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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3-22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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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2일(수) 13.6 패치노트 (수정)동료의 심장(과 기본 공격)에 불을 지피고 적에게는 두통을 선사하는며 '온화한 불꽃' 밀리오가 이번 패치에서 뜨겁게 등장합니다!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추가 패치 노트2023년 3월 31일 - 미정일반 게임 난제플레이어 여러분,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13.6 패치에서 감지된 불안정성이 점점 더 제어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비공개 선택 게임에서의 문제가 심해짐에 따라 포로 전문가들이 공포에 떨고 있으며 저희도 모두 벌벌 떨고 있습니다. 안전한 곳은 없습니다. '포로들이 오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25일 밀리오 조정 및 버그 수정밀리오
버그 수정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애쉬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이 서리 효과가 부여된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서포터 애쉬를 하향하면서 원거리 딜러 애쉬의 위력은 그대로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대부분 성공적으로 달성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어, 원거리 애쉬를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
아우렐리온 솔Q - 빛의 숨결 마법 피해량과 폭발 피해 발동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특이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유성/천상 강림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아우렐리온 솔은 좋든 나쁘든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블랙홀처럼 모두를 끌어당기니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겠지요. 미니언 무리를 오랜 기간 묶어 두는 능력처럼 상대하기 지나치게 까다로운 면모를 완화하고 팀 전투 스킬 연계의 위력을 줄였습니다. Q - 빛의 숨결
E - 특이점
R - 유성/천상 강림
문도 박사기본 체력 재생이 증가하고 체력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심장 전기 충격의 다시 사용 타이머가 감소합니다. E - 둔기에 의한 외상의 정글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최근 문도 박사는 게임 초반에는 약간 풀죽은 모습이지만 게임 후반이 되면 죽음의 외과의사로 변신합니다. 문도 박사의 위력이 게임 전반에 걸쳐 고르게 분포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정글에서의 의료 활동을 도울 수술 도구도 준비해 드렸습니다. 기본 능력치
W - 심장 전기 충격
E - 둔기에 의한 외상
갈리오W - 듀란드의 방패 받는 마법 및 물리 피해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E - 정의의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갈리오는 최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12.10 패치 이후로 갈리오의 피해량은 적의 핵심 챔피언에게 충분한 위협이 되지 못하고 있으며, 긴 전투를 버틸 만큼 내구력이 높은 것도 아닙니다. 데마시아의 위대한 석상이라는 별명이 헛되지 않도록, 갈리오를 집중형 마법사로 바꾸기보다는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데 집중했습니다. 갈리오의 내구력을 상향하고 E - 정의의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였으므로 공격로 단계가 끝난 후의 활용도가 개선될 것입니다. W - 듀란드의 방패
E - 정의의 주먹
탈론기본 마나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기본 피해량과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갈퀴손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현재 탈론은 거센 압박을 하는 중단 공격로 상대를 만나면 미니언 무리를 처치하는 데 지나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W - 갈퀴손에 사용할 마나를 더 많이 확보해주었으며,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기본 피해량과 계수를 상향했습니다. 정글 탈론은 원래 마나에 의한 제약을 덜 받으므로 이번 상향이 크게 체감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W - 갈퀴손
베인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구르기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고 강화된 기본 공격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은화살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베인은 최근 여러 사정으로 인해 모든 실력대에서 고전하고 있습니다. 베인의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은 더욱 기동력이 뛰어난 챔피언들이 출시됨에 따라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가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추격 능력을 보강하여 Q - 구르기는 수비적인 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Q - 구르기의 공격력 계수를 상향하여 치명타 확률이 제거된 이후 약세를 보이던 공격력 기반 빌드에 힘을 실어 주었습니다. 그러나 상단 공격로에서의 지나친 활약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은 낮췄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
Q - 구르기
W - 은화살
베이가기본 체력과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W - 암흑 물질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긴 사거리에는 큰 기본 능력치
W - 암흑 물질
유미Q - 사르르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탄도체 속도와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단짝의 적중 시 피해량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R - 대단원의 보호막에 지속시간이 추가되며 추가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13.5 패치의 업데이트는 유미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전면전에서의 위협은 많이 줄었지만, 높아진 견제 능력과 생존력은 유미와 단짝을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이 전혀 갈피를 못 잡게 하고 있습니다. 내구력이 약한 핵심 챔피언에게 밀착한 유미가 안심할 수 있게 도왔던 R - 대단원의 추가 저항력은 명확해야 할 유미의 약점을 없애버렸습니다. 따라서 이 추가 효과를 제거했으며, 이후 유미와 친구들이 양팀의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영향을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Q - 사르르탄
R - 대단원
아이템원거리 딜러 플레이어는 13.1 추가 패치에서 수비적 능력이 강화되고 나보리 신속검 및 무한의 대검 구매 시점이 앞당겨진 이후 멋진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토록 강력한 아이템들을 이른 시점에 구매할 수 있게 된 원거리 딜러 역할군은 '밸런스를 무너뜨릴 정도로 강력'해졌습니다. 즐길 만큼 즐기셨습니다, 원거리 딜러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가 예상하고 있었던 하향의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피바라기피바라기는 추가적인 내구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로 설계되었습니다. 빠르게 이 아이템을 구매한 원거리 딜러가 아직 적합한 빌드를 갖추지 못한 다른 역할군 사이에서 탱커 역할을 하는 것은 원래 의도한 바가 아닙니다. 게임 초반을 중심으로 단순한 하향을 통해 피바라기를 제자리로 돌려놓았습니다.
내셔의 이빨마법사 아이템에 대한 지난 몇 번의 상향에 이어, 이번에는 내셔의 이빨 차례입니다. 원래 내셔의 이빨은 공격 속도 기반 마법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은 아이템으로 여겨졌지만, 신화급 아이템을 가장 먼저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 되자 그 의미가 퇴색되었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챔피언의 수는 그리 많지 않지만, 전설급 아이템을 먼저 구매할 가능성을 열어 두는 쪽으로 패치의 방향성이 바뀌었고(탱커 아이템과 몰락한 왕의 검 참고), 이때 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내셔의 이빨을 조정했습니다.
나보리 신속검나보리 신속검은 근소한 차이로 원거리 딜러에게 가장 좋은 최종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기본 공격 강화 효과 초기화를 등에 업고 무한의 대검보다 높은 초당 피해량을 자랑하며, 다른 아이템을 고려할 여지를 없애고 있죠. 이에 따라 초기화 속도를 늦춰 아이템 간 밸런스를 되찾아주었습니다.
룬전설: 핏빛 길핏빛 길은 전설 슬롯의 룬 중 원거리 딜러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룬이며, 내구력에 투자하지 않은 원거리 딜러도 상당히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룬은 하나의 정답보다는 여러 개의 선택지가 되어야 합니다.
치명적 속도핏빛 길과 비슷하게 치명적 속도는 대부분의 원거리 딜러가 선택하는 룬이므로, 치명적 속도 하향을 통해 원거리 딜러 전반의 하향을 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치명적 속도의 높은 공격 속도를 반드시 필요로 하는 챔피언도 존재하지만, 그 외 다른 챔피언의 경우 다른 핵심 룬도 충분히 쓸만하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드래곤 변경사항내구력 업데이트 이후 12.14 패치에서는 게임 초반 교전을 활성화하기 위해 드래곤 보상을 상향했습니다. 그 결과로 애초에 달성하려던 목적은 이뤘지만, 공격로 단계를 중심으로 맵 하단부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최근 하단 공격로를 조정했으므로 이에 대한 해결책 역시 드래곤 및 하단 공격로에 집중하는 것이 옳습니다. 마법공학 드래곤
화염의 드래곤
대지의 드래곤
바다의 드래곤
무작위 총력전 조정13.6 패치에서는 앞서나가는 챔피언과 도움이 필요한 챔피언의 계수를 줄여, 불필요한 계수를 정리했습니다. 현재 게임 시간이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포탑 내구력도 낮췄습니다. 상향
하향
포탑 변경사항
격전 - 빌지워터 컵이번 주말에는 빌지워터 컵 격전이 계속된다는 소식을 다시 한번 전해드립니다!
라마단 및 이프타르 식사를 준수하여, 아래 서버는 격전 확정 시간이 앞당겨집니다.
버그 수정
일반 게임 난제경고! 이번 주 패치에서 대규모 불안정성이 감지되었습니다. 억제하는 데는 간신히 성공했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억제하는 중에도 불안정성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포로 전문가들은 3월 31일 전후로 한계점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치명적 단계에 돌입할 경우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 팀은 이 불안정성을 비공개 선택 게임으로 격리할 예정이며, 이틀에 걸친 격리 기간 동안 매우 특이한 현상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향후 돌발 상황을 방지하려면 특이 현상에 대한 현장 보고 및 기록이 필수적이므로, 용감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비공개 선택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 소식을 최대한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시기 바랍니다. 부디 몸조심하시길 바라며, 무운을 빕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목격자 피드백 알림: 게임 내에서 부적절한 행동에 노출되었으나 직접 신고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이제 부적절한 행동을 취한 플레이어가 제재되었다는 알림을 받습니다. 직접 신고하지는 않았더라도 부적절한 행동이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 경험을 해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행동을 목격했을 때 해당 플레이어 신고를 장려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부적절한 행동으로 간주되는 행동은 무엇인지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경쟁 시스템LP 획득량을 변경한 결과에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지만, 플레이 경험을 더욱 매끄럽게 하기 위한 몇 가지 후속 조치를 진행합니다.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32비트 클라이언트 지원 종료32비트 Windows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이 2023년 4월 5일부로 종료되며 이후에 리그 오브 레전드나 전략적 팀 전투를 플레이하시려면 64비트 버전의 Windows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최소 및 권장 시스템 사양을 확인해 주세요.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편의성 개선
버그 수정
스킨 조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EXP
565,589
(71%)
/ 576,001
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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