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았습니다


강화트포와 파멸의 차이를 드디어 찾았습니다


강화트포가 더 쎕니다


어떠한 근거로 그러냐고 물어보신다면

역시 눈에 보이는걸로 판단해선 안되는거였네요


자 제가 아래에 쓴 글을 토대로 한다면

고치피에서 루인딜은 강화>파멸정도가 되야되는데

다른분의 제보에 의하면 최저~최고딜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는 아니였으나 파멸이 더 쎄다고 하더군요

엄청 미세한 차이로 말이죠


근데 제가 트리시온에서 고대를 받던 고대를 받지 않던

정말 열심히 딜을 해봤습니다

근데 이상하게도

고대받고 루인딜로 봤을때

파멸은 140~148만

강화는 134~140만까지 뜨더군요


근데 도대체 왜 엣지2번 리턴쓰고 남은체를 확인하 뒤

파멸레인과 강화레인을 썼을때 딜이 똑같을까?

혹은 강화가 조금더 쎌때도 있었습니다


그이유를 알았습니다


깡딜

우리가 루인딜에만 집착하느라 캐치 못했던 레인의 깡딜에는

파멸과 강화에 차이가 있더라구요


제 기준 리턴을 쓰지 않고 치피 215퍼에 파멸80퍼를 쓴 295퍼의 레인 깡딜은

4만대였습니다


그리고 리턴을 쓰고 치피50퍼를 올려 345퍼의 치명피해량인 레인의 깡딜은 4만8천내로 나오더군요


근데 리턴을 쓰지 않고 치피 215퍼에 강화 25퍼증가를 쓴 레인의 깡딜은 4만8천~5만정도였고

리턴을 쓰고 치피 216퍼에 강화25퍼 증가를 받은 레인의 깡딜은 5만8천대였습니다


즉 제 기준 루인딜의 평균을 구하면 파멸은 144만 강화는 137만 입니다 7만차이죠

근데 루인의 깡딜은 총 4틱입니다 파멸과 강화의 깡딜차이는 1만씩 4번 총 4만차이

그럼 제 기준으로 파멸과 강화의 차이는 평균적인 딜로 쟀을때 고작 3만 차이입니다


그렇다면 치명피해량이 증가할수록 강화트포가 더 쎄진다는 이론을 기준으로 정리하면

장갑 크뎀을 챙기기만 해도 강화>파멸이 됩니다


한번 트리시온에서 총딜을 계산해보시길

만약 파멸과 강화의 딜이 거의 똑같게 나와도


제 실험에 의하면 강화트포가 파멸트포보다 심판을 썼을때 딜이 더 높습니다


그렇다면 루인딜이 파멸이 앞선다 할지라도

깡딜+루인딜이 파멸과 강화가 거의 같다면

치명이 안터졌을때의 강화의 승

심판을 썼을때의 강화의 승으로 봐선

강화트포를 챙겨야 할것 같네요

저도 지금부터 강화로 옮기려고합니다


한번 트리시온에서 실험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