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저는 증함10 넬라10을 계속 쓰고 있었고 죽이 되든 밥이되든 도발 써먹던 진성 도발충입니다.(그동안 무수한 인명피해가 있었고 고인분들께 사죄드립니다)


424 도발 및 대어파 패치 + 주레졸업기념 으로 주레 3순회에서 도발+도발지속시간증가 트포까지 찍고 최종 테스트 해보자고 마음먹고 써본 후기 올립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제 나름의 도발 노하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위험한 패턴을 끊는것을 제1의 목표로 사용한다.(아군세이브포함)

2. 공증40%를 넣는것을 제 2의 목표로 사용한다.

3. 가능한 보스 패턴 마무리 직후 사용하여 보스 패턴이 부드럽게 넘어갈수 있게 한다.

4. 벽을 등지고 보스와 마주 보고 있는 중에 보스 어그로가 다른 대상자에게 넘어갔을때 도발을 사용한다.

5. 돌진계열은 벽으로 유도 하고, 벽탱시 각성기 사용 및 Z사용으로 최대한 딜타임을 확보하고 피해를 방지한다.


뭐 쓰고 보니 기본적으로 다들 아실 내용... 각설하고 어제 사용해본 후기입니다.


1. 화염신성


타이탈로스

- 타이탈이 도발에 걸렸을때 180도 휙 돌면서 워로드를 '보는'장면은 종종 목격됨(체감상 50% 확률로 나 안봄)

- 쿵쿵따 증함으로 끊었는데 딜레이 없이 또 쿵쿵따 시전함 - 피해자 1인 발생

- 도발유지 시간 증가는 효과 체감 1도 없음


용크

- 타이탈처럼 홱하고 나를 보는 장면은 목격(물론 50%)

- 2회 돌진 점프 끊었는데 바로 방향 바꾸며 또 돌진함

- 도발유지 시간 증가는 효과 체감 1도 없음



2. 안개속가디언


헬가

- 역시 닭류가 도발 잘걸려줌. 나를 보기도 잘봄(체감 확률이 높음80%이상)

- 닭 돌진시에도 잘 끊기고 유도 잘됨

- 도발유지시간 증가는 효과체감 1도 없음


요호

- 3점프 끊었는데 3점프 바로 또 씀(피해자 발생)

- 워킹 패턴이 아예 안나와서 테스트 못해봄

- 도발유지 시간 증가는 효과 체감 1도 없음


크로마니움

- 그냥 샌드백, 용크와 비슷하거나 거의 같음


3. 두개절망


칼벤투스(얘가 진짜 헬이었음)

- 도발 걸린 표시는 걸려있는데 나를 보는일이 거의 없음(체감상 20%미만)

- 특별히 끊을 패턴은 없어서 공증위주로 넣었는데 어그로 사방으로 튀는느낌

- 도발을 쓰면 큰 점프 패턴이 워로드 타겟 위주로 사용되는 느낌이라 카스 넣기 좋음

- 도발유지 시간 증가는 효과 체감 1도 없음


혹헬

- 헬가랑 동일함



정리 및 해석


1. 타이탈에서 크게 느낀건데 보스 패턴 끊었을떄 홱하고 돌아보는 모션은 확실한 변경점임(물론 확률임)

2. 무조건 워로드를 1번은 본다는 글이 있었는데 난 전혀 못느낌

3. 패턴마다 동작이 좀 긴 모션을 갖는 보스들(위에 칼벤)에게는 도발 시전시 완전 카오스 되는 느낌

4. 위험 패턴 끊었을떄 딜레이 없이 반복사용하는 확률 변동체감 없음(패치전과 동일한 느낌)

5. 도발유지 시간 증가는 효과 체감 1도 없음. 트포 삭제요망


결론


1. 증함 썼을떄 카오스 되는 상황을 보며, 공증 40%효과는 전혀 못보겠다는 생각이듬.

 딜러는 패턴피하느라 어차피 딜 못넣고, 워로드는 카오스 되는게 무서워 쿨마다 증함 못돌림. 무력화시에나 공증효과 온전히 보는 느낌임

2. 그렇다면 증함을 10포를 줄이유는 전혀 없겠다 싶음. 쓴다고 치면 0포로 사용하거나 최대 1트포 추천

3. 그리고 도발 유지 시간 증가는 전혀 효과체감 없음. 이트포는 그냥 쓰레기. 가장 좋은 트포는 30%보호막임.

  (칼엘 약자무시는 특별케이스)

4. 도발을 이제 아예 빼버리고 다른 딜스킬을 넣는것이 클타임 줄이는데에 최선이라는 생각이 드디어 머리에 박힘

5. 창술사 키우러 가십시다.


워로드 만렙이후 도발 뺀적이 없었는데. 이제 진짜 그만 보내줘야 될 것 같네요.

전 오늘부터 창술 키우러 갑니다. 주레 졸업했고 5티어 강제 휴무라 워로드는 당분간 에포나, 실마엘만 하겠네요.


꾸준히 글 올려주시는 워게분들 사랑합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