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수정) 꿀잼,성능 2가지 트리 - 5집속 3해방 스킬트리 및 운용법

디트는 죽었습니다.


디트는 죽었습니다.




스킬포인트 285 기준입니다.


순간딜&꿀잼&파티딜
(2무력이상을때 가져가야 합니다. 1무력화때 이트리 가져가면 무력화 부족합니다.)

1.헤비 크러쉬
쿨타임이 5초이지만 쏠쏠한 딜을 자랑하는 주로 사용하는 딜링기 입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암흑물질-
치명 피해가 200%라는 것은 모두 잘 아시겠지요? 
또한 치명타 확률 15%는 은근 잘뜨는 치수입니다. 
조합에 따른 '대지의 힘'을 찍는 경우가 있습니다 (ex 베마+바드, 디트, 딜러 조합)

트라이포드 2단계
-행운의 코어 -
스킬 쿨타임이 돌아감과 동시에 5집속이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쿨타임이 5초인 주딜 '헤비 크러쉬'에 코어 집속을 챙깁니다.

트라이포드 3단계
-여진-
5초간 50%의 추가 피해를 준다 입니다.
즉 2000의 피해를 주면 1000 피해를 5초간 주는 것 입니다.
또한, 추가 피해도 크리티컬이 적용이되며 트라이포드 2단계도 적용이 되어 높은 지속 dps를 유지 할수 있습니다.



2. 그라비티 임팩트
트라이포드 3단계를 투자하면서 설치형으로 바뀌는 스킬로 순간 dps를 뽑을수 있어 추천드립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1단계 같은 경우는 선택 폭이 많습니다.
'충전 강화' 같은 경우는 쿨감이 있어 필드&카오스 던전에 좋습니다.

'중력 강화' 같은 경우는 구슬동자각인을 안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레이드에서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마나를 구슬동자각인에서 챙길수 있어 좋습니다.

'행운의 코어'같은 경우는 4집에서 권장하는 트라이포드 입니다, 하지만 빠르게 해방 스킬을 쓰고 싶은 경우 추천합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냉혹한 복수-
틱당 5% 강해지며 50% 까지 증가한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높은 dps를 유지 할수 있는 프라이포드 입니다.

트라이포드 3단계
-의지 강화-
채널링 스킬을 설치기로 바꿔 주는 트라이포드로 설치하여 지속딜을 넣을수 있게 해줍니다.



3.점핑 스매쉬
몬스터에게 접근하거나 패턴으로 부터 멀어질때 사용하는 이동기 입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탁월한 변화-
뚜벅뚜벅한 디트에게 산소호흡기를 달아주는 좋은 친구입니다.
(스샷첨부)





4.그라비티 포스
빠져서 짤짤이 칠수 있는 사거리가 있고 팀원에게 높은 딜을 넣을수 있게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이것 또한 선택 폭이 많습니다.
'충전 강화' 같은 경우 쿨감이 있어 던전& 카오스 던전에서 좋습니다.

'단단한 신체'같은 경우는 레이드시 패턴을 피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추천 드립니다.

'치명적인 힘' 같은 경우 돌진&보스주변 광역패턴때 빠져서 딜링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공포의 중력-
4초동안 대상의 받는 피해를 15% 증가시키는 알뜰한 디버프 스킬입니다.
15퍼로 인해 파티원이 높은 딜은 뽑을수 있게 도와 줍니다.
또한 자신또한 15퍼 높은 딜을 넣을수 있어 좋은 트라이포드 입니다.



5.인듀어 페인
생존과 파티원의 딜을 높게 넣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중력 강회-
엄청난 마나를 소모 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마나관리를 위해 이 트라이포드는 중요 합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고통의 흔적-
'그라비티 포스'와 중첩이 됩니다.
패턴을 피하기 어려울때 피해도 맞을꺼 같을때 사용함과 동시에 적에게 디버프를 주어 팀원이 더나은 딜을 넣을수 있게 도와 줍니다.

트라이포드 3단계
-숨겨진 고통-
유지시간을 5초 감소 시키지만 받는 피해감소를 90%로 감소 시켜줍니다. 
이로써 위험시에 생존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6.어스 이터
디트에 꽃인 스킬입니다. 높은 딜링과, 이동이 가능한 장점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붉은 파편-
왜 '절대적인 힘'을 찍지 않느냐? 라는 말씀을 하실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강화된 일격'같은 경우
내려치기 최소6393  최대7208
회전 최소1030  최대1175

'붉은 파편'같은 경우
내려치기 최소4902  최대 5420
회전 최소 1590  최대 1800

'절대적인 힘'같은 경우
내려치기 최소 4932  최대 5472
회전 최소1102  최대 1217

어스 이터의 딜은 해머대미지(내려치기)도 중요하지만 회전틱 대미지도 높기 때문에 붉은 파편을 선택 하였습니다.

잠깐, 여기서 내려치기 딜이란?


스킬 시전시 망치를 내려칩니다, 그래서 이 내려치기 딜을 주기위해 몬스터 반대 방향으로 써야 그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노력의 성과-
넓은 범위로 필드&던전에서도 쓰이며, 레이드 패턴때 빠져서 쉬지 않고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트라이포드 3단계
-바위 폭풍-
이 트라이포드가 우리 뚜벅이 디트를 먹여 살립니다.!! 만세 만세 찍으세요 !!



7.어스 스매셔
솔직히 어스 스매셔에 10을 투자하고 싶지만 선행 모션이 길어지기 때문에 손이 가질 않습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치명적인 힘-  (신속 높을때 추천)
공속 -10%를 주는 대신 피해량 20%를 챙길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타격'을 빼는 이유는 우리 갓갓 서머너님들이 방깍을 해주기 때문 입니다. (코쓱_)

or

-단단한 신체-
치명적인 힘을 찍을시 느릴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신속이 낮은 특성을 타시면, 이트라이포드를 추천합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가장중요)
-초인적인 능력-
사용중 도주를 할수 있으며, 엄청난 후딜 모션을 캔슬 할수 있습니다.

초인적인 능력을 찍지 않았을시.



초인적인 능력을 찍고 나서.


트라이포드 2단계를 '초인적인 능력'을 찍음으로써 빠른시간무력화를 많이 줄수 있습니다.



8. 퍼펙트 스윙

트라이포드 1단계
-강인함-
마무리 일격이 딜적으로 좋습니다. 네 좋은 스킬이지요
하지만 저는 강인함을 찍고 회피가 쿨이고 점핑 스매쉬가 쿨이고 페인이 쿨일때!
돌진패턴이 날아올때 저는 이 스킬로 파쇄를 하며 딜을 줍니다.

몬스터가 돌진해 올때 퍼스를 사용하여 강인함으로 그로기를 억제 합니다.
이렇게 사용 한다면 돌진의 몇 차례의 대미지를 한번의 대미지만 받고 넘길수 있습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날카로운 해머-
망치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근접 캐릭이여서 이 트라이포드는 그냥 딜을 올려주는 딜링기로 변하게 됩니다.

-뇌진탕-
무력화[상] -> 무력화[최상]으로 바꿔 줍니다.

OR

-불필요한 시간-
차지 시간-1초로 풀차지 대미지를 빠르게 줄수 있게 해줍니다.

트라이포드 3단계
-학살의 시간-
차지가 없이 발동되는 스킬로 변하며 쏠쏠한 딜을 자랑합니다.

OR

-무절제-
차지 시간이 줄고 단계가 2단계로 변하지만 풀차지시 해머딜이 80% 증가합니다.

솔직히 이 부분에서는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불필요한 시간 + 무절제를 찍어 딜링을 올릴지 
아니면 뇌진탕 OR 날카로운해머 학살의 시간으로 조금이라도 빠르게 무력화를 넣을지...
저는 고민 끝에 저는 후자를 선택 하였습니다.

가디언에 따른 변동이 있기는 하지만요

트라이포드 2단계 선택시 중점이 있습니다.
'뇌진탕'을 찍어 무력화를 주며 3틱의 대미지를 줄지, '날카로운 해머'를 찍어 강한 2틱을 줄지 입니다.

'뇌진탕'을 선택시 3틱의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박치기 2200, 파동 5000, 망치 18500 


'날카로운 해머'를 찍을시 2틱의 대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파동 5000, 정확한 망치 타격 25000 


무절제 경우 2틱의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박치기 2200, 해머 32000

크리티컬시 대미지의 차이가 엄청나게 나기는 합니다.

ㅇ학살의 시간


ㅇ무절제



뭐;; 큰차이가 없다면 없는 시간이지만 저는 조금이라도 빠르게 무력화를 넣기 위해서 학살의 시간을 선택하였습니다.


PS)

헤비 크러쉬 + 그라비티 임팩트 + 그라비티 포스를 이용한 3코어(집속) 하기


3코어(집속)중 그라비티 포스 캔슬후 어스 이터로 지속 dps넣기


3코어(집속)후 어스 스매시 -> 3코어(집속) -> 퍼펙트 스윙로 딜과 무력화 넣기


크로마니움 같은 경우 어스 이터 트라이포드를 2단계 '강인함', 3단계 '대지의 분노'를 찍은후 파괴 레벨을 챙겨줍니다.
'








---------------------------------------------------------------------------------








안전&무력화&파티딜상승
(어스,퍼스,점핑 으로 순간적인 무력화를 줄수있습니다.)

3해방은 위와 같이 투자를 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스 스매셔,퍼펙트 스윙의 연계가 너무 좋더군요




1.헤비 크러쉬
쿨타임이 5초이지만 쏠쏠한 딜을 자랑하는 주로 사용하는 딜링기 입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암흑물질-
크리티컬 15%는 진짜 잘터지며 챙겨가기 좋은 트라이포드 입니다.
다만 특성을 치명,신속을 챙기고 조합이 바드,베마 조합으로 갈시에는 '대지의 힘' 또한 좋다고 봅니다.



2.점핑 스매쉬
솔직히 집속스킬중 무력화에서 최고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저또한 1무력화 조합으로 갈때는 트라이포드 3단계 '분쇄' 때문에 꼭 챙겨가는 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어둠의 불꽃-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점이 있습니다.




gif에서 확인이 되셨을 겁니다. 
'분쇄'를 찍음으로 인해 이동기로 좋았던 점핑 스매쉬는 이제 무력화 스킬로 된겄이지요
그래서 저는 '어둠의 불꽃'을 추천 드립니다.
이또한 조합에 따라 '대지의 해머'를 찍고 갈수 있습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빠른 준비-
16초 스킬을 12초로 쿨감시켜주는 좋은 트라이포드 입니다.
'시간의 뒤틀림'과 '기괴한 해머'를 써보았지만 '시간의 뒤틀림'은 쿨 4초감소 보다 효율이 떨어지며, 
'기괴한 해머'는 겉 멋 스킬입니다. 범위 20%증가나 아니나 가디언 엉덩이에 들어가는 딜은 똑같기 때문이지요;

트라이포드 3단계
-분쇄-
회전 공격으로 변환이 되며, 피해량이 100%증가 합니다. 
또한 현재 집속스킬중 무력화의 아버지 같은 존재입니다.


3.그라비티 포스

왜 끝까지 그라비티 포스를 포기 하지 않냐 라는 말이 나올꺼 같아 말씀 드립니다.
돌진, 광역 패턴때 빠져서 딜링과 함께 파티원의 딜을 올려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2~3천을 더 넣는 것 보다. 파티원의 각성,주 기술의 딜을 올려 줌으로써 파티의 딜이 상승하기 때문이죠;;

트라이포드 1단계
-치명적인힘- 
챙겨갈 스킬이니 개미똥 만큼이나마 딜을 올려줍니다.

or

-단단한 신체-
모든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는 트라이포드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것도 좋다고 봅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공포의 중력-
제가 이 스킬을 포기하지 못 하는 이유입니다.
딜러가 각성,강한 딜링기를 사용시 사용해주면 파티의 딜이 15% 증가한 값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인듀어 페인과 중첩으로 기대치를 올릴수 있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그라비티 포스의 디버프만 적용시(사용스킬 : 퍼펙트 스윙)
최소 21780  최대 22890

그라비티 포스와 인듀어 페인 중첩 적용시
최소26970  최대 28490


트라이포드 3단계
-출렁이는 중력-
이 트라이포드를 찍으며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차라리 7만주고 헤비 크러쉬에 트라이포드 '행운의 코어'를 넣을지 
하지만 오래 때리고 딜도 약하다고 싫다고들 하셔서 치고 빠지기 좋게 트라이포드 '출렁이는 중력'을 찍어주었습니다.

패턴 중간중간에 치고 빠지고 하기에 좋더군요.
디버프도 5~6초면 짧은 시간도 아니고요


4.러닝 크래쉬
위의 트리같은경우 무력화 스킬인 점핑 스매쉬이동기로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트리는 점핑 스매쉬무력화 스킬로 사용하여 이동기가 사라지게 되죠.
그래서 러닝 크래쉬를 찍었으며, 기호에 맞게 파워 숄더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반중력'으로 인한 안전성 증가

트라이포드 1단계
-빠른 준비-
20초라는 긴 쿨타임을 17초로 조금이나마 줄여줍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반중력-
최대 생명력의 15%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입니다.
디트의 중력 보호막이 어떤 역활인지 모두 잘 아실꺼라고 믿습니다.



5.인듀어 페인
생존과 파티원의 딜을 높게 넣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인듀어 페인을 빼고 다른 스킬을 넣을수 있습니다.
60초라는 긴 쿨타임으로 인해 딜로스가 생기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안전성 단 이 한가지의 이유만으로 찍어주었습니다.

진짜 손에 자신 있어 수레를 안탈수 있다면, 파워 스트라이크에 7투자후, 어스 스매시를 뺀후 풀 스윙 10투자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트라이포드 1단계
-중력 강회-
엄청난 마나를 소모 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마나관리를 위해 이 트라이포드는 중요 합니다.

트라이포드 2단계
-고통의 흔적-
'그라비티 포스'와 중첩이 됩니다.
패턴을 피하기 어려울때 피해도 맞을꺼 같을때 사용함과 동시에 적에게 디버프를 주어 팀원이 더나은 딜을 넣을수 있게 도와 줍니다.

트라이포드 3단계
-숨겨진 고통-
유지시간을 5초 감소 시키지만 받는 피해감소를 90%로 감소 시켜줍니다. 
이로써 위험시에 생존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코어(집속)중 어스 스매셔 -> 퍼펙트 스윙 후딜 캔슬후 점핑 스매쉬로 무력화를 빠르게 쌓을수 있습니다.









p.s 글을 끝마치며...

모두 좋은 하루되시고, 득템이 가득한 즐거운 게임 하세요 

솔직히 장난 반 진심 반으로 썻지만, 이렇게 까지 비판 하실주는 몰랐습니다.
저또한 많은 랭커분들의 스킬트리도 써보고 매일 같이 트리시온에서 스킬,트라이포드를 만지며 최대한 편하고 재미있는 스킬 구성을 찾고 있습니다.
트라이포드가 있는 이유가 여러가지의 도전을 해보라고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비판을 받으면 마음이 아..ㅍ..
솔직히 인증 받을 생각도 없었고, 그냥 이런 트리도 있다 라는 말만 하고 싶었습니다.
뭐.. 그렇다고요




뭐 저도 불닭까지 밖에 못 했습니다. 이때 까지 15퍼~30퍼 물약으로 0수레 했고요.
저보다 더 손좋은 분들도 많고 더 좋은 스킬트리를 가지신 분들이 많을 테지요;;
그래도 우리 가족인 디트분들을 위해 써봅니다.

모두 즐겁게 게임 하세요~ : )



Lv73
나나사와미아
15%
 
경험치
188,915
베니
970
이니
19,701
  • 명성치3186
  • 제니1413
  • 5
  • 9
  • 5
  • 5
  • 1
  • 1
  • 5
  • 4
  • 3
  • 5






- LosTArk -

루페온 서버 'SD' 입니다.


- MHW -


랜스, 조충곤 유저 입니다.









이름 : Mia Nanasawa (七沢みあ)


키 : 1998.12.13


바디 : B79, W54, H80







     ᕕ( ᐛ )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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