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알고 있는 팁이겠지만 몇개만 더 추가해서 써봅니다.


배럭 양산 단계에서 무조건 사야하는 패스권은 베른 패스 / 페이튼 패스에요.


베른 패스를 사야하는 이유   : 루테란 4대륙, 토토이크, 애니츠, 아르데, 베른, 슈샤이어를 한 방에 밀어줍니다.

페이튼 패스를 사야하는 이유 : 페이튼 패스가 없다면 800렙 쯤부터 915까지 쌩으로 올려야해요.
                                 월영석이 있다고는 하지만, 재료값이 많이 들며 무엇보다 파편이 정말 부족합니다.
                                 2티어 재련 경험치 감소 연구가 있다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페이튼도 직접 밀어본 적 있는데 얘는 좀 오래 걸립니다.
                                 페이튼 중간에 잠입해서 아이들 구출하는 미션이 있는데 얘가 시간 되게 잡아먹어요.


이게 제일 중요한데!!!

착귀템 2개로 충분히 욘 레벨을 뚫으실 수 있습니다.


베른 패스를 산 다음 : 거래소 에서 '허상' 장비 중 '구매 후 거래 불가'가 되어 있는 템을 구매합니다.


허상 장비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욘에서 메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레벨이 아마 505 로 알고 있습니다.

베른패스를 쓰면 템렙 325 장비를 주죠.


템렙이 505 가 되기 위해선 템렙 총합이 3030이 되어야 하는데 325 장비 4개면 1300입니다.

추가로 필요한 템레벨이 1730 입니다.

착용 시 귀속 템의 템렙은 허상 : 885, 왜곡 : 840, 신념 : 802죠.


여기서 단 2개의 템만 구입해서 욘 입장 레벨을 뚫으려면 허상 2개 구입 밖에 없습니다.


왜곡이나 신념을 구입하시면 착귀템 3개는 사야해요.


이 정보가 올라간 시점에서 허상 템의 가격이 오를 수도 있으니, 1티어 구간 강화비용과 신념/왜곡 3개 vs 허상 2개의 가격을 적당히 비교해가면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착귀 템은 구매 후 거래 불가이므로 사재기 우려도 없으니 그냥 팁 올립니다.



그리고 로헨델/욘에 진입합니다.

총 8개의 배럭을 직접 올려본 결과 딜러 기준 로헨델은 대략 50분 ~ 1시간, 욘은 대략 1시간 정도면 다 밀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모든 대화와 연출을 올스킵 해야하며, 서브 퀘스트도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각 직업 게시판을 방문하셔서 스킬 시뮬레이터의 카던 트리를 쓰시면 됩니다.


홀나는 안 키워봐서 모르겠지만 바드의 경우 로헨델/욘 각각 1시간 30분~2시간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선수필승 각인이 있으시다면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다른 각인은 전혀 필요없고 선필만 반지에 2개 넣으시면 됩니다.


굳이 선수필승 +9 까지 맞추실 필요는 없고 +6 정도만 맞춰서 선필 2레벨만 써도 충분해요.



로헨델 / 욘을 다 미셨다면 페이튼 패스를 구매해줍니다.

그럼 915레벨이 달성되죠. 이 다음 부터는 본캐 키우셨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키우시면 됩니다.


1050까지 올릴 때 영지에서 2티어 재련 경험치 연구는 무조건 2번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면 우편으로 주는 파편으로만 1050을 찍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