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지역챗 질문을 받던 중 어빌리티 스톤이 아예 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는 글을 급히 작성합니다.

[어빌리티 스톤이란?]
각 티어 별로 생명력 수치를 증가시켜주고 각인 포인트를 챙길 수 있는 필수 게임 스펙적 요소.
모든 장비와 마찬가지로 각 티어 별로 희귀, 영웅, 전설, 유물 등급이 있고 각 등급마다 앞에 붙는 수식어가 다르다
희귀의 경우 별다른 수식어가 없고 영웅은 뛰어난, 전설은 강력한, 유물은 고고한!
티어별로 돌의 이름은 달라진다.
 희귀
 영웅(뛰어난)
 전설(강력한)
 유물(고고한)

1티어: 탄생의 돌
2티어: 정진의 돌
3티어: 비상의 돌

ex>1티어 유물 돌이면 고고한 탄생의 돌, 3티어 영웅 돌이면 뛰어난 비상의 돌


[어빌리티 스톤의 각인]
어빌리티 스톤에는 각인이 붙어 있는데 해당 각인 활성 방법은 어빌리티 스톤 세공사에게가 세공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포인트를 확률로 붙임.
▽아래의 이미지는 세공이 아직 되지 않은 민자 돌이며


위의 돌을 세공사에게 가져가면 ▽ 이런 화면이 뜹니다.


실링을 들여서 원하는 각인에 활성레벨 달성을 위해 보다 많은 포인트를 획득하기 위해서 확률을 잘 확인하면서 진행해야됩니다.

해당 확률을 보고 스스로를 믿고 진행하시는 수도 있고 로파고라는 https://heehoon.kim/dolpago/
어빌리티 세공확률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

이렇게 세공을 마친 돌은 ▽ 이랬던게


▽이렇게 된다.


당연하게도 원하는 각인은 더 수치가 높을 수록 좋고 감소치는 낮을 수록 좋다.

이렇게 세공을 마친 돌을 착용하면 ▽ 이렇게 원하는 각인 포인트가 채워지고 돌에 붙은 생명력 + 수치가 당신의 목숨에 붙는다.



[어빌리티 스톤 관련 질문 정리]

1. 어빌리티 스톤의 생명력 높은 순은?
당연하게도 각 티어 별로 희귀<영웅<전설<유물 순으로 생명력 수치가 올라갑니다.

2. 카던등에서 어빌리티 스톤을 얻었는데 팔아도 되나요? 갈아도 되나요?
어빌리티 스톤은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랜덤하게 각인명이 설정되어 드랍되는데
그 중 잘 팔리는 각인이 붙은 돌은 본인이 쓰거나 팔고 그 외는 갈아버리시면 됩니다.
보통 어빌리티 스톤은 원하는 각인이 붙은 것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편이며
각인을 맞추는 레벨대인 1340 때 부터(3티어) 구매가 이루어져요.

간혹, 2티어의 경우도 원한, 저받등 인기 있는 각인이 붇은 것은 꽤 좋은 가격이 붙기도 하니 참고.

3. 이거 각인 이상해도 그냥 써도 되나요?
본인의 아이템 레벨이 1340 미만이라면 상관없습니다.
1340이상이라면 반드시 각인을 맞춰야되므로 이상한 각인은 사용하지마세요.
관련해서는 제가 본 글 상단에 걸어둔 링크들로 추가적인 기초 지식 습득 가능합니다.


이상 급하게 작성한 어빌리티 스톤 기초글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