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의 심장(과 기본 공격)에 불을 지피고 적에게는 두통을 선사하는며 '온화한 불꽃' 밀리오가 이번 패치에서 뜨겁게 등장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현재 하단 공격로의 게임 초반 교전 메타를 바로잡기 위한 원거리 딜러 및 드래곤 조정이 다수 준비되어 있으며, 눈부신 신규 스킨 시리즈 테마, 모호하게 작성된 비공개 선택 업데이트 그리고 신규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가 찾아옵니다! 참고: 이번 패치는 리그 오브 레전드 및 전략적 팀 전투를 32비트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마지막 패치입니다. 다음 패치 전에 꼭 64비트 운영 체제로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밀리오의 등장은 분명 수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마음을 끓어오르게 하겠지만, 전략적 팀 전투의 신규 중반 세트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담은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추가 패치 노트

2023년 3월 31일 - 미정

일반 게임 난제

플레이어 여러분,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13.6 패치에서 감지된 불안정성이 점점 더 제어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비공개 선택 게임에서의 문제가 심해짐에 따라 포로 전문가들이 공포에 떨고 있으며 저희도 모두 벌벌 떨고 있습니다. 안전한 곳은 없습니다. '포로들이 오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25일 밀리오 조정 및 버그 수정

밀리오

  • 기본 지속 효과 - 타오르는 힘!: 강화된 기본 공격 공격력 계수 조정: 15~50% (레벨에 따라) ⇒ 15~35% (레벨에 따라)
  • W - 아늑한 모닥불: 체력 회복량 조정: 80/110/140/170/200 ⇒ 70/90/110/130/150
  • E - 따스한 포옹: 보호막 흡수량 조정: 60/90/120/150/180 (+주문력의 30%) ⇒ 60/80/100/120/140 (+주문력의 25%).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 17/16/15/14/13초 ⇒ 18/17/16/15/14초

버그 수정

  • 일라오이: 일라오이의 E - 영혼의 시험과 분신을 생성하는 챔피언이 상호작용할 때 가끔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밀리오: 가끔 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도록 만들던 밀리오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비스킷 배달 마나 버그: 비스킷을 판매한 후 되돌리기 기능을 사용하여 영구적으로 최대 마나를 늘릴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온화한 불꽃' 밀리오는 2023년 3월 23일 출시됩니다.

요정 여왕 카르마, 요정 왕국 카타리나, 요정 왕국 세라핀, 요정 왕국 피오라, 요정 왕국 칼리스타, 요정 왕국 이즈리얼, 요정 왕국 밀리오, 재의 수호자 쉔, 프레스티지 요정 왕국 카타리나가 이번 패치 기간에 출시됩니다.

챔피언

신규

밀리오

온화한 불꽃

 3월 23일, 밀리오와 불꽃 친구들을 데리고 모험에 나서보세요! 

애쉬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이 서리 효과가 부여된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서포터 애쉬를 하향하면서 원거리 딜러 애쉬의 위력은 그대로 유지하고자 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대부분 성공적으로 달성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어, 원거리 애쉬를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서리 화살

  • 서리 효과가 부여된 적 대상 피해량: 110% (+치명타 확률의 75%) ⇒ 115% (+치명타 확률의 75%)

아우렐리온 솔

Q - 빛의 숨결 마법 피해량과 폭발 피해 발동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E - 특이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유성/천상 강림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아우렐리온 솔은 좋든 나쁘든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블랙홀처럼 모두를 끌어당기니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겠지요. 미니언 무리를 오랜 기간 묶어 두는 능력처럼 상대하기 지나치게 까다로운 면모를 완화하고 팀 전투 스킬 연계의 위력을 줄였습니다. 

Q - 빛의 숨결

  • 마법 피해량: 15/25/35/45/55 (+30~9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60%) ⇒ 15/25/35/45/55 (+30~8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60%)
  • 폭발 피해 발동 시 피해량: 45/50/55/60/65 (+20~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5%) ⇒ 45/50/55/60/65 (+20~3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5%)

E - 특이점

  •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 12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R - 유성/천상 강림

  • 유성 기절 지속시간: 1.25초 ⇒ 1초
  • 천상 강림 공중에 띄우기 지속시간: 1.25초 ⇒ 1초

문도 박사

기본 체력 재생이 증가하고 체력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심장 전기 충격의 다시 사용 타이머가 감소합니다. E - 둔기에 의한 외상의 정글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최근 문도 박사는 게임 초반에는 약간 풀죽은 모습이지만 게임 후반이 되면 죽음의 외과의사로 변신합니다. 문도 박사의 위력이 게임 전반에 걸쳐 고르게 분포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정글에서의 의료 활동을 도울 수술 도구도 준비해 드렸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재생: 6.5 ⇒ 7
  • 체력 재생 증가량: 0.55 ⇒ 0.5

W - 심장 전기 충격

  • 다시 사용 타이머: 1초 ⇒ 0.5초

E - 둔기에 의한 외상

  • 정글 몬스터 대상 피해량: 150% ⇒ 200%

갈리오

W - 듀란드의 방패 받는 마법 및 물리 피해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E - 정의의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갈리오는 최근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12.10 패치 이후로 갈리오의 피해량은 적의 핵심 챔피언에게 충분한 위협이 되지 못하고 있으며, 긴 전투를 버틸 만큼 내구력이 높은 것도 아닙니다. 데마시아의 위대한 석상이라는 별명이 헛되지 않도록, 갈리오를 집중형 마법사로 바꾸기보다는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데 집중했습니다. 갈리오의 내구력을 상향하고 E - 정의의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였으므로 공격로 단계가 끝난 후의 활용도가 개선될 것입니다. 

W - 듀란드의 방패

  • 받는 마법 피해 감소량: 20/25/30/35/40%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8%)(+주문력의 5%) ⇒ 25/30/35/40/45%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12%)(+주문력의 5%)
  • 받는 물리 피해 감소량: 10/12.5/15/17.5/20%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4%)(+주문력의 2.5%) ⇒ 12.5/15/17.5/20/22.5% (+추가 마법 저항력 100당 6%)(+주문력의 2.5%)

E - 정의의 주먹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1/10/9/8/7초

탈론

기본 마나가 증가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기본 피해량과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갈퀴손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현재 탈론은 거센 압박을 하는 중단 공격로 상대를 만나면 미니언 무리를 처치하는 데 지나친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W - 갈퀴손에 사용할 마나를 더 많이 확보해주었으며,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기본 피해량과 계수를 상향했습니다. 정글 탈론은 원래 마나에 의한 제약을 덜 받으므로 이번 상향이 크게 체감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 마나: 377 ⇒ 400

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 피해량: 75~255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200%) ⇒ 80~28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210%)

W - 갈퀴손

  • 마나 소모량: 55/60/65/70/75 ⇒ 50/55/60/65/70

베인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Q - 구르기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고 강화된 기본 공격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W - 은화살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베인은 최근 여러 사정으로 인해 모든 실력대에서 고전하고 있습니다. 베인의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은 더욱 기동력이 뛰어난 챔피언들이 출시됨에 따라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가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추격 능력을 보강하여 Q - 구르기는 수비적인 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Q - 구르기의 공격력 계수를 상향하여 치명타 확률이 제거된 이후 약세를 보이던 공격력 기반 빌드에 힘을 실어 주었습니다. 그러나 상단 공격로에서의 지나친 활약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은 낮췄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어둠 사냥꾼

  • 추가 이동 속도: 30 ⇒ 45

Q - 구르기

  • 추가 물리 피해량: 공격력의 60/65/70/75/80% ⇒ 공격력의 75/85/95/105/115%
  • 강화된 기본 공격 지속시간: 7초 ⇒ 3초

W - 은화살

  •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4/6/8/10/12%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베이가

기본 체력과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W - 암흑 물질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긴 사거리에는 큰 책임 힘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베이가는 중단 공격로에서 강세를 보이는 한편, 하단 공격로에는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갑작스레 치솟은 인기에 힙입어, 베이가는 현재 자주 등장하면서도 매우 높은 승률을 기록하는 하단 공격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압도적인 베이가의 위용에 모두가 주눅 들게 놔둘 수는 없으니, 서포터와 함께할 때 더욱 강력해지는 게임 초반 베이가의 전면전 능력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 기본 체력: 575 ⇒ 550
  • 기본 방어력: 21 ⇒ 18

W - 암흑 물질

  • 마법 피해량: 100/150/200/250/300 (+주문력의 100%) ⇒ 85/140/195/250/305 (+주문력의 100%)

유미

Q - 사르르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고 탄도체 속도와 사거리가 감소합니다. 단짝의 적중 시 피해량 주문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R - 대단원의 보호막에 지속시간이 추가되며 추가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13.5 패치의 업데이트는 유미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전면전에서의 위협은 많이 줄었지만, 높아진 견제 능력과 생존력은 유미와 단짝을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이 전혀 갈피를 못 잡게 하고 있습니다. 내구력이 약한 핵심 챔피언에게 밀착한 유미가 안심할 수 있게 도왔던 R - 대단원의 추가 저항력은 명확해야 할 유미의 약점을 없애버렸습니다. 따라서 이 추가 효과를 제거했으며, 이후 유미와 친구들이 양팀의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영향을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Q - 사르르탄

  • Q - 사르르탄이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하는 단짝의 기본 공격 적중 시 피해량: 10/12/14/16/18/20 (+주문력의 10%) ⇒ 10/12/14/16/18/20 (+주문력의 5%)
  • 재사용 대기시간: 7.5/7.25/7/6.75/6.5/6.25초 ⇒ 6.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마나 소모량: 50/55/60/65/70/75 ⇒ 50/60/70/80/90/100
  • 밀착 해제 시 탄도체 속도: 1,000 ⇒ 850
  • 강화된 탄도체 속도: 1,900 ⇒ 1,650
  • 최대 사거리 (직선 궤적): 2,000 ⇒ 1,725

R - 대단원

  • 신규체력 회복 초과분 보호막 지속시간: 3초 ⇒ 1.5초 (참고: 보호막은 스킬 지속시간 (3.5초) 종료 후 명시된 시간만큼 추가로 지속됩니다.)
  • 삭제단짝 추가 저항력: 20/40/60 (+주문력의 10%)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 삭제

아이템

 원거리 딜러 플레이어는 13.1 추가 패치에서 수비적 능력이 강화되고 나보리 신속검 및 무한의 대검 구매 시점이 앞당겨진 이후 멋진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토록 강력한 아이템들을 이른 시점에 구매할 수 있게 된 원거리 딜러 역할군은 '밸런스를 무너뜨릴 정도로 강력'해졌습니다. 즐길 만큼 즐기셨습니다, 원거리 딜러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가 예상하고 있었던 하향의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피바라기

 피바라기는 추가적인 내구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로 설계되었습니다. 빠르게 이 아이템을 구매한 원거리 딜러가 아직 적합한 빌드를 갖추지 못한 다른 역할군 사이에서 탱커 역할을 하는 것은 원래 의도한 바가 아닙니다. 게임 초반을 중심으로 단순한 하향을 통해 피바라기를 제자리로 돌려놓았습니다. 
  • 보호막: 180~450 (9레벨까지 180, 이후 레벨당 +30) ⇒ 100~400 (8레벨까지 100, 이후 레벨당 +30)

내셔의 이빨

 마법사 아이템에 대한 지난 몇 번의 상향에 이어, 이번에는 내셔의 이빨 차례입니다. 원래 내셔의 이빨은 공격 속도 기반 마법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은 아이템으로 여겨졌지만, 신화급 아이템을 가장 먼저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 되자 그 의미가 퇴색되었습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챔피언의 수는 그리 많지 않지만, 전설급 아이템을 먼저 구매할 가능성을 열어 두는 쪽으로 패치의 방향성이 바뀌었고(탱커 아이템과 몰락한 왕의 검 참고), 이때 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내셔의 이빨을 조정했습니다. 
  • 총 가격: 3,000 ⇒ 3,200
  • 아이템 조합식: 방출의 마법봉 + 곡궁 + 증폭의 고서 ⇒ 방출의 마법봉 + 곡궁 + 악마의 마법서
  • 스킬 가속: 0 ⇒ 15

나보리 신속검

 나보리 신속검은 근소한 차이로 원거리 딜러에게 가장 좋은 최종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기본 공격 강화 효과 초기화를 등에 업고 무한의 대검보다 높은 초당 피해량을 자랑하며, 다른 아이템을 고려할 여지를 없애고 있죠. 이에 따라 초기화 속도를 늦춰 아이템 간 밸런스를 되찾아주었습니다. 
  • 기본 공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15% ⇒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

전설: 핏빛 길

 핏빛 길은 전설 슬롯의 룬 중 원거리 딜러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룬이며, 내구력에 투자하지 않은 원거리 딜러도 상당히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룬은 하나의 정답보다는 여러 개의 선택지가 되어야 합니다. 
  • 중첩당 생명력 흡수: 0.4% ⇒ 0.35%
  • 15중첩 시 최대 체력: 100 ⇒ 85

치명적 속도

 핏빛 길과 비슷하게 치명적 속도는 대부분의 원거리 딜러가 선택하는 룬이므로, 치명적 속도 하향을 통해 원거리 딜러 전반의 하향을 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치명적 속도의 높은 공격 속도를 반드시 필요로 하는 챔피언도 존재하지만, 그 외 다른 챔피언의 경우 다른 핵심 룬도 충분히 쓸만하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 원거리 챔피언 공격 속도: 30~54% (12레벨에 최대치 도달) ⇒ 24~54% (18레벨에 최대치 도달)

드래곤 변경사항

 내구력 업데이트 이후 12.14 패치에서는 게임 초반 교전을 활성화하기 위해 드래곤 보상을 상향했습니다. 그 결과로 애초에 달성하려던 목적은 이뤘지만, 공격로 단계를 중심으로 맵 하단부의 중요성이 높아졌습니다. 최근 하단 공격로를 조정했으므로 이에 대한 해결책 역시 드래곤 및 하단 공격로에 집중하는 것이 옳습니다.

비교적 강력한 드래곤 보상 (즉, 마법공학) 수치를 12.13 패치 이전으로 되돌렸습니다. 목표물의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원거리 딜러 하향과 더불어 맵 하단부의 성패가 게임의 결과를 좌우하는 경향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마법공학 드래곤

  • 추가 스킬 가속 및 공격 속도: 9/18/27/36% ⇒ 7.5/15/22.5/30%
  • 마법공학 영혼 기본 둔화율: 45% (원거리의 경우 35%) (2초에 걸쳐 감소) ⇒ 40% (원거리의 경우 30%) (2초에 걸쳐 감소)

화염의 드래곤

  •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6/12/18/24% ⇒ 5/10/15/20%

대지의 드래곤

  •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9/18/27/36% ⇒ 8/16/24/32%

바다의 드래곤

  • 잃은 체력 비례 체력 재생: 3/6/9/12% ⇒ 2.5/5/7.5/10%

무작위 총력전 조정

 13.6 패치에서는 앞서나가는 챔피언과 도움이 필요한 챔피언의 계수를 줄여, 불필요한 계수를 정리했습니다. 현재 게임 시간이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포탑 내구력도 낮췄습니다. 

상향

  • 코르키: 받는 피해량: 100% ⇒ 95%
  • 마오카이: 받는 피해량: 110% ⇒ 105%
  • 제라스: 받는 피해량: 105% ⇒ 100%

하향

  • 애니: 받는 피해량: 100% ⇒ 105%
  • 아지르: 입히는 피해량: 110% ⇒ 105%
  • 다이애나: 받는 피해량: 95% ⇒ 100%
  • 자르반 4세: 입히는 피해량: 105% ⇒ 100%
  • 카이사: 입히는 피해량: 105% ⇒ 100%
  • 마스터 이: 입히는 피해량: 105% ⇒ 100%

포탑 변경사항

  • 포탑 시작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75 ⇒ 60

격전 - 빌지워터 컵

 이번 주말에는 빌지워터 컵 격전이 계속된다는 소식을 다시 한번 전해드립니다! 
  • 2주 차 주말 등록 시작: 3월 20일 오전 11시 (현지 시간)
  • 2주 차 주말 대회 일정: 3월 25일, 26일 (현지 시간 오후 4~7시, 지역별 상이)

 라마단 및 이프타르 식사를 준수하여, 아래 서버는 격전 확정 시간이 앞당겨집니다. 
  • TR1 – 현지 시간 오후 1시 ~ 3시
  • SG2 – 현지 시간 오후 1시 ~ 3시

버그 수정

  • 돌아온 테두리: 격전 로딩 화면에 휘장 스킨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게임 난제

 경고! 이번 주 패치에서 대규모 불안정성이 감지되었습니다. 억제하는 데는 간신히 성공했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억제하는 중에도 불안정성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포로 전문가들은 3월 31일 전후로 한계점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치명적 단계에 돌입할 경우 리그 오브 레전드 개발 팀은 이 불안정성을 비공개 선택 게임으로 격리할 예정이며, 이틀에 걸친 격리 기간 동안 매우 특이한 현상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향후 돌발 상황을 방지하려면 특이 현상에 대한 현장 보고 및 기록이 필수적이므로, 용감한 플레이어 여러분께서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비공개 선택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 소식을 최대한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시기 바랍니다. 부디 몸조심하시길 바라며, 무운을 빕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목격자 피드백 알림: 게임 내에서 부적절한 행동에 노출되었으나 직접 신고하지 않은 플레이어도 이제 부적절한 행동을 취한 플레이어가 제재되었다는 알림을 받습니다. 직접 신고하지는 않았더라도 부적절한 행동이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 경험을 해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행동을 목격했을 때 해당 플레이어 신고를 장려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부적절한 행동으로 간주되는 행동은 무엇인지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 위해 이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경쟁 시스템

 LP 획득량을 변경한 결과에 전반적으로 만족하고 있지만, 플레이 경험을 더욱 매끄럽게 하기 위한 몇 가지 후속 조치를 진행합니다. 
  • 현재 랭크가 MMR과 비슷한 수준일 경우 LP 변동량이 22 ⇒ 25로 변경됩니다.
  • MMR과 현재 랭크가 심각하게 차이나는 경우의 LP 변동량을 약간 다듬었습니다.
    • MMR이 마스터 티어 이상인 플레이어가 있을 때 2인 랭크 게임의 제한 사항을 나타내는 로비 툴팁을 보다 명확하게 바꿨습니다.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

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 프레스티지 피즈멍
  • 프레스티지 초월한 판테온
  • 빛의 창기병 헤카림
  • 마법공학 트리스타나
  • 재의 수호자 쉔
  • 신화급 크로마 재의 수호자 쉔 (깨어난 불꽃)
  • 재의 수호자 쉔 감정표현
  • 참고: 현재로서는 재의 수호자 쉔이 재의 기사 스킨 시리즈의 최종 스킨입니다. 다음 신화급 테마는 올해 중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하겠습니다.

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 프레스티지 K/DA ALL OUT 카이사
  • 프레스티지 악의 여단 자이라
  • 재의 파멸기사 모데카이저
  • 신화급 크로마 재의 파멸기사 모데카이저 (깨어난 불꽃)
  • 신화급 크로마 프로젝트: 애쉬
  • 마법공학 람머스
  • 마법공학 카사딘
  • 재의 파멸기사 모데카이저 감정표현

32비트 클라이언트 지원 종료

 32비트 Windows 운영 체제에 대한 지원이 2023년 4월 5일부로 종료되며 이후에 리그 오브 레전드나 전략적 팀 전투를 플레이하시려면 64비트 버전의 Windows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최소 및 권장 시스템 사양을 확인해 주세요.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편의성 개선

  • 이제 비에고가 애니를 지배하면 최대 기절 중첩을 얻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의 차이가 매우 크다는 점을 반영하여, 비에고는 더 이상 아지르를 지배할 때마다 기본 지속 효과 - 슈리마의 유산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록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 다양한 포지션을 플레이할 수 있는 챔피언의 경우 룬 추천 기능이 플레이어가 선택한 포지션을 기반으로 추천 룬을 교체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미의 궁극기 R - 대단원이 기본 지속 효과 - 야옹이 친구의 체력 회복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EDG 유미의 궁극기 음향 효과가 너무 크게 재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EDG 유미의 감정표현 대부분이 음향 효과를 재생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EDG 유미의 R - 대단원이 트로피 시각 효과를 표시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미의 기본 지속 효과 - 야옹이 친구의 체력 회복 지속시간 만료 음향 효과가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충전된 기본 공격 후 아군에게 밀착할 때 가끔 유미의 기본 지속 효과 - 야옹이 친구가 콩콩이 소환을 발동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꿀잼 유미 스킨의 E - 슈우우웅 음향 효과가 너무 크게 재생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녀 유미의 감정표현 및 사망 시 음향 효과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미의 궁극기가 플레이어의 마우스 커서를 정상적으로 따라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유미가 밀착하지 않은 상태에서 유미의 Q - 사르르탄 둔화 효과가 점차 사라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협곡의 전령이 초기화 중에 계속 돌진하는 상태에 빠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수준 차이' 도전과제 수행에 필요한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 처치 관여도 진척도에 합산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카르마의 W - 굳은 결의/재생의 시각 효과가 대상으로 지정한 적을 따라 이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우렐리온 솔의 W - 별의 비행을 벽에 대고 사용하면 즉시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우렐리온 솔이 W - 별의 비행을 사용하는 동안 벡스의 기본 지속 효과 - 파멸과 우울의 강화된 기본 공격이 여러 번 발동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크산테가 세 번째 Q - 엔토포 타격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이 강화된 표식 공격으로 대체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사 주문 표식/돌진 사용 중에 크산테의 W - 길을 여는 자를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사이온의 R - 멈출 수 없는 맹공이 가끔 아군 군중 제어기에 방해당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창조된 비스킷이 있으면 가끔 상점의 되돌리기 버튼이 총 마나를 낮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루시안이 W - 타는 불길과 R - 빛의 심판을 적에게 맞췄을 때 시각 효과가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렝가의 Q - 포악함이 티모의 Q - 실명 다트의 실명 효과를 무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칼리스타의 음성 대사 중 다수가 재생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넨의 E - 번개 질주가 정글 몬스터에게 원래 피해량의 65% 대신 100%의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시작 시 카이사의 소환 애니메이션이 방패 시각 효과를 표시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킨 조정

  • 펄스 건 이즈리얼의 추진기 시각 요소가 R - 정조준 일격 사용 중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깨진 언약 초가스 및 전설의 산수화 초가스의 기본 지속 효과 - 육식으로 체력 회복 시 이제 고유한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 챔피언십 칼리스타: 귀환 애니메이션이 끝나갈 즈음 플랫폼에 표시되는 시각 효과 오버레이를 복구했습니다.
  • 깨진 언약 라칸의 눈썹을 일러스트에 맞게 업데이트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