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모든 장비가 15강이상이며, 치특 버서커를 기준으로합니다.

1. 피니쉬스트라이크(강인한일격 vs 강인함) 

강인함 승

이유 : 순수 강인함효과(피격면역)효과도 엄청나고 0.5초의 공백이 너무나도 큼. 0.5초동안 몹이 움직여서

가격을 못하거나 백어택을 놓치는경우가 매우 많으며 그 0.5초의 딜로스동안 주요스킬중 하나인 템페를 효율적으로

못박는 현상이생김. 강인한일격은 레이드중 90%확률로 백어택으로 피스를 적중시킬 컨트롤을 보유한 사람들만

사용하기를 권장함.

2. 템페스트 슬레쉬(휘몰아치기 vs 폭풍베기)

취향차이

이유 : 일단 저는 폭베를 쓰는 사람이고 폭베의 딜이 확실히 휘몰보다 쎄긴쎕니다만, 

쎈 딜만큼 시전시간이 길어 그시간에 다른 스킬을 때려박는다면 딜로스가 그다지 생기지않음.

3. 레드더스트

빠른준비(5초시전감소) vs 날렵한움직임(공격속도20%증가)

날렵한움직임 승

이유 : 상의 재시간대기시간 감소에 레드더스트 재대감 14%이상, 템페스트슬래쉬 재대감14%이상 적용하면

쿨이 밀리지 않을뿐더러(템페 폭베의경우 약간밀리지만 열혈상 목걸이 재대감등의 영향으로 쿨이 딱딱떨어지는게

크게 의미없음) 레이드를 하다보면 레더가 빗나가는 경우나 끊기는 경우가 매우많고 이렇게될경우

딜싸이클이 심하게 꼬여버리는데 그러한 경우를 막아줄 수 있으며, 빠른속도로 추가스킬을 넣기도 편함.

4. 각성기(체인오브벤젼스(1각) vs 버서크퓨리(2각))

2각 승

이유 : 올 15강이상의 장비 보유하신분들은 사실상 엘버는 뭘하든 상관없이 깹니다. 문제는 낙원인데

낙원에서는 보통 보스를 잡기전에 각성약을 빨고 진입한뒤 강화특화물약을 먹고 폭주해서 딜을합니다.

그이후 폭주시간이 끝나면 각성약을 하나 더빨고 싸우죠. 강특을빤뒤 특화가 1700~1900가량되는 버서커들은

거의 모든시간을 폭주상태로 싸웁니다. 쉽게말하면 1각으로 얻을 수 있는 분노수급이라는 이익이 거의 없으며

고특화에서 아드복용후 2-4억까지 나오는 2각의 딜은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정도 스펙의 버서커들은

대부분 팔찌에 원한3을 착용하고 비기3을 필수적으로 각인에 집어넣는데 폭주전에 쓰는 1각과 폭주후에 쓰는2각

(치명타확률 30%증가, 치명타피해 50%증가)차이는 기본딜에다가 곱연산이되어 어마어마한 딜차이를 보입니다.

5. 더블슬레쉬(난도질)vs크라임헤져드

판단보류(앞으로 더 지켜봐야함.)

현재 대세는 크라임헤져드 인것같으나 딜량은 더블슬래쉬가 앞서고 순간무력또한 미세하게나마 더블슬래쉬가높음.

단순히 버서커 1인딜을볼게아니라 시너지가 몰리는 시점에서 그 짧은시간동안 어느정도 dps를 낼 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함. 폭주후 1.4의 공속에서 레더(공속),피스(강인함),템페(휘몰),덥슬난도질(시전시간 1.4초~1.5초)

충분히 자법시간안에 딜을 우겨넣을 수 있으며 더 시너지가 몰릴때 더블슬래쉬의 딜량은 엄청날것이라고 생각됨.


마지막으로.. 최근에띄운 목걸이자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