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집속기에 딜링을 기대해서는 안된다.(코어수급용,무력화,버프 기타 유틸성)

2. 스킬 구성은 5집속기/3해방기 또는 4집속기/4해방기로 나뉜다.(PVE기준)

3. 각성기와 뿅망치 모드는 피격이상면역 + 상태이상 면역이다.

4. 히트수를 늘려주는 트라이포드를 채용할 경우 늘어나는 히트수에 비례하여 무력화 수치가 높아진다.(ex.점핑스매쉬(분쇄 채용), 어스 이터(휠윈드), 풀스윙(야수의 눈)

5. 해방쉴드 + 회피기 = 일시적으로 무적(거의) 

6. 맞으면서 딜할 수 있는 디트의 특성을 최대한 이용하기 위해 피격이상면역, 경직면역에 대한 이해가 필요함.(자빠지거나 날라가는 기술이냐 아니냐를 따질 수 있어야댐)

7. 슈차가 만능이 아님. 슈차는 차징시간만 줄여줄 뿐. 스킬의 선딜과 후딜을 줄여주지는 않음. 퍼스의 경우 1초~2초가량이 선후딜임 이거슨 공격속도가 빠를수록 줄어듬.

8. 레이드 몹의 딜을 씹으면서 각성기를 쓰고싶다면 3코어 해방기 + 회피기 + 각성기를 사용하면 해방쉴드가 둘러진 상태로 각성기를 쓸 수 있음.

9. 러닝크래쉬의 행코는 러닝크래쉬가 끝나면서 터지는 지점에서 발생함.

10. 퍼펙트 스윙/사이즈믹해머의 날카로운 해머/날카로운 벽은 해머또는 바위벽 끝부분에 몹이 닿아야 적용된다.(연습장에서 범위를 익히고 사용할것.) 

11. 퍼펙트 스윙 날카로운 해머의 경우 예전에는 스윙하는 이펙트 전체가 아니라 정말 종이에 손베이듯 얇은 부분으로 몹을 스쳐야 효과가 적용됐었다.(지금은 정말 행복한 수준 ㅋㅋ)

12. 퍼펙트 스윙 차징했는데 타겟이 조금 가까이 있는것같다면 살짝 각도를 틀어서 때리면 날카로운 해머 맞출 확률이 ㅇ올라간다.

13. 풀스윙의 경우 차징후 호롤ㄹ롤ㄹㄹ 돌면서 꽤나 먼거리를 이동하면서 타격하는데 보스몹한테 약간 사선으로 때리면 호롤ㄹㄹㄹ롤 스치면서 딜할수 있음.(어거지로 백어택각을 만들수도 있음)

12. 애지간한 보스의 채널링은 풀스윙 하나만 꽂아줘도 충분히 커버가능하다.(4인팟기준)

13. 시즌1 백어택효과만 있었고 백어택시 피해증가 20퍼 무력화 20퍼 치적 8퍼 였으나 시즌2에서는 백어택과 헤드어택으로 나뉘어져서 백어택시 피해증가 5퍼 치적 10퍼, 헤드어택시 피해증가 20퍼 무력화 10퍼로 변경됨. 

14. 아무 스킬로 머가리 친다고 헤드어택 안뜸. 스킬중 백어택,헤드어택의 가능유무를 확인할것.

15. 특성은 치/신 혹은 치/특/신으로 나뉘는데 필자는 치/신을 선호하며 치명타는 순수 특성으로 35퍼 이상은 되야 되지 않나 싶음.

더 생각나는 거 있으면 나중에 2탄으로 돌아오겠음... 잘못된 부분 있으면 댓글로 수정해 주시면 감사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