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차로 365~385 던전에서만 10일째 살고있고, 베르투스 일주일째 패고있고...
장비는 전설무기+1레이드3조화 5연마에 악세도 죄다 385인데

하의 한파츠만 레벨이 딸려서 며칠째 385 턱걸이를 못넘기고 있습니다.
아마 내일조차 카던이 꽝이면 레이드 5연마때리고 카던장비 없이 졸업시키려구요.

어차피 쪼렙이 공략해봐짜 신뢰도 떨어지니, 2티어 진입하고 공략이나 쓰자 마음먹었던게 일주일 딜레이되니
게임할맛 더럽게 안나네요. 거기에 오늘 이슈된 버그는....ㅋㅋㅋㅋㅋㅋ

한달 빡세게 했으니 이제 그냥 라이트유저 해야겠어요. 

아무리 생각해도 비정상적인 운영입니다. 비밀지도 아크수급부터, 우편골드사기라던지, 섬 골드파밍이라던지, 장비효과의 비정상 적용이라던지, 카던버그라던지,
유저간 성장격차를 심하게 벌릴 뿐더러 감정적으로도 민감한 부분에 대응못하는게 갈수록 정이떨어집니다. 초반에는 무고학자 정지때린다던지, 타워버그 잡겠다고 하루를 날린다던지 보여주기식이라도 잘했으면서.

어떻게하면 캐릭 좀더 부드럽게 굴릴까 실링써가며 스킬바꾸고, 연마바꾸고, 각인바꾸고, 특성바꾸고 했던 것들이 다 부질없어지네요. 누군가는 그 구간을 '설계의 착오'로 공들일 필요도 없이 다 넘어갔으니.


ps. 열흘차 카던 보상상자 개봉시 드는 합리적 의심

카던 상자를 연속되게 까다보면, 유독 같은 파츠가, 특히 5연마장비로 채워서 쓸모없는 장비가 연속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는 이틀동안 상의+견갑조합만 먹었고, 5연마 조화견갑을 제작전에는 견갑안나오고 장갑만 나와서 고통받았습니다. 단순히 원하는게 안나온 문제가 아니라, 특정파츠가 연속으로 드랍된다는건 의심해볼만 하죠.
이틀치 데이터만 분석해봐도, 만약 8파츠의 드랍 확률이 동등하다면, 포커하다가 연속으로 두번 풀하우스 잡고가는 확률만큼 낮습니다. 단순히 나만운없어 치부하고 넘어갈 문제가 아니겠죠.
현재 카던 보상이 현재 템렙에 보정되어 나온다는게 중론입니다. 
(여기부터 뇌피셜)
덧붙여, 유저의 장비를 분석해서 교체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 파츠의 드랍이 높아진다는 의심입니다.
이 과정에서, 착용한 레이드5연마나 조화5연마의 템의 가치가 저연마의 카던 장비보다 낮게 분석되어 이 파츠가 잘 나오는것으로 추론됩니다.
alt+G를 눌러서 나오는 추천컨텐츠에서도, "지금 내 5연마 장비보다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곳","(망해먹을 똥렙의)하의와 세트효과 시너지를 내는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카던을 추천합니다. 이런 조건이라면, 이미 385를 찍은 악세들과 "좋은 것으로"분석되는 카던하의는 교체대상으로 고려되지 않기 때문에, 5연마된 장비와 같은부위만 주구장창 드랍한다는 추론입니다. 그렇게 생각해야 확률적으로 그나마 말이되구요.

하루에 표본을 4개밖에 못뽑는게(원래는) 정상인 컨텐츠라 혼자 실험하기에는 다른분의 생생한(망한) 경험담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