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 승률은 좋진 않지만 대장전에 푹빠져서

대장전을 즐기고 있습니다 유물은 레이드용이라 빛심셋에 520대 악세들 해서 치 신 조합으로 하는중인데

스킬을 여러번 초기화 하긴 했는데 아직 뭔가 스킬구성이 빵꾸가 나있는것 같아서

피드백이나 조언을 받고자 글올립니다

우선 제 스킬구성은

피니시 10 ( 강인함 - 근육경련 - 확살 )
템페 10 ( 쿨감 - 급소타격 - 휘몰 )
마운틴 10 ( 쿨감 - 공속증가 - 지진파 )
레드더스트 10 ( 날렵한움직임 - 혈파참 - 붉은파도 )
윈블 10 ( 쿨감 - 급소타격 - 스위프트 )
소드스톰 7 ( 쿨감 - 강인함 )
숄더차지 7 ( 거리증가 - 연속돌진 )
다이빙슬래쉬 7 ( 거리증가 - 대검풍 )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우선 이게 피격면역은 피니시, 소드스톰
              경직면역은 템페, 윈블, 숄차

이런식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우선 고민은 
1. 접근기( 윈블, 숄차, 다이빙 ) 중 윈블은 접근 및 딜링기로 쓰긴하는데 뭔가
3개가 과한가? 라는 생각이 들어 윈블을 차라리 메일스톰으로 바꾸고 피격면역의 슈아를 하나더 챙겨서
근접시 확실한 딜탐 및 CC를 넣어야 하나라는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법사 3자매, 아르데타인 3형제...... 이놈들은 우선 접근을 해야된다고 생각은 하는데 접근하고 나면
슈아가 아쉬운 상황이 많아서 무빙 및 숄차, 다이빙으로 근접각을 만들고 슈아로 어태든 씨씨걸고 피니시 각을 봐야할것 같기도 한데 아직 초보라 맞는 생각인지 잘 모르겠기도 하네요....

2. 숄차가 적중되었을시 확정으로 들어가는 스킬이나 사용해야하는 연계기
숄차나 다이빙이 적중되었을시 짧은 순간이지만 경직이 들어갈때 무조건 이나 거의 확정으로 들어가는 스킬이 있을까요?
체감으로는 숄차 다이빙후에는 거의 스페이스로 대부분 빠져나가서 확정적으로 들어간다 싶은 스킬이 없는것 같아
원거리 캐릭은 빠질만한곳을 예측해서 마운틴 or 레더
근거리는 슈아로 카운터 치는 경우가 많은거 같아 소드스톰 or 템페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혹시 숄차, 다이빙 후에 국콤같은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3. 피니시의 사용 타이밍
피니시를 사용할 때 지금은 이동기 및 누었을때 기상기 없으면 사용한다라고 생각을 하는데 고수분들은 접근하면 빠질대 예측해서 갈겨서 이득보는 경우도 있는거 같고 근접캐들끼리는 맞다이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서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하겠지만 어떤식으로 피니시 사용 타이밍을 보면 좋을지 궁금합니다.

4. 각성기(저는 체인 오브 벤젠스 사용합니다) 는 무조건 자빠뜨리고 기상기 없을시에 사용하나요?
생각보다 각성기의 히트가 어려운것 같아서 각성기의 사용 선행조건이 조금 궁금합니다

요세 막 피빕 입문 하는 새내기라 당연한걸 모르는것 같기도 하지만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