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 데헌 졸업
부캐 바드 벨가누스클
쀼캐 기공 주레10연마
쀼부캐 서머너 갓50렙요정버섯걸
쀼쀼캐 아르카나 혹헬진입




일단 캐릭터 굉장히재미있네요.

데빌헌터가 손가락이 바쁘다면 아르카나는 머릿속이 바쁜 그런캐릭터인것 같아요.

422포카플라워스트림 스킬트리사용하고있어요.




데헌은 딜구조라는게없어서  보스패턴을 피하면서 상황에맞는 스킬을 쑤셔넣기만하면 되는반면에

아르카나는, 특히 이보크를쓰는 아르카나는 보스의 다음패턴을 예상까지 해야하더라고요.

홍요기준으로 홍요가 자리에서 움직일만한패턴을 모두 본다음에 이보크깔고 풀콤해야 성공률이좀 있지

그냥 아무생각없이 이보크쿨마다 깔아대면 맞질않아요ㅠㅠ..



그리고 버프스킬을 항상 신경써야하더라구요. 포카드 스택이라던지, 리턴이나 스트림등 지금 이걸 쓰면

다음 풀콤보타이밍에 내가 풀콤을 넣을수있을까? 혹은 

4스택을 쌓았는데 그냥 시가터트릴까 아니면 리턴이랑 스트림을 묻혀서 터트릴까 등등..

스킬하나하나 생각하면서눌러야해서 굉장히 머리가아파요.. 

게다가 중간중간에 뽑히는 카드들을 어떻게연계해야할지도 생각해야해요. 

바로바로써버릴수있는카드는 그냥써버리면되지만 좀 아껴야하는카드는 어디다어떻게쓸지도 구상해야함 ㅠㅠ



또 데헌같은경우는 스킬이많다보니 회피기/딜링기/무력기 가 어느정도 따로존재하는데 알카는 아니더라고요..


특히 스크래치딜러 2스택 회피기로사용해버리면 그뒤에 스택쌓는데에 좀 지장이있는것같아요.

스트림은 스택쌓는데 시간이오래걸리고 플라워는 근접한상태로 천천히떄리기때문에 

위험부담이있음 ㅠㅠ 남은건 쿼드라뿐인데  이거해봐야2스택뿐 ㅠㅠ



실제로해보면 레이드 한판한판이 카드게임이나 체스 장기 바둑처럼 

상대방이랑 수싸움하고있는것 같은 그런느낌이들어요.



예전에 아르카나 타이탈 손미터기 시절에 아르카나는 원거리라 딜도 편하게하면서 데미지도쎄다 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르카나가 원거리라는생각은 접은지오래입니다. 붙지않고는 딜할수없더군요..

시가랑 플라워 그리고 스크래치스택때문에 반드시붙어야만하더라고요.



성능은 공팟매칭기준으로 나쁘지 않은것같습니다. 최근에 육성한캐릭이 기공사인데

기공사는 공팟OR매칭기준으로 정말 약하다는생각이 잔뜩들었습니다..

원기옥안쓰면 0.6인분 원기옥맞으면0.8인분 원기옥크리뜨면 1인분 이라고 생각할만큼 아 약하다라는 느낌이있었습니다.

버프타이밍도안맞고 항상조합이달라서 언제원기옥각이나오는지도 미지수고.. 기습도있는데 아주 고통스러웠습니다.

아르카나는 사실 제 스킬쿨이랑 카드랑 보스패턴보느라 데미지숫자가 눈에들어온지 얼마안됐습니다.

확실히 제가 육성했던 기공사보다는 준수합니다. 데헌은 키운지가너무오래돼서 기억이안남 ㅠㅠ

플라워를 제외하곤 뒤잡을필요가없는데도 본능적으로 뒤를잡고 100%근접해서 딜하고있어요ㅠㅠ

다만 이보크에대한 의존도라던지 카드뽑기가 잘됐을경우와 안됐을경우의 딜온도차이는 많이아쉬워요.


알카개꿀잼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