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패치 마다 모든 직업에 걸쳐 
'개발진이 직업에 대한 이해가 없다' 
라는 말이 나오긴 하지만
배마의 경우 조금 심함

시간을 좀 거슬러 올라가서
시즌1 낙원 스크롤 패치를 보면
주력딜 나눠져있고 계수까지 낮은 
배마한텐 말도안되게 불합리한 패치란게
너무도 뻔히 보이는 패치였음.
심지어 그시점엔 유물 12강 재련옵 때문에 
월섬이 제1딜링기가 된 시점이었는데
방천격에다가 스크롤을 넣어줬음,,???
결국 그당시 배마는 시간이 지나면서
무장 15강으로 품앗이 걸러지는 유일한 직업
바드 보다 약한 직업
남들 60억딜 넣을때 3억넣고 좋다고 헉헉대는
압도적 쓰레기가 됨

이건 정말 배마 직업 특성은 물론 
주딜기가 뭔지 조차 파악을 못 한 걸로 밖에 
이해할 수 없는 개발진의 병크였음

시간이 흐르고 흘러서
간만에 큰 패치가 이뤄졌는데,, 
시즌 2 내내 1년 넘게
몹이랑 부비부비 클럽아비뉴 빵댕이 
흔들어 재끼는 눈물의 똥꼬쇼만 하는
배마 한테 다른 일절의 언급도 없이
그냥 딜만 하향 해버림

그러고선 한다는 말이

배틀마스터는 꾸준히 높은 수준의 성능을 보이고 있는 클래스 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트라이포드 레벨, 스킬 룬, 보석 등의 시너지로 인하여 다른 클래스와의 성능 격차가 다소 벌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다소 과한 효율을 보이는 내공연소 스킬의 피해량을 조절하여 다른 클래스와의 균형을 맞추고자 합니다.

트라이포드레벨, 스킬 룬, 보석 
등의 시너지로 인해 성능이 좋다 해놓고
내연딜을 날리네??? 

트라이포드? 배마 트포효율이 좋은건 맞음
적재적소에 딜트포가 잘 배치되있기도 하고
주딜기가 나눠져 있는게 이 경우엔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해서 딜 강화할 수 있는
요소가 타 직업에 비해 더 많다고 볼 수도 있음.

근데 보석은,,, 유산슼 10렙 딜보석 위력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부분은 오히려
필수로 채용 해야 되는 딜 보석이 많은 
배마가 오히려 불리한 부분임.

룬 같은 경우에도 다수의 질풍과 단죄 심판을
채용하기 때문에 룬 효율이 안 좋은 편에 속함

애초에 문제 진단부터 전혀 공감할 수 없고
와 닿지 않음

솔직히 배마가 쎈건 맞았고, 
그래서 건들긴 해야겠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으니 
대충 여러가지 엮어서 
음 여러가지 등등등의 시너지로 인해 좋아요!
이러고선 그냥 여론이 들끓었던 내연을 
잡아서 날린거 아님??

배마 유저에 대한 분석도, 정성도, 애정도
느껴지지 않음 이대로 가면 앞으로도
그냥 딜쎄다소리 나오면 딜너프
약하다 소리나오면 딜버프
이런 패치노트밖엔 못볼거임.

부비부비 내연 클럽아비뉴 메타
다음 패치에선 반드시 개선되야 됩니다
배마들이여 일어납시다
늦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내연 개선 매일매일 문의넣읍시다!
배마를 향한 개발진의 무관심
더 이상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