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후 핫한 dkukk의 소스트리(소드스톰+스웨)에 윈슬 대신 덥슬(양단공베)채용 고안부터...

실운용에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을 변경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정립한 스킬트리 두가지를 가져가려합니다.

그리고 부족하지만 공유 합니다.


A타입과 B타입은 공략하는 보스에 따라 스킬프리셋을 이용해 스왑합니다.



A타입


dkukk님의 현 최종 트리에서 다이빙 대신 숄차를 채용(마운틴의 쿨이 길지 않고 깡소드스톰도 사용 할 만한 점을 고려, 숄차의 실드 트포를 이동거리 트포와 번갈아가며 사용하기 위함.)


레더, 피니쉬, 템페, 덥슬, 스웨 - M

숄차, 마운틴, 스톰 - 7


운용방법은

레더(마운틴)-마운틴(레더)-피니쉬-템페(여기까지는 거의 확실하게 뒤잡기가 가능)-양단공베

(양단공베는 여유가 되면 풀콤보로 넣을 수 있으면 무조건 바로 넣지만 패턴상 피해야하거나 여의치 않으면 따로 넣어도 되며, 쿨마다 되도록 돌려주길 권함.)


마운틴-스톰-스웨

(여기서 마운틴이 빠져도 스톰과 스웨는 부담없이 사용가능, 쿨타임이 레더콤보 쿨을 고려해서 사용하길 권함. 스톰과 스웨는 콤보가 아닌 따로 돌려도 무방, 마운틴이 들어갈시 콤보로 넣기 편해짐.)


레더-마운틴-피니쉬-스웨-템페

확실하게 백어택이 가능하고 피격우려가 없을 때 사용하기 좋은 콤보(폭주시 한사이클 딜량이 상당히 높음. 보통 무력화 타이밍에 쿨이 허용되면 사용.)



B타입


레더, 피니쉬, 템페, 덥슬, 윈블 - M

숄차, 마운틴, 스톰 - 7


A타입에서 스웨를 빼고 윈블(스위프트)를 채용.

이 트리는 기습의 대가를 운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윈블을 채용한 이유는 많은 백어택의 기회를 얻기위해 기동성이 필요하다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동기를 빼고 딜링기를 가져온 이유가 있으므로 다시 이동기(다이빙or숄차)를 넣기는 아쉽다고 판단 기동성과 딜을 둘다 충족시키기 위해 윈블스위프트에 1트포를 가속을 줬습니다. 순간 포지션 변경을 위한 스위프트 그리고 그 이후의 기동성을 생각했고요.(여기서 개인취향으로 쿨감을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용방법은 A타입과 크게 다르지 않고 스톰만 따로 편하게 넣어주면 좋습니다. 양단공베 쿨마다 넣듯이 말이죠.


그리고 숄차7을 안좋아 하시는 분들도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숄차7 - 실드,연속을 주시면 실드효과가 10초 유지 가능하며 5초실드동안 실드가 소비되도 바로 실드 리필이 가능하기에 나쁘지 않다고 판단되고요.


숄차7 - 이동거리-연속은 보스 패턴에 익숙해 질 수록 위험한 공격을 피하고 빠른 재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분히 사용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익숙한 패턴의 보스는 거의 딜로스 없이 재진입가능)



스킬트리에 무조건 이게 좋다라고 말 할 수 없다는 건 다들 아실겁니다.

저도 같은 생각이고 단순히 제 개인적인 스킬 운용에 대한 생각을 공유 해보고자 글을 남깁니다.


모두 행복한 버서커가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