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방법 : 1. 평타 1세트(3타)를 카드 1장을 뽑을 때 까지 실행한다 > 결과 73번째에 1카드
            2. 모든 스킬을 1회 사용한 후, 평타 1세트를 카드 1장을 뽑을 때 까지 실행한다.
            3. '73 - 스킬 사용 후 평타 횟수 = 해당 스킬의 회복률'로 간주한다.

* 특화23으로 진행함, 평타 0~1대 정도에 오차가 존재함, 평타 치고있으니 현탐이 너무 강렬해서 여러 트포로 실험은 x, 현탐으로 인해 평타 몇번을 헛 세었을지도 모름.

스킬명 트포 : 회복률, 초당회복률(회복률/스킬쿨타임(노트포))
운부 130 : 5, 0.625
운부 132 : 3, 0.375
운부 131 : 7, 0.875
셔플 221 : 22, 0.917 (소형 마법진에 맞춤)
리턴 221 : 6, 0.5
이봌 222 : 31, 1.292
이봌 211 : 36. 1.5
쿼드 200 : 2.5, 0.313
스크 200 : 3, 0.3
엣지 120 : 8, 0.571
댄싱 131 : 7, 0.35
쳌메 132 : 12, 0.5
스트 130 : 5, 0.208
샤워 222 : 7, 0.35
레인 332 : 2, 0.118 (유일하게 약포 쿨타임 넣음, 7렙 33과 10렙 332 회복률은 동일)
포카 212 : 5, 0.417
시가 211 : 1, 0.125 (4초시가라면 0.25가 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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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하며 발견한 특이사항
 1. 운부의 경우에서 볼 수 있듯, 타격횟수에 영향을 미치는 트포는 카드게이지 수급에도 영향을 준다. 셔플의 경우도 2트포에 타격횟수 증가를 찍으면 더 늘어났고, 3-1에 소형마법진에 맞추면 더 늘어났다. 안 맞춘 경우도 쓸까하다 자료를 날려먹어서 패스
 2. 타격횟수에 영향을 미치는 트포는 카드게이지 수급에도 확실히 영향을 주나, 스킬의 레벨은 그렇지 않았다. 스크 200과 스크 222가 회복량이 같았다. 역시 자료를 날려먹어서 패스
 3. 4스택 폭발은 카드게이지를 회복시키지 않는다. 중요하니 확대, 쿼드쿼드시가 후 평타 66세트 후에 1카드, 시가쿼드쿼드 후 평타 66세트 후에 1카드 였다. 4스택으로 실험한 후 '어라? 쿼드 2번이 5인데 왜 6밖에 안 늘었지? 그러고보니 포카 4스택 실험도 5밖에 안 늘었네?'하고 놀라서 1번 실험하고, 잘못 셋나 하고 또 1번 실험하고, 설마 하면서 또 실험해도 결과가 같았다. 4스택 폭발이 평타 1회 미만의 회복률을 가진다고 보기보다는, 회복시키지 않는다고 보는게 합리적일 것 같다.
 4. 크리티컬, 공벞은 카드게이지 회복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각각 이보크 크리랑 포카드 공벞으로 실험해봤는데 똑같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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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전 열리기 바로 며칠전만 해도 '이보크 빼면 안될까요?' '노이봌트리 어때요?'같은 글이 많아서, 그 분들께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해드리고자 시작한 실험이였습니다. 
 결론은 이보크의 초당 회복률은 타 스킬의 3배를 가뿐히 넘는다는 거네요. 특히 이보크는 다른 스킬에 마나트포를 투자한다면, 퀵드로를 스킬트리의 약화없이(운부 111은 스킬트리의 파워를 좀 약화시키죠.) 기용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으니까요. 
 노이봌트리는 현 시점에서 너무 많은 것을 잃어버리는 것 같습니다. 쓸카드가 도태뿐이네 뒤운 역겹네 해도 아이덴티티는 아이덴티티니까요.
 근데 제가 인벤 눈팅 시작한게 한 2월쯤이라 그런데 이런 실험 또 있었어요? 일단 정보글은 다 흝어봤을 때 없긴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