몇은 다른 차원문보다 더 자주 등장할 수 있습니다.
  • 지역 차원문은 승자 독식 체계가 아닙니다. 모든 투표권은 같은 가치를 지니며 투표 중에서 한 표가 무작위로 선택되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의 투표는 각 차원문이 선택될 확률을 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 지역 차원문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후에 소개해 드릴 외부의 친구들(외부 사이트)을 방문하거나 체계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전설


 전설은 절대 죽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일부가 될 뿐입니다. 게임 시작 전 화면에서 전설을 선택할 때마다요. 
  • 게임이 시작되기 전부터 전략가를 교체하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각자 다른 플레이스타일을 대표하는 15종의 고유한 전설 중에서 선택해 보세요.
  • 전설은 세 증강 중 가장 왼쪽에 있는 증강에만 영향을 줍니다.
  • 전설이 제공하는 첫 증강(스테이지 2-1)은 같은 단계(실버, 골드, 프리즘)의 증강과 비슷한 위력으로 제공되지만, 두 번째와 세 번째(스테이지 3-2 및 4-2)로 등장하는 증강은 같은 단계의 증강보다 약간 약한 수준으로 제공됩니다.
  • 또한 각 증강을 개별적으로 새로고침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 변경사항


 새로운 골드 관련 증강과 추가 골드를 전장에 제공하는 차원문으로 인해 광장에 인플레이션이 발생했습니다. PBE 테스트 서버의 전반부 동안 게임 내 상위 네 곳의 전장이 모두 전설급 유닛으로 구성되는 것을 목격했기 때문에, 선제적으로 이 변경을 적용해 전설급 유닛의 위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모든 플레이스타일이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 6레벨: 경험치 20 ⇒ 경험치 24
  • 7레벨: 경험치 36 ⇒ 경험치 40
  • 8레벨: 경험치 56 ⇒ 경험치 60
  • 9레벨: 경험치 80 ⇒ 경험치 84

플레이어 피해량


 경험치 요구량 증가에 더해, 스테이지 4에서 플레이어가 입히는 기본 피해량을 높여 레벨을 올리는 데 투자하는 전략이 약간 더 위험해지게 했습니다. 
  • 스테이지 4 기본 피해량: 4 ⇒ 5

연장전


 공격 속도와 주문력 증가, 군중 제어기 지속 시간 감소, 체력 회복량/보호막 흡수량 감소 및 해양 포유류에 대한 애정을 증가시키는 U.R.F. 연장전의 효과를 조정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습니다. 이번에는 근접 및 원거리 딜러가 더 강력해지는 시간(최대 15초)을 제공합니다. 
  • 이제 연장전에서 유닛들이 이동 속도를 획득합니다.
  • 이제 연장전에서 유닛들이 공격력을 1.5배 획득합니다.

4단계 3성 챔피언


 치명적 오류!!에서 5단계 3성 챔피언에게 추가 체력 4,000을 제공한 것과 비슷하게, 4단계 3성 챔피언도 제작 난이도에 걸맞은 보상이 따르도록 했습니다. 경험치 변경의 영향으로 만드는 것은 훨씬 더 어려워지겠지만, 지역 차원문과 증강이 제공하는 추가 골드가 도움이 될 겁니다. 
  • 이제 4단계 3성 챔피언 모두 추가 체력 500을 획득합니다.

UI 변경사항

 백문이 불여일견이죠! 

자세히 보기 메뉴


 챔피언을 확인할 때마다 다음과 같은 정보가 표시된 새로운 메뉴가 오른쪽에 등장합니다. 
  • 신규 자세히 보기 메뉴에는 스킬, 추천 배치, 사거리, 현재 아이템, 아이템 역할군 태그(해당 역할군의 챔피언에게 어떤 아이템이 어울리는지), 능력치 그리고 빠른 판매 버튼이 있습니다.

공동 선택 시 자세히 보기


 이 기능은 세트가 막 출시되었을 때 유용하며 상징을 확인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공동 선택 단계에서 유닛 위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자세히 보기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야호!

특성 자세히 보기


 세계관을 꿰뚫고 있지 않아도 룬테라 리포지드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 이제 특성 내에서 개별 챔피언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제작할 수 있는 특성 상징의 조합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툴팁 간소화


 툴팁이 가장 좋은 팁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이제 툴팁이 계수 표현을 위해 기호를 보여줍니다. 기호는 색이 입혀져 있습니다!
  • 이 기능은 스킬, 특성 등에 적용됩니다.
  • 챔피언 스킬은 간단한 스킬 설명과 상세 공식 한 줄로 구성됩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게임플레이 개요에서 게임 시작을 돕기 위해 알려드리는 조합 목록만큼 큰 변경사항입니다. 

외부의 친구들


 룬테라 리포지드의 특성, 챔피언 및 증강에 관한 정보는 매번 세트 출시마다 하는 것처럼 이 패치노트 외에도 외부의 친구들이 준비한 사이트에서 더욱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이번 세트 출시와 함께 개발자 API 정책도 업데이트하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두 가지 변경이 적용됩니다. 룬테라 리포지드 출시와 함께 외부 사이트에서는 전설 승률과 관련된 그 어떤 정보도 공유할 수 없습니다. 또한, 2023년 7월 19일부터 외부 사이트에서 각 스테이지의 특정 증강 승률을 보여주는 것이 금지됩니다.

각 스테이지의 증강 승률을 보여주는 웹사이트의 수가 급증했습니다. 증강 추천을 포함한 커뮤니티 주도의 조합 가이드와 논의 그리고 토론 등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하지만 주요 스테이지에서 선택을 승률에만 의존하는 것은 전략적 팀 전투 전반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를 모두 제공하는 것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선택권을 없애며, 특히 플레이어 여러분이 승리할 수 있는 가능성이나 재미있는 새로운 조합을 지나치게 하고 대신 통계적으로 '가장 좋은' 선택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는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한 게임에서 같은 조합을 노리게 해 부자연스럽고 획일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또다른 영향도 줍니다.

이번 정책 변경으로 전략적 팀 전투 팀의 핵심 기획 철학인 전략적 팀 전투 게임플레이의 실험성과 유연성을 더 깊게 탐구하는 것을 장려하고자 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라이브 밸런스 팀은 눈에 띄게 성장했지만, 결국에는 특정 메타가 득세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타의 확립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커뮤니티가 함께 매 세트, 매 패치를 탐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일어나게끔 하고 싶습니다.

물론 API를 통해 데이터를 제공하고 플레이어 여러분이 전략적 팀 전투의 신규 세트에 익숙해지는 바탕이 될 수 있는 인기가 많은 다양한 조합이나 배치 방법 및 아이템/증강 추천을 여러 웹사이트에서 표시하는 것은 계속 허용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기획 팀은 전략적 팀 전투의 강점이 자신만의 전략을 개발하고 만들어 내거나 커뮤니티와 함께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번 변경은 유연한 플레이를 달갑게 생각하지 않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미리 대비할 시간을 충분히 주는 선에서 위의 장점을 장려하기 위한 변경입니다. 저희 팀은 이미 많은 시간을 룬테라 리포지드에 투자했으며 출시가 되면 어떤 새로운 조합과 전략이 부상할지 매우 기대됩니다! 

유지되는 증강


 이미 들으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세트에서는 기존 증강의 90%가 변경됩니다. 이번 세트에도 유지되는 증강 중 인기가 많았던 36개를 소개합니다. 물론 신규 증강 240개도 새로 제작했습니다. 
  • 재활용 쓰레기통 및 재활용 쓰레기통+
  • 진보의 행진
  • 휴대용 대장간
  • 이중 공중 보급
  • 대격변 생성기
  • 보석 연꽃
  • 문제가 두 배 II
  • 문제가 두 배 III
  • 빠른 판단
  • 잔혹한 계약
  • 판도라의 대기석
  • 삼총사
  • 간이 대장간
  • 자리 비움
  • 최후의 저항
  • 부익부
  • 부익부+
  • 행운의 장갑
  • 조준경 부착
  • 생일 선물
  • 고대의 기록 보관소
  • 고대의 기록 보관소 II
  • 다른 태생 II
  • 다른 태생 III
  • 황금 티켓
  • 대사 촉진제
  • 판도라의 아이템
  • 레벨 업!
  • 일관성
  • 후반 전문가
  • 수완가
  • 꼬마 거인
  • 찬란한 유물
  • 저주받은 왕관
  • 황금 알

증강 조정


 지역 차원문과 더 많아진 골드 관련 증강으로 인해 룬테라 리포지드에서는 전반적으로 골드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골드 운영에 가속도가 붙는 이번 세트와 높은 효율을 보이는 골드 및 경험치 관련 증강의 위력을 낮추었습니다.

다른 태생은 해당 증강의 영향을 받지 않아 선택지를 줄였던 위협 챔피언이 사라졌기 때문에 이제 사용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이 때문에 다른 태생의 체력과 공격 속도를 하향해 전반적인 위력을 깎아냈습니다. 
  • 고대의 기록 보관소 I 골드: 4 ⇒ 2
  • 다른 태생 II 체력: 190~355 ⇒ 175~340
  • 다른 태생 II 공격 속도: 40~70 ⇒ 35~65
  • 보석 연꽃 치명타 확률: 15% ⇒ 10%
  • 부익부 선택 시 골드: 12 ⇒ 11
  • 부익부+ 선택 시 골드: 20 ⇒ 18
  • 고대의 기록 보관소 II 골드: 8 ⇒ 3
  • 다른 태생 III 체력: 250~600 ⇒ 240~570
  • 다른 태생 III 공격 속도: 45~80 ⇒ 40~75
  • 잔혹한 계약 경험치 구매 필요 체력: 6 ⇒ 5
  • 잔혹한 계약 라운드당 체력 회복: 3 ⇒ 2
  • 레벨 업! 선택 시 경험치: 11 ⇒ 4
  • 진보의 행진 즉시 제공되는 경험치: 4 ⇒ 8

아이템


 방패파괴자는 다양한 능력치를 제공하고 무한의 대검 또는 보석 건틀릿과 잘 어울려 괴물 습격!에서 매우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였습니다. 보호막을 제공하는 수단이 많은 세트로 진입하면서 이 아이템의 보호막에 대응하는 능력을 약간 낮추었습니다. 타곤 조합이여, 영원하라!

쇼진의 창(및 히라나의 창)의 '3번째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라는 기본 지속 효과는 불필요하게 혼란을 일으켰고 기묘한 위력 구간을 생성해 몇몇 챔피언에게는 매우 어울렸지만 다른 일부 챔피언들과는 썩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이번 편의성 변경으로 이전 세트의 신드라나 미스 포츈 같은 챔피언들에게 특별히 더 어울리지는 않게 될 것입니다. 
  • 방패파괴자 피해량 증폭: 30 ⇒ 25
  • 쇼진의 창: 3번째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추가로 20의 마나 회복 ⇒ 기본 공격 시 추가로 5의 마나 회복
  • 이제 장로 드래곤이 무작위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 모루를 제공합니다.

아이템: 찬란한 아이템, 대장간(오른) 아이템 및 빛비늘 아이템


 골드 증강인 반짝이는 것들을 통해 빛비늘 아이템이 복귀하면서 골드 관련 아이템들이 골드 증강에 걸맞은 위력을 발휘하도록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로켓 주먹(블리츠크랭크 손)이 오른 아이템 목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끌리는 걸 피하기 위해 계속 배치를 바꿔야 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대신 재미있고 멋진 오른 아이템 5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찬란한 쇼진의 창 (히라나의 창): 3번째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추가로 40의 마나 회복 ⇒ 기본 공격 시 추가로 8의 마나 회복
  • 신규: 오른 아이템, 대장장이의 장갑: 매 라운드 무작위 오른의 유물 2개를 일시 장착합니다.
  • 신규: 오른 아이템, 선체분쇄자 방어력 30, 마법 저항력 30, 공격 속도 30%를 제공합니다.
  • 신규: 오른 아이템, 선체분쇄자 전투 시작 시: 인접한 아군이 없으면 600의 체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 신규: 오른 아이템, 죽음불꽃 손아귀: 주문력 50, 마나 30을 제공합니다.
  • 신규: 오른 아이템, 죽음불꽃 손아귀 전투 시작 시: 대상을 향해 에너지 구체를 발사해 대상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표식을 남깁니다. 이후 6초 동안 장착 유닛의 스킬과 기본 공격이 표식 대상에게 5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에게는 25%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신규: 오른 아이템, 저격수의 집중: 공격력 15%, 주문력 15, 공격 속도 40%를 제공합니다.
  • 신규: 오른 아이템, 저격수의 집중: 장착 유닛과 대상 사이에 놓인 칸 하나당 기본 공격과 스킬로 입히는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신규: 오른 아이템, 속임수 거울: 방어력 15, 마법 저항력 15, 공격 속도 15%, 치명타 확률 15%를 제공합니다.
  • 신규: 오른 아이템, 속임수 거울: 장착 유닛의 분신을 소환합니다. 분신은 70%의 최대 체력과 20% 증가된 최대 마나를 지니고 있으며, 아이템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오른 아이템, 영원한 겨울이 정상적으로 30%가 아닌 2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 이제 오른 아이템, 흑요석 양날 도끼가 급소 베기 및 약화를 피해가 적용되기 전에 적용합니다. (최후의 속삭임과 동일)
  • 오른 아이템, 로켓 주먹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빛비늘 아이템이 골드를 얼마나 생성했는지 표시합니다.
  • 빛비늘 아이템, 결단력 있는 투자자 조건 달성 시 골드 획득량: 15 ⇒ 10
  • 빛비늘 아이템, 다이아몬드 손 체력: 200 ⇒ 400
  • 빛비늘 아이템, 다이아몬드 손 주문력: 20 ⇒ 30
  • 빛비늘 아이템, 다이아몬드 손 발동당 골드: 1 ⇒ 2
  • 빛비늘 아이템, 다이아몬드 손 무적 시간: 1초 ⇒ 1.5초
  • 빛비늘 아이템, 다이아몬드 손 무적 발동 체력 기준값: 66/33% ⇒ 50%
  • 빛비늘 아이템, 드레이븐의 도끼 기본 공격력: 5% ⇒ 10%
  • 빛비늘 아이템, 드레이븐의 도끼 기본 공격 속도: 5% ⇒ 10%
  • 빛비늘 아이템, 드레이븐의 도끼 조건 달성 시 골드 획득량: 5골드 ⇒ 10골드
  • 빛비늘 아이템, 드레이븐의 도끼 조건 달성 시 조합 아이템: 1 ⇒ 0
  • 빛비늘 아이템, 드레이븐의 도끼 골드당 공격력 전환 최대치: 80 ⇒ 60
  • 빛비늘 아이템, 도박꾼의 칼날 기본 공격 속도: 10% ⇒ 20%
  • 빛비늘 아이템, 도박꾼의 칼날 기본 주문력: 10 ⇒ 20
  • 빛비늘 아이템, 도박꾼의 칼날 골드당 공격 속도 전환 최대치: 80 ⇒ 60
  • 빛비늘 아이템, 황금술사의 지팡이 골드당 주문력 전환 최대치: 80 ⇒ 60
  • 빛비늘 아이템, 쓸데없이 큰 보석 체력: 750 ⇒ 500
  • 빛비늘 아이템, 쓸데없이 큰 보석 골드당 피해량 전환 최대치: 80 ⇒ 60
  • 빛비늘 아이템, 거물의 갑옷 체력: 500 ⇒ 350
  • 초고속 모드의 빛비늘 아이템이 기본 능력치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이전 용의 땅과 같이 최대치는 15골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