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레이드 한정으로 말하는거야

오늘의 주제는 체인소드인데, 우리 버서커애들은 체인소드 버프용 말고는 관심도 없을꺼야 그치? 나도 예전엔 그랬는데

버프용으로 써볼려고 해도 체소 딜레이 ㅈ같아서 체인소드쓸 시간에 주력딜링기 넣는게 훨씬 좋은 것 같아서 손절했다.

그러다 버섴게시판에 많이 있는 무력화 / 딜 수치 연구글에서 체인소드 2트라이포드의 섬멸(데미지 200%증가, 즉 300%

가 되는것) 의 수치를 좀 흥미롭게 봤다. 생각보다 무력화가 괜찮았거든.

그리고 3트라이포드에는 체인소드를 딜로 쓸 시에 가능한 강화된 일격이 있어. 20%범위와 딜50%를 올려준다.

 즉, 300%의 50%, 체인소드의 데미지가 450%가 되는 것이야. 반박할 거 없다.

다 실험해보고 올리는 거니까. 450%면 죳사기 아니냐고? 응 아니야. 체인소드 데미지 자체가 워낙 쓰레기라서ㅋ

결국 체인소드의 디자인은 완벽히 버프용으로 쓰던지, 딜에 몰빵해서 쓰던지로 디자인 되어있어.

 버프 체인소드의 가능성은 우리 버서커박사분들이 많이 연구하셨을 거고, 취향에 맞게 쓰면 될거야. 근데 체인소드를

딜로 연구해본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내가 이렇게 약팔로 온 건 뭐겠어? 생각보다 쓸만하다는 거야. 먼저 내가 연구한 딜 체소의 가장 큰 장점 하나

설명한다. 

" 죤나 긴 사거리" - 먼 개소린가 싶을꺼야. 체소하면 버서커중에 사거리랑 딜레이 개씹 ㅎㅌㅊ 스킬 아니냐? 이럴

텐데, 딜체소에게 가장 최적화된 트라이포드는 212다. 실험해본결과 버서커 스킬중에 죤나 긴 사거리를 자랑하는 피니시

와 메일스톰보다 길다. 게다가 장점이 하나 더 있어. 트포를 저렇게쓰면, 체소를 씀과 동시에 거리가 좁혀져서 바로 

템페나 어썰 등 사거리가 짧은 스킬들을 넣을 수 있다는 거야. 얼마나 유효사거리가 길어지는지는 너네도 수련장가서

해봐ㅋㅋ 일단 피니쉬와 메일보다 길다고 말했으면 너네도 납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그럼 이게 레이드에서 뭐가 좋을까? 10초만 생각해도 답나오지. 그렇게 둔한 거북이조차 점프뛰어댕기며 위치를 이리

 저리 옮겨대는데, 우리는 딜량이 조루인 버서커라 한시라도 붙어서 딜 안하면 딜이 안나와서, 숄더랑 다이빙 둘 다 

쓰는사람도 꽤 있을거다. 체소를 마스터하게되면 긴 사거리와 동시에 진입이 되기 때문에, 이동기를 하나 빼고 딜량

위주인 스킬을 하나 넣어도 된다는 점이 있고, 체소를 씀으로써 이동하는 시간이 필요 없이, 동시에 스킬을 하나 더 박을 

수 있다는 것이지. 버섴게시판 초기의 핫토픽이였던 윈블스위프트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면 되겠어. 다만 윈블스윞은 진

입기로 쓸 시 딜로스가 발생하는데, 체소는 그런거 없이 풀딜이 들어간다는 점이 장점이 있다. 

 그럼 가장 궁금한 딜량은 어떠냐? 피니쉬충격파, 덥슬난도질, 윈블스위프트풀콤정도와 비슷하다. 이 정도면 충분히 유틸

성과 딜량도 가지고 있다는 거지. 즉, 딜적인 측면에서도 충분히 쓸만하고 연구할 가치가 있다는 말야.

 왜 내가 밸패가 얼마 남지도 않은 이 시점에 올리냐면, 지금의 체소도 충분히 괜찮은 스킬인데, 혹시라도 밸패때 버프가

된다면 적극적으로 써봐도 된다는 말이지. 일단 딜위주 체인소드만의 장점이 있으니까 다들 한번씩 써보길 바래.

궁금한 거 있으면 아는 한에서 답변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