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쉬 개선안중 제일 좋은건 시전속도 상승 + 내부출혈 시간 증가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몇가지 있는데


첫번째는, 내부출혈 33퍼딜 삭제하고 전체 딜계수 10~15상승 요구하시는걸 많이 봤는데 전 이건 버서커의 딜 포텐을 낮추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버서커는 전체적으로 스킬쿨이 매우 길기 때문에 한방한방 '제대로' 때리는게 핵심이라고 생각하는데 내부출혈이 삭제 된다면 당연히 이 한방딜의 딜도 낮아지기에 불필요한 너프 또한 같이 받는거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버서커는 전체적으로 스킬 시전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내부출혈 삭제된다고 해도 레더는 쓸거잖아요? 그러면 필연적으로 레더안에 최대한 스킬을 우겨넣는 방식으로 될텐데 그래봤자 스킬 2개, 그나마 좀 시전속도 빠른 스킬로 돌린다면 3개 까지 가능하겠죠. 피니쉬가 정말로 딜이 쎄져서 주딜기가 된다면, 어차피 저희는 레피헬 콤보를 쓰고 있을겁니다. 뭐 레헬피 이런식으로 순서가 바뀌는 정도가 최대겠죠. 결국 플레이방식 자체는 큰 변화가 없을겁니다. 

세번째는, 버서커는 심지어 스킬 쿨마저도 죄다 너무 길죠. 앵간한 주력기 다 36초에 그나마 빠른게 템페정도죠. 옆동네 인파나 국민스커 등이랑은 쿨이 너무나도 차이가 많이 나요. 절대 '비슷'한 플레이방식을 가질 수 없을겁니다. 

네번째는, 리스크입니다. 만약 내부출혈 삭제하고 약점포착 달아줬는데 그게 성능이 더 안좋다면? 잘 맞아떨어져서 성능이 월등하다면 뭐 바로 너프받고 끝나겠지만, 성능이 안좋게 나온다고 바로 버프해주지 않을거 저희 다 알지 않습니까? 그럼 진짜로 3차 각성때까지 암흑기로 들어가는겁니다. 굳이 그런 리스크 짊어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전 피니쉬 내부출혈 지속시간을 풀 트포 기준 5초 정도에 시전속도 대폭 상승이 피니쉬가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버프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스커에 맛들렸는데 번속은 그냥 꿍! 하고 끝이에요. 레더급입니다. 피니쉬도 레더급은 좀 양심없고 확살까지 쓰는 시간이 지금 피니쉬1타 정도만 되어도 그저 행복할거같네요.

여기에 계속 버서커 말나오게 하는 레더 피증트포 들었을때 버서커 본인은 30퍼, 파티원은 12퍼 이렇게 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카운터는 주면 좋구요. 애초에 버서커로 카운터는 걍 포기해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