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캡틴져니 입니다
최근 디트 특성관해서 여러가지 연구한 결과를 공유하고 인벤을 들어왔습니다.
제가 시도해본 것들은


1. 신속 특화
2. 신속 제압
3. 신속 치명
4. 신속 특화 치명


이렇게 이며 이것에 대해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우선 기본적으로 많은이들이 신속 특화를 쓰는데 왜 신속 특화를 사용해야되는지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특화는
해방기의 대미지를 증폭시키는 효과 + 각성기의 대미지 상승 + 돈까스 대미지 상승 + 돈까스 게이지 상승 증가
이렇게 있습니다. 그래서 3코어시 돈까스 게이지가 6퍼가 차는 것을 더 채워줘서 돈까스 2번을 쉽게 도달하게 해주는
좋은 효과입니다. 게다가 돈가스로 무한 평타가 가능할 타이밍에 말도안되는 딜을 보여줍니다. 
추가 적으로 코어만 채워진다면 퍼스와 어스이터,싸이즈믹의 대미지를 증폭 시킬 수도 있죠.
조건부 자체가 코어만 싸이면 되는 것이다 보니 어렵지 않게 딜 상승의 효과를 가져갈 수 있기때문에
신속+특화를 많이들 채용합니다.
신속은 제가 많이 이야기하지만 최소 850이상 나머지 특화 이렇게 추천을 해드립니다.




2.제압의 경우 피격이상+상태이상 상태의 적을 공격할 때 많은 대미지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제압자체의 딜 상승 효과는 특화보다도 더 강력하다고 우선 말씀드리겠습니다
특화 400 vs 제압 400 이라면 제압이 각성기의 대미지도 더 뛰어나고 해방기의 대미지도 더 뛰어나지만
조건부 딜 증가라는 사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채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점을 정확히 알기 위해선 현재 디트의 스킬트리와 콤보의 대해서 이해도가 조금 필요합니다.
우선 디트의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파워숄더, 런닝크래쉬 이 후 추가적인 코어를 얻기위해 해비크러쉬를
사용 한 후 퍼펙트 스윙을 날리게 되는데 이 때 해비크래쉬를 사용하고 퍼스동작을 취할 떄 상대는 기절상태가 풀리고
경직상태만 유지가 됩니다. 그래서 제압의 보너스 딜 증과 효과를 보기가 힘듭니다. (타직업의 공속 버프를 받으면 가능)
그렇다고 코어를 채우지 않고 퍼스를 사용하기엔 디트 입장에선 아쉬운 상황이죠. 
결국 1코어 퍼스(제압) vs 2코어 퍼스(특화)를 비교해야되는 입장인데... 요즘 스킬포인트 증가로 해비크러쉬 7랩 2트포의 행코를 사용해서 가끔 럭키 3코어 퍼스도 가능한 현재이기때문에 대미지 상승량에선 비교가 되지 않죠.
물론 게임자체가 코어를 채울 상황이 안와서 바로 퍼스를 날려야 되는 상황도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봤을땐 제압보단 특화의 손을 들어주죠.
그렇다고 모든 판이 특화가 제압보다 효율적이다? 그렇지 않습니다.
본인팀에 워로드나 창술이 팀으로 있다면 특화보단 제압이 더 강력할 수 있습니다. 워로드와 창술 같은 경우 상대의 다운기를 타 직업보다 더 많이 눕혀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이 둘과 팀이라면 제압의 효과를 더 강력하게 볼수 있다고 봅니다. 
물론 이직업이 아니고도 우리팀에서 판정싸움을 잘해 준다면 제압의 효과를 더 볼수 있죠.
게다가 제압은 해방기의 대미지만 증가가 아니라 집속기의 대미지도 증가되기 때문에
인듀어페인이나 점핑스매쉬의 딜이 상당히 썌개 박히는 것을 구경할 수있습니다.
(인듀어페인 노크리 8000.....)
각성기 테라브레이크 같은 경우는 특화보단 무조건 제압이 더 강력합니다.
돈까스 2번채우는 것 같은 경우는 난이도가 특화가 더 쉽긴 하지만
3코어를 잘 못모은 사람의 경우 아무리 신특을 써도 돈까스를 2번키기엔 쉽지 않습니다.
어차피 돈까스 2번을 키기 힘들다면 신속 제압을 써도 괜찮다고 보고
특화가 0이라도 돈가스 두번을 거의 매판 사용 할 수 있다면 제압을 써도 괜찮다고 봅니다.
신속 특화 vs 신속 제압 둘중의 답을 하나 꼭 내야된다면... 
조건부가 적은 신속특화의 손을 들지만 신속 제압이 더 좋은 경우가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제압을 사용하신다면 신속850 이상 나머지 제압을 추천해드립니다.




3. 신속 치명
제가 레이드 템을 잘못 들고가 한번 경쟁전에서 치명800 신속 600으로 게임을 한 적이 있었고
치명의 메리트를 상당히 느끼게 되어서 연구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치명은 복불복이라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치명을 쓰실땐 가급적 사이즈믹과 퍼스 둘다 사용하는
스킬트리를 채용하시는 것 또한 추천해드립니다. 사이즈믹 혹은 퍼스 둘중에 한번이라도 치명이 뜬다면 신속 치명 트리는 성공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속스킬에도 치명이 터질수 있지만 집속스킬이 치명으로 득을 본다면
인듀어페인과 점핑스매쉬(중반) 첫타 , 점핑스매쉬(막타), 런닝(막타), 파숄(막타) 이렇게 있습니다.
치명의경우 300, 600, 800 이렇게 게임을 해보았는데
우선 800의 경우 신속이 느려서 너무 답답했었습니다.
하지만 사이즈믹 10트포 크리27000 퍼스 33000 이렇게 다는것을 보고
딜뽕의 맛에 취했었었죠. 
600의 경우가 가장 밸런스가 맞다고 느꼈습니다. 
치명이 20퍼이기 때문에 마지막 폭주때 사용하는 퍼스2방과 사믹2방 그리고 각성기가 전부다 크리가 떴었는데
이때만 딜 20만 이상 넣었던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치명이 특화나 제압보다 좋은가.... 흠
복불복입니다. 치명이 잘뜬다면 치명만한 특성이 없습니다. 근데 운이기 때문에... 한판정도는 운에 걸어볼만 하지만
20퍼 확률에 매판마다 건다? 이건 좀 아닌거 같습니다. 저는 가끔 연패하다보면 기분전환 삼아 신속치명을 들어서
더 암울해 지거나 다운된 기분을 반전 시킵니다 ㅎㅎ 해보시면 재밌어요 ㅋㅋ
300은 쓰지마세요... 안뜹니다 치명


4. 신 특 치
이 또한 연구 가치 없는 쓰레기 입니다... 치명은 최소 600 못해도 500 이상 써야되는데 그럼
특화를 줄 특성이 없습니다.. 그냥 신치 신특 쓰시면 됩니다.
이거 연구하면서 스트레스 너무 많이 받앗습니다...








제가 실험해 보았던 것들은 물론 제 플레이 스타일과 접목된 것이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저는 진짜 이것 저것 다즐기는 편입니다. 
본인이 직접 밀어붙이면서 캐리를 하고싶다면 특화를
본인이 서브탱커 역활을 하며 보조 역할을 한다면 제압을
본인이 한방한방 시원함을 느끼고 싶다면 치명을
이렇게 쓰시면 됩니다.
저는 3개 다 씁니다.
디트의 경우 뭘해도 중간인 느낌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것을 쓰면 됩니다.


그다음 제가 해볼 것은
극신속 나머지 특화
극신속 나머지 제압 
이렇게 두개를 실험 해볼것인데..
실링이 얼마나 들지...참...걱정이네유


또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하러 오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피빕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