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정리된 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이런식으로 정리하는 이유는 어떤 스킬을 강요하기 보다는 정량적으로 비교하기 위해서 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스킬 계수가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스킬에 마우스를 올리면 출력되는 데미지는 아래와 같이 계산된다고 여러번 설명드렸습니다.

10레벨 스킬 데미지 = (기본 데미지 + 공격력) * 10레벨 스킬 계수 
                        = (184.xx + 공격력) * 10레벨 스킬 계수

여러 값을 대입해보며 기본 데미지를 측정해본 결과 184~185 사이의 값을 가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사실 저 185.xx가 상수가 아니라는게 도저히 납득이 안돼서 최대한 정확한 값을 찾으려고 시간좀 들였습니다. 


측정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장비를 벗었다 끼면서 공격력과 기공장의 스킬 데미지를 기록

2. 엑셀의 SLOPE 함수로 기울기를 계산

3. (스킬 데미지 / 기울기 - 공격력)으로 기본 데미지를 계산

4. 그래프로 출력하여 비교


힘이 1차이 나는 반지 2개를 통해 아주 세밀하게 값을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를 보면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 어떤 규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규칙적인 부분을 확대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의 자리가 어떤 값을 가지느냐에 따라서 동일한 기울기를 가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기본 데미지는 고정된 상수가 아니라 현재 공격력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이제 남은 일은 이 규칙성을 적용하여 공격력에 따른 정확한 스킬 계수를 계산하는 일 뿐입니다.

분석한 다음에 조만간에 올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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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혼자 모든 값들을 기록하다보니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네요

도와주실 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본인의 공격력과 기공장 데미지를 기록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시간 많으신 분은 장비 아무거나 뺏다끼면서 주변 값들도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