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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8 0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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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8일(수) 13.13 패치노트이번 스플릿의 마지막 패치인 13.13 패치로 인사드립니다!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패치 하이라이트미드시즌 랭크 초기화랭크 보상이제 승리의 스킨 화면에 2023 시즌 스플릿 1 승리의 스킨 보상인 승리의 애니비아가 표시됩니다. 이번 패치는 이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마지막 패치이니, 행운을 빕니다! 실버 이하 랭크이며 1,600포인트 이하일 때 보유한 스플릿 포인트를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승리의 스킨 화면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명예 2레벨 이하라면 랭크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랭크 종료 및 시작 날짜사상 첫 미드시즌 랭크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이는 모두에게 있어 새로운 과정이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정확한 일정 및 시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처럼 랭크 등반을 미루고 계셨다면, 다음 날짜가 마감일이 된다는 점을 참고해 주세요.
스플릿 2 랭크 변경사항올해 스플릿 2에서는 랭크를 올리는 과정에 몇 가지 사항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티어간 승급전이 삭제되고, 배치 게임 횟수는 10회에서 5회로 낮아지며, 플래티넘과 다이아몬드 사이에 신규 랭크인 에메랄드 티어가 추가됩니다. 변경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랭크 게임 문서를 확인해 보세요! 챔피언애니Q - 붕괴의 마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애니는 현재 프로 경기에서 특히 인기가 좋은 챔피언 중 한 명이며 개인 랭크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 초반에 안정적이고 높은 계수를 보유하고 있어 일관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Q - 붕괴를 하향함으로써 애니가 확정적으로 입힐 수 있는 피해를 낮추고 게임 후반에 진입하는 게 약간 어려워지도록 했습니다. Q - 붕괴
아펠리오스기본 지속 효과 - 절단검의 생명력 흡수가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중력포의 둔화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반월검 Q - 파수탑의 기본 공격 속도가 감소합니다. 아펠리오스는 프로 게임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원거리 딜러이며 3월 이후 높은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이를 고려해 하단 공격로에서 더 다양한 챔피언이 등장할 수 있도록 조정을 취했습니다. 프로 선수가 아닌 플레이어 여러분은 얼떨결에 피해를 보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지만, 여전히 올해 초보다는 강력할 위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이번 변경에서는 상대하기 난처한 위력을 발휘하는 다음 주요 스킬 몇 가지를 조정했습니다. 기본 스킬이라기엔 초당 피해량이 너무 높은 파수탑과, 최고 수준의 유지력을 매우 많이 제공하는 화염포 Q - 황혼파 스킬 및 기본 스킬의 성능을 벗어난 중력포의 공격로 개입 시 속박 설계입니다. 절단검, 낫 모양 권총
중력포, 대포
반월검, 투척 무기
아이번W - 수풀 가꾸기의 적중 시 마법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데이지!의 이동 속도와 데이지, 후려쳐!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이번은 13.11 패치 이후 모든 실력대에 뿌리를 깊게 박으며 마오카이가 냐옹카이처럼 보이게 만드는 무서운 거목으로 성장했습니다. 안전한 거리에서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능력과 데이지로 적을 추격할 수 있는 능력이 과도하게 강하다고 생각하기에 데이지의 피해량과 기동력을 낮추고 W - 수풀 가꾸기가 제공하는 적중 시 피해량을 조정했습니다. W - 수풀 가꾸기
R - 데이지!
킨드레드기본 체력과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킨드레드는 최상위권 실력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정글러로 최상위권 랭크 게임에서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삼위일체가 킨드레드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긴 하지만 크라켄 학살자 같은 다른 어울리는 아이템도 있기에 킨드레드에 직접적인 하향을 적용하려고 하며 특히 초반 정글 난입 및 교전 능력을 조정했습니다. 킨드레드에 덜 익숙한 플레이어분들은 W - 늑대의 광기가 제공하는 체력 회복이 여전히 매우 강력하기에 아군 정글 캠프를 처치할 때 방어력 하향으로 인해 받는 피해를 완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리 신Q - 음파/공명의 일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리 신은 개인 랭크에서 꽤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개인 랭크에서의 낮은 승률에도 불구하고 많이 선택되던 프로 경기에서도 자주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Q - 음파/공명의 일격 계수를 상향해 대규모 팀 전투에서 맞추기 힘들며 사용에 위험이 따르는 이 스킬을 게임 후반에 적중시켰을 때 더 높은 보상이 있게 했습니다. Q - 음파/공명의 일격
니코Q - 꽃망울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W - 형상 분리의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R - 만개가 조정됩니다. 니코는 프로 경기에서 초반에 이득을 취하고 이를 불리는 데 탁월한 모습을 보입니다. 니코가 공격로 단계에서 활약할 수 있다는 점은 바람직하지만 현재는 공격로에서 상대방을 너무 과하게 압도하고 있습니다. 해당 변경으로 니코의 공격로 단계 위력을 낮추고 궁극기에 대응할 기회가 더 있게끔 했습니다. 그 대신, 하향을 보완하기 위해 적중 시 빌드의 위력이 약간 더 강력해지게 했습니다. Q - 꽃망울 폭발
W - 형상 분리
R - 만개
니달리기본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니달리는 높은 실력대에서 사용했을 때는 매력적인 챔피언이지만 최상위권 실력대의 정글에서는 거의 자취를 감췄습니다. 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인간 형태와 쿠거 형태 모두 특히 도움이 되는 이동 속도를 약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렉사이기본 공격력과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13.11 패치에 적용된 렉사이의 기본 지속 효과 - 제르사이의 분노 체력 회복 및 Q - 여왕의 진노 스킬의 업데이트로 렉사이를 전사처럼 플레이할 수 있게 된 것은 만족스럽지만 정글 캠프 처치 능력과 소규모 교전에서 쉽게 피해를 받아 넘기는 능력이 너무 과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조정하기 위해 렉사이의 능력치를 일부 낮추어 정글 캠프 처치 속도 및 교전할 때의 안정성을 줄였으며 이제 여왕님이 과도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렐체력 재생 증가량과 기본 마법 저항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파열의 일격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철마술: 붕괴/탑승의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하고, 보행 공격 속도가 조정됩니다. E - 전속력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서포터 렐은 최근 지배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게임플레이 방식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기에 이번 변경에서는 렐의 내구력을 조정했습니다. 바루스W - 역병 화살의 적중 시 마법 피해량이 증가하고, 역병 중첩당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주문력 기반 바루스는 특히 상단 공격로에서 최근 큰 소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물론 흥미로운 빌드이며 꽤 강력한 것은 분명하지만, '1,000 + 적 최대 체력의 60%의 피해를 1,200 사거리에서 입힙니다.'가 이 빌드의 고유한 강점인 것은 우려가 됩니다. 역병 중첩이 중요시되는 건 좋지만,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너무 많이 입히고 있습니다. 모든 바루스 빌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선에서 체력이 높은 챔피언들이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바루스의 주문력 스킬 연계에 대항할 기회가 있도록 했습니다. W - 역병 화살
바이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의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R - 정지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바이는 이번 시즌에 프로 경기에서 어떤 챔피언보다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바이가 궁극기를 통한 안정적인 군중 제어기를 보유하고 있어 조직적인 프로 경기에서 특히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바이의 궁극기 사용 횟수를 줄이기 위해 R - 정지 명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하향했지만, 알맞게 사용했을 때 발휘할 수 있는 위력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또한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의 보호막 계수를 줄여 내구력을 하향했습니다. 이는 개인 랭크에서는 잘 구매하지 않지만 프로 경기에서 사실상 매 게임 바이가 구매하는 광휘의 미덕과의 시너지를 약화할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R - 정지 명령
오공E - 근두운 급습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가 삭제됩니다. 오공은 대다수의 플레이어 손에서는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프로 경기에서는 자주 등장하고 있기에 최상위권 실력대의 성적에 영향을 주는 방식으로 오공을 하향하려고 합니다. 이번 변경은 오공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낮추는 것이 목표이며, 정글 및 프로 경기에는 영향을 주지만 강력하지 않은 편인 상단 공격로 오공에게는 최소한의 영향만 주게 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E - 근두운 급습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 계수를 삭제했습니다. E - 근두운 급습
아이템드락사르의 황혼검미스 포츈의 R - 쌍권총 난사와 사미라의 R - 지옥불 난사 같은 정신 집중 스킬이 드락사르의 황혼검에 있는 지정 불가 효과를 비활성화하는 것은 의도된 사항입니다. 효과가 발동되자마자 바로 사라지게 해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게 하는 것보다 정신 집중 상태에서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했습니다.
정수 약탈자챔피언의 위력은 보유한 스킬 및 플레이어 여러분이 해당 게임에서 선택한 체계(룬, 아이템, 소환사 주문 등)에서 비롯됩니다. 이상적으로는, 해당 요소들이 제공하는 계수의 위력은 게임 전반에 걸쳐 상대적으로 일관성 있게 유지됩니다. 챔피언들은 게임 초반에는 핵심 룬과 낮은 레벨의 스킬만 보유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아이템이 완성되고, 궁극기를 배우며, 스킬의 레벨이 올라갑니다. 스킬의 공격력과 주문력 계수의 위력은 레벨에 따라 크게 달라지는 일이 드물지만, 아이템은 제각각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템의 계수가 너무 높다면, 일부 챔피언의 경우 챔피언이 아이템을 드는 게 아닌 아이템이 챔피언을 드는 일(이즈리얼이나 렝가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은 르블랑 같은 예상 외의 챔피언들이 유용하게 사용했으며 아이템 체계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낸 플레이어들이 있어 기쁘지만, 그 방식이 최적화되었을 때 아이템이 게임플레이 경험을 해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공격력 및 주문력 혼합형 빌드(예: 카이사, 케일, 바루스 및 티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주문력 계수를 가지고 있지만 결국에는 긴 사거리의 돌진기를 가진 마법사 챔피언들이 강화형 리치베인처럼 사용하는 것이 최적의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태틱의 단검은 미니언 무리 처치에 좋은 효율을 보이면서 챔피언이 추가 공격으로 미니언에게 마지막 타격을 입히는 데 의존하도록 기획된 아이템입니다. 게임플레이에서 의도한 바를 유지하기 위해 미니언 대상 주문력 계수를 삭제했으며 챔피언을 대상으로 했을 때의 주문력 계수도 약간 낮추어 이미 챔피언을 대상으로 높은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들의 자리를 침범하지는 않도록 했습니다. 이번 변경이 적용되어도 르블랑과 조이가 계속해서 스태틱의 단검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해당 빌드와 관련된 게임플레이는 더 공평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폭풍갈퀴공격력 계수의 위력을 아이템의 기본 위력으로 전환하는 작업의 이유는 정수 약탈자 항목에 적혀 있습니다. CTRL+F 키로 챔피언의 이름을 검색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알려 드립니다. 이 항목에서는 렝가가 하향됩니다.
무작위 총력전 조정이번 패치에서는 주로 상향 또는 하향이 적용될 필요가 더 이상 없는 챔피언들에 적용된 상향 및 하향의 수치를 줄이려고 합니다. 일부 계수 감소는 일반적으로(특히 무작위 총력전에서) 플레이하기 어려운 승률 50% 이하 챔피언인 제드나 키아나에게도 적용되지만, 이는 해당 챔피언들이 제대로 다룰 수 있는 사람의 손에서 너무 과도한 위력을 내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상향
하향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신화급 상점 판매 종료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연습 모드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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