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신장비 셋트의 가능성을 보고있는 유저중에 하나입니다.

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1. 에테르 강화의 중첩 가능성 여부

일단 에테르 강화라는 각인은 에테르 획득 시, 3레벨 기준 치피 24%의 추가 에테르를 생성합니다.

여기서 배신 6셋의 경우 최대 3개의 에테르를 생성하기에 총 6개의 에테르를 공격 적중시 획득 가능합니다.

3개는 강력한 에테르이고, 나머지 3개는 거기서 파생된 치피 에테르 3개이겠죠.

여기서 장비셋트에 언급된 중첩 적용이 안된다는 것은 '강력한' 에테르를 지칭하는 것이겠죠.

즉 치피 24%의 에테르는 중첩 가능성의 여부가 있는것 같네요.

만약 24%가 중첩 된다면 치명타 피해를 72% 증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솔직히 3레벨 각인이 치피 24%라는게 말도 안되는 똥망 효율이라서 이 셋트를 설계를 제대로 했다면 중첩이 되게끔 만들었으리라 생각합니다.

만약 중첩이 안된다면 이것만으로도 배신셋은 갈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에테르 강화의 치피 에테르가 중첩이 안된다는걸 아시는 분은 댓글 꼭 부탁드립니다.



2. 초월의 유지시간 지속 여부

셋트에 적혀있는대로 초월의 유지시간은 따로 적혀있지 않습니다.

초월 상태가 계속 지속 되거나 1분 미만일 2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참고로 초월 상태로 돌입가능한 확률은 48% 또는 28%라고 하네요. 제가 수학을 잘못해서 인벤글에서 보고 온 글입니다.
참고한 내용은 수학 교수분의 의견도 있으니 둘 중하나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확률 중 스마게가 선택한 계산 처리 방식에 따라서 달라질것 같습니다.

돌아와서 초월 상태는 풀공속에 쿨감 50% 기본 베이스이며
일정시간마다 마나 및 아덴게이지를 100% 회복(각성물약과 동일한 효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인데,

여기서 일정시간마다라고 적힌 것을 보니

아마 초월 상태가 10~15초 같은 짧은 시간은 아닐 것 같습니다.

하지만 1분이라고 해도 이 셋트를 가기엔 너무 낮은 발동 확률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지배셋도 3분~4분후에는 넘사급으로 강해지는 것을 보면 해당 셋트효과도 확률성으로 몇분후에는 그만한 효율을 뽑아내게끔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유지만 된다면 충분한 효율을 낼 수 있는 셋트효과라 생각합니다.

초월 상시 유지시 메리트는 변신특화직업은 지속시간이 대부분 긴편이므로 일정시간마다 아덴게이지를 100% 회복해주면 무한 변신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특화 직업에서 항상 고민이 되었던 특치신비율에서 굳이 신속에 투자를 안해도 되게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저의 행복회로를 돌리자면

치피 72% + 무한폭주 + 풀공속, 50%쿨감 + 신속 투자 X 치명투자 0 + 강력한 에테르 효과

입니당.

제 개인적인 상상이며, 앞으로 어떻게 나올지 아무도 모르니 자유로운 의견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다시 한번 에테르 강화 각인 중첩 여부를 정확히 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예둔 베이스가 아니라면 저렴하게 배신셋 대비 서브각인 준비할 수 있으니 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한 5 + 에강3  악세 하나  에강 전설각인 이렇게 가져오면 충분히 준비가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