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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4-19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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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9일(수) 13.8 패치노트단단히 준비해 주세요.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패치가 찾아왔습니다!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우렐리온 솔체력 증가량 및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아우렐리온 솔은 계속 강력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최상위권이 아닌 실력대에서요. 그러므로 이 우주 용을 지구(룬테라?)로 내려오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아우렐리온 솔이 입히는 피해량은 유지하고 싶으므로 이번 변경에서는 아우렐리온 솔의 내구력을 낮춰 아우렐리온 솔의 피해량과 내구력 사이에서 적절한 밸런스가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이즈리얼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현재 프로 경기에서 하단 공격로는 높은 비율로 양 팀 모두 성장형 챔피언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다른 많은 성장형이 아닌 핵심 챔피언은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하단 공격로의 상황에 약간 변화를 주는 동시에 모든 실력대에서 이즈리얼이 성장형 원거리 딜러를 잘 상대할 수 있도록 이즈리얼에게 힘을 약간 더 실어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가렌기본 공격력과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최근 가렌은 돌면서 게임을 이기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즉, 가렌의 장점 중 하나여야 할 다른 근접 챔피언 상대할 때의 초반 피해 교환을 유리하게 끌어나가지 못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가렌의 기본 공격력과 초반 내구력을 상향해 가렌이 다시 자신의 모습을 찾을 수 있게 도왔습니다. 기본 능력치
잔나W - 서풍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폭풍의 눈 보호막 감소 시작 시간이 증가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잔나가 공격로에서 더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하고 아이템을 구매했을 때 피해를 더 입힐 수 있게 조정했습니다. 또한 팀원이 피해 교환을 하도록 유도하고 싶은 플레이어분들이 미리 보호막을 사용했을 때의 불이익이 적어지도록 했습니다. W - 서풍
E - 폭풍의 눈
자르반 4세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용의 일격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W - 황금빛 방패 상향 이후로 자르반 4세는 개인 랭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르반 4세는 언제나 초반 공격로 개입에 강한 모습을 보였으며 이제 W - 황금빛 방패에 추가된 공격력 계수 덕분에 물리 공격력 위주의 아이템을 올려도 격차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갖추었을 때의 성장력이 더 좋아졌기 때문에 이제 자르반 4세의 초반 공격로 개입력을 낮추면서도 여전히 공격력을 올렸을 때 보상이 따르는 식으로 위력을 낮추고자 합니다. 기본 능력치
Q - 용의 일격
케인E - 그림자의 길 그림자 암살자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납니다. 그림자 암살자 케인은 승률 및 금지율 측면에서 다른 정글러보다 우위에 있으며 특히 동부 지역에서 이런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E - 그림자의 길 가동 시간을 조정해 케인을 상대하기가 더 쉬워지도록 했습니다. E - 그림자의 길
카직스Q - 공포 감지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기본 지속 효과의 고립 발동이 카직스에게 너무 불리하게 작동하지 않도록 카직스를 조정했으며 이에 따라 카직스가 적을 더 쉽게 고립시켜 처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파급력이 어느 정도일지 확실하게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접근했었으며, 이제 파악이 되었기 때문에 카직스를 조금 더 상향해 게임 초반에 정글 캠프를 더 빠르게 처치하고 힘을 끌어모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공포 감지
코그모기본 지속 효과 - 이케시아식 마무리의 고정 피해가 증가하며, 이 상태에서 코그모가 유체화 효과를 얻습니다. Q - 부식성 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E - 공허의 분비물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공허 강아지는 게임플레이 방식이 스킬 하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며 이동 스킬이 없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코그모를 변경할 때는 W - 생체마법 폭격을 조정하는 데 많은 관심을 쏟았습니다. 코그모는 W - 생체마법 폭격 외에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많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코그모가 기본 공격에 치중하는 게임 후반 이전에 스킬을 더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른 스킬들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이케시아식 마무리
Q - 부식성 침
E - 공허의 분비물
레오나W - 일식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 및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레오나 또한 교전 개시를 담당하는 다른 서포터들에게 자주 가려져 협곡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고 고전하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단 공격로에 다양한 챔피언이 등장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해, 레오나의 내구력 및 피해량을 올려 좀 더 밝게 빛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일식
릴리아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 및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고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이 조정됩니다.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에 다양한 챔피언이 선택되도록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피해를 입히는 데 의존하는 주문력 기반 정글러들을 일부 상향해 프로 경기에 다양한 유형의 챔피언이 등장할 수 있도록 했으며 현재 릴리아에게도 몇 가지 흥미로운 변화가 적용되었습니다. 릴리아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친화적인 테마를 가지고 있지만, 정글 캠프를 처치할 때 체력을 충분히 보존하려면 높은 거리 조절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릴리아의 초반 정글 안정성을 강화했습니다. 프로 경기 관점에서 봤을 때는, 릴리아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번 변경을 기회로 삼아 릴리아의 전투 시 체력 회복량이 전반적으로 빌드에 상관없이 작용하기보단 주문력 아이템을 올렸을 때 더 의미 있게 작용하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
말파이트W - 천둥소리의 강화된 공격 피해량이 감소하고 범위 피해량의 방어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돌 관련 농담은 잠시 접어두겠습니다. 말파이트는 13.4 패치에서 상향된 이후로 튼튼한 상단 공격로 챔피언 그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W - 천둥소리 재사용 대기시간 및 피해량 상향은 게임 후반이 되면 거의 없다시피 한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말파이트의 피해 교환 능력 및 미니언 무리를 빠르게 처치하는 능력을 크게 높여주었습니다. 게임 후반에 더 강력해진 말파이트의 스킬을 이용할 수는 있겠지만, 말파이트는 탱커임에도 너무 높은 피해를 입히며 특히 해당 스킬을 먼저 올렸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말파이트의 스킬 레벨 업 순서가 고르게 분포되기를 바라면서 피해량을 약간 낮추었습니다. W - 천둥소리
니달리기본 방어력 및 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니달리는 MMR 상승에 따라 승률도 약 6% 정도 올라가며 최상위권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밸런스가 맞는 모습을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니달리는 대다수의 플레이어분들 손에서는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합니다. 승률 차이가 나는 이유로 챔피언 숙련도를 들 수도 있지만, 극초반 지배력과 초반 격차를 필수적으로 벌려야 한다는 점도 어느 정도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초반 우위를 통해 격차를 벌리는 정글러에게 또 다른 위력을 주는 건 꽤 복잡한 일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니달리가 초반 정글 캠프를 처치하는 것이 더 쉬워지게 해 니달리로 정글을 도는 방법을 아직 숙달하지 못한 플레이어분들의 손에서도 니달리가 더 단단해지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에 더해 내구력이 높아져 적을 처치하기 위해 달려드는 것이 더 쉬워지게 될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뽀삐Q - 망치 강타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굳건한 태세의 추가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이전에 뽀삐는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한동안 어느 포지션에서도 두각을 드러내지 못했습니다. 게임 후반 위력을 높여 뽀삐가 전투나 난전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Q - 망치 강타
W - 굳건한 태세
라칸기본 방어력 및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3.3 패치의 상향 이후로 라칸의 승률과 영향력은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특히 높은 실력대 구간에서 두드러집니다. 자야와 비슷하게, 라칸의 다재다능한 면모와 전체적인 모습은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스킬 자체의 재미는 유지하면서 스킬이 빗나갔을 때 더 취약해지도록 조정해 다른 서포터들과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아이템우주의 추진력변경된 능력치로 인해 우주의 추진력 아이템을 구매하는 사람이 약간 더 많아졌습니다. 이번 변경은 이 아이템의 수동적인 부분이 가지는 진입 장벽을 낮추며 이전 고유 지속 효과를 삭제하고 새로운 효과로 변경해 더 많은 마법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가 제공하던 주문력을 기본 능력치에 편입해 아이템을 사용할 때 스킬을 적중시킬 필요성을 낮추어, 공격적으로 플레이했을 때 이 아이템이 제공하는 보상에 너무 얽메일 필요는 없게끔 했습니다.
격전 - 타곤 산 컵이번 주말에 타곤 산 컵 격전이 계속된다는 소식을 다시 한번 전해드립니다!
라마단 및 이프타르 식사를 준수하여, 아래 서버는 격전 확정 시간이 앞당겨집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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