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리안 서버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트유저 O점입니다.




현재 제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은 대략 3가지 정도로 요악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첫번째, 4집속4해방 vs 5집속3해방



이번 주 패치가 완료되고 나면 유물무기 12강을 한 번 도전해볼까 합니다.

디트의 경우 유물 무기 12강시에 "점핑스매쉬"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예전부터 4집속 4해방을 꾸준하게 사용하던 유저였고, 잊혀진이나 고고한장비

전부터 "퍼펙트스윙 날해"를 사용해 왔습니다.




현재 고민중인 스킬트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4집속 / 4해방 (스킬 포인트 : 303 )




집속 스킬


해비크러쉬(7) - 순간타격 / 행운의 코어

점핑스매쉬(M) - 탁월한 변화 / 시간의 뒤틀림 / 분쇄

러닝크래쉬(7) - 행운의 코어 / 집중 표적

인듀어페인(M) - 넒은 타격 / 고통의 흔적 / 숨겨진 고통




해방 스킬


어스이터(M) - 강회된 일격 / 강인함 / 대진의 분노

풀스윙(M) - 재빠른 움직임 / 무서운 해머 / 야수의 눈

퍼펙트스윙(M) - 약점포착 / 날카로운 해머 / 무절제

사이즈믹해머(7) - 빠른 준비 / 견딜 수 없는 힘




유물 무기를 12강 했을때 "점핑스매쉬"를 사용하기 위해선

필자의 경우 4집속 4해방을 간단면 위 와 같이 사용을 할 거 같습니다.




현재 이 스킬슬롯 하나 생성하여 2주전부터 틈틈히 연습을 했지만

기존에 "그라비티임팩트" 대신에 "점핑스매쉬"가 대신 사용되니

굉장히 어색하고 스킬 쿨 계산도 다시하여, 스킬을 사용하는

패턴 자체가 조금 변화가 되어 그런지 아직은

이게 손에 딱 맞다고 말씀은 못드리겠습니다.




(2). 5집속 / 3해방 (스킬 포인트 : 303 )


*인듀어페인 7포인트 사용 시


집속 스킬


해비크러쉬(7) - 순간타격 / 행운의 코어

점핑스매쉬(M) - 탁월한 변화 / 시간의 뒤틀림 / 분쇄

러닝크래쉬(7) - 행운의 코어 / 집중 표적

인듀어페인(7) - 넒은 타격 / 고통의 흔적

그라비티임팩트(M) - 행운의 코어 / 단단한 정신 / 의지 강화




*인듀어페인 10포인트 사용 시


집속 스킬


해비크러쉬(7) - 순간타격 / 행운의 코어

점핑스매쉬(M) - 탁월한 변화 / 시간의 뒤틀림 / 분쇄

러닝크래쉬(7) - 행운의 코어 / 집중 표적

인듀어페인(M) - 넒은 타격 / 고통의 흔적 / 숨겨진 고통

파워숄더(7) - 단단힌 신체 / 목표 완료




해방 스킬


어스이터(M) - 강회된 일격 / 강인함 / 대진의 분노

풀스윙(M) - 재빠른 움직임 / 무서운 해머 / 야수의 눈

퍼펙트스윙(M) - 약점포착 / 날카로운 해머 / 무절제




5집속 3해방을 사용하게 된다면 "사이즈믹해머"를 버리게 될 거 같습니다.

현재 풀스윙의 경우에 필자는 예전부터 굉장히 만족하여 사용을

해왔으며, 데미지 또한 치명타 데미지가 뜬다면

어마어마한 딜량을 볼 수 있기 떄문인거 같습니다.




유물 12강 무기로 인해 ... 스킬트리가 먼가 좀 꼬이는 기분이랄까...


다른 유저분들은 스킬트리 어떻게 고민중이신지 궁금하네요...




두번째, 유물 견갑 계승을 빨리하는것이 좋은가? 늦게 하는것이 좋은가?




저 또한 유물 방어구에서 견갑의 옵션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재 결정의 수급 및 한 주에 한 번 진행가능 카이슈테르 컨텐츠로

재료의 확보가 쉽지 않아 고민이 많습니다.




만약 아이덴트티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견갑을 선택하였다면

현재 어떤 결과를 가져왔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특성도 치명/특화/신속 에서 뭔가 치명/신속으로 가야 할 거 같고,

치명과 신속이 높아 짐에 따라 스킬에 대한 사용하는 패턴도

변화가 있을 거라 생각되고, 고민이 많습니다.




제가 만약 견갑을 남겨놓게 현재 유물 5부위를 계승했지만,

견갑도 그냥 계승을 진행하여, 빠르게 15강을 노려볼까도 고민중입니다.




무기를 딱 12강화에서 멈추고, 견갑을 15강을 먼저 도전을 해볼까

하는 고민이 있네요 ...




디트유저분들 견갑 계승하신분들 계시면 많은 의견 주세요.





현재 저의 케릭터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저는 유물 5부위 계승을 마친상태입니다.

견갑을 제외한 나머지 부위 계승을 진행했는데 많은분들이 질문해주신 내용중에서

가장 많이 질문 받았던 내용이 바로 "견갑에 붙은 시드몹 뎀증 10%와 해방스킬 40% 치피가

굉장히 좋은 옵션이지만 왜 견갑을 계승하지 않았냐는 질문이 가장 많이 들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예전부터 디트가 이동기 / 스킬 선딜,후딜 / 이동속도 / 차징속도 등 신속을

크게 올리지 않고 500정도로 꾸준하게 사용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퍼펙트스윙 무절제" 사용시에 공격속도/차징속도 20% 감소로 인하여 솔직히 답답함은

많이 있었지만, 방어구 효과에서 챙길 수 있는 공속과 슈퍼차지3 각인서를 통해 그나마 해소하여

현재까지 "퍼펙트스윙 날해"를 잘 사용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계속 연습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특성의 경우에는 기존에는 "치명타 적중률"을 30%정도로 유지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다만 현재 저의 특성은 기본 스킬트리도 중요하지만 아이덴트티 사용시에도 좀 더 높은

확률을 보기위해 아직은 현재의 %를 유지할지는 고민입니다.




치명의 경우 파티시너지로 인하여 적당한 수치만큼만 줘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제가 실험아닌 실험을 자주 하는데 치명은 30%/ 35% 차이가 그렇게

크다고 느끼진 못했습니다.




어디까지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30%에서 단순하게 5%정도를 올리는것 보다는

차라리 10%를 올리는게 훨씬 더 체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얼마전까지는 특화를 1250정도로 해방 스킬 피해량 102% / 중력가중 사용시 공격력 89%

로 사용을 하다가 치명을 조금 더 주면서 수치가 낮아 졌습니다.




요즘은 이그렉시온에서 바드 없이 딜러 4명으로 시너지 없는 직업으로 최대한 아이덴트티

사용 시 어느정도의 데미지가 이그렉시온에게 뜨는지 궁금해서 실험중입니다.




디스트로이어 / 호크아이 / 데빌헌터 / 디스트로이어 로 어제 4판을 진행한 결과

아이덴트티 사용 시 디트의 방깍만 적용하였을떄 520 ~ 580만 사이에 랜덤으로

치명타 데미지를 확인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속입니다. 400 ~ 500 사이로 크게 체감되지 않아

무난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번쨰, 현재 시즌2까지 사용가능한 전설 팔찌




현재 리버스 루인 시즌 종료와 동시에 시즌1을 시작한다는 공지가 나오면서

희귀 / 영웅 / 전설 팔찌가 제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시즌2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대략 3개월정도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을 조심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굉장히 핫이슈로 각인서 "예둔" "저주받은인형" "급소타격2" 등 등

디트에게 가장 어울리는 팔찌는 어떤게 있을까요?




저도 5천골정도를 투자하여, 몇번 돌려보았지만 원하는 각인이

뜨더라도 부가 옵션이 1~2가 전혀 맞지 않다거나

또는 수치가 매우 낮거나 그런거 같네요.




저는 현재 아래와 같은 팔찌를 현재 어느정도 옵션이나 수치가

잘뜬거라 생각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트에게 가장 어울리는 건 어떤 각인서 일까요 ?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뭔가 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전달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두서 없이 작성한 글이지만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