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남들말은 잘안믿음
내가 경험하고 보고 사용자에게 직접들은것만으로
팩트만 가지고 얘기해볼예정임 반발같은것도 신경안씀
아니 애초에 나한테 반발할필요도 없지 결론은 스마게가 내니까

1. 버서커
이새끼는 말그대로 광전사임 일 대 다수 싸움에서 미친듯한 피지컬을 보여줌 광폭화라도 되는순간이면 전장에서 가장쎄짐 하지만 특성에 잘맞게 나왔다고 봄 너프할부분은 없어보임 버프할부분은 무력화부분임 버서커는 광전사의 클래스임에도 약간 검사느낌이 나는이유가 무력화가 많지만 수치가 너무도 낮다는것 .

2. 디스트로이어
얘도 망치로 어마무시한딜링을 자랑함 다만 알피지에서 각자 역할이있는데 디트는 아무런 포지션을 갖지못한다는것인데 아마 이번패치로 무력화를 몰빵받지않을까 싶음 버서커가 무력화수치를 조금 올려주는 수준이라면 디트는 무력화딜러라는 포지션을 제대로 잡을거같음

3. 워로드
워로드는 사기입니다. 무력화가 디트보다도 강하게 가져가며 팀내 수호자역할도 충실히 해내는 지금에있어서 레이드에 빼놓기힘든 캐릭터임이분명하지만 이번패치로 디트에 무력화를 조금 더 몰아주고 워로드는 수호자 역할에 좀더 치중할것으로 보고있음.

4. 데빌헌터
여기서 반발이나 논란을 가져올거같음. 데빌헌터가 사기라는 글들이 어마하게 많은데 하나하나 파고보면 데헌이 그렇게 쎄지않음.
지금 가장쎈딜러임은 확실하나 맞는 포지션에 있는것 뿐임
더이상 버프와 너프의 기준을 딜로삼지마시고 포지션으로 삼아야함.
맞는포지션에 적절한 딜임 너프와버프는 스킬오류몇개 고쳐주는 선에서 끝날것.

5. 호크아이
여기도 반발이 심할수있으나 나는 끝까지 내의견을 말함
이친구는 사기임 약코가 성공적이라고 생각하는친구
적당한포지션에 말도안되는 딜임 다만 평타가 조금 약함
평타를 조금 버프시켜주고 스킬딜을 너프.

6. 블래스터
무력화딜러포지션에있어서 솔직히 현재 디트와 같은길을걸어야하는친구로 보여짐.
디트에 비해 무력화가 나쁘지않지만 디트가 무력화를 다가져간다면 블래도 몇개 더 추가 되지않을까 예상해봄.
무력화 버프

7. 인파이터
조작감이 엄청나게간편하고 스타일리쉬하며 내마음대로 컨트롤하기 편함.
반면 그에 비해 딜이 너무 잘나옴
스킬 딜 살짝 너프

8. 기공사
기공사의 특성상 원거리전투와 근거리전투가 모두 능숙한 클래스이지만 원거리전투가 딜이 훨씬 안나온다는 말이많음.
그렇다고 근거리전투는 인파보다 딜이 안나온다고함.
하지만 근거리를 주로하는 인파보다 딜이안나오는건 당연한것.
하여 원거리 스킬들을 밸런스맞게 버프시켜줄것

9. 배틀마스터
잡종캐릭. 이새끼는 지금이 딱좋다고 보여짐 포지션이 독보적이라 아무하고도 비교불가함.
하여 딜패치만 있을것으로보여지는데 딱히 약한수준이 아님.
너프 버프가 미미할것

10. 서머너
좋은포지션 꾸준한딜링.
더이상 바랄게없어야하는 클래스. 스킬에 치중되는 클래스다보니 스킬안에서의 미미한 버프가 이뤄질것.

11. 바드
현재 바드는 게임내 딱 하나인 서포터임 이또한 손에따라 많이 갈리겠지만 현재 상황에서 바드의 버프는 모두의 축복이라볼수있음. 하지만 지금 이 이상의 버프는 거의 없을것으로 보여짐. 또는 미미한정도. 솔로플레이 얘기하는분들많은데 한마디하자면 솔플을 할거였으면 바드를 하시면 안됐음.

12. 아르카나
말도많고 탈로많은 친구
데헌보다 쎔. 인터페이스 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활용하기 힘들고 그로인해 자주죽음 하지만 완벽하게 플레이하시는 분들을 보면 데헌보다는 확실히 쎄고 클탐이 빠름
2데헌보다 2아르카나가 빠름 > 바드,워로드 포함
즉 이친구는 인터페이스를 전체적으로 조정하면서 딜을 살짝 너프 시킬것으로 보여짐 > 딜은 체감안될정도의 너프 일것.

이상임 내말듣지말고 너네는 너네생각을하셈 나는 내생각을 하고 적은거임 그러니 내생각을 듣고 너도 니생각을 적는다면 아무도 뭐라하지 않음 다만 내생각 고쳐줄생각하지마셈 팩트없이 내생각 고쳐줄생각하지말고 걍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있구나~ 하고 넘어가면됨 밸패만 얘기하면 거지같이 물어뜯는친구들이 있어서 미리 적어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