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8

아르카나 '언리미티드 셔플' 트라이포드 '예견된 죽음' 적용 시, 추가로 생성된 원형 마법진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아르카나 '체크메이트'로 적을 적중시켰을 때, 첫번째 판정이 불규칙하게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12

■ 클래스 밸런스 업데이트 안내

※ 클래스 밸런스 패치는 이후로도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며, 수치적인 부분 외에도 일부 스킬의 조작성 개선,

트라이포드 특성 변경, PVP 밸런스 조정 등도 진행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르카나

  • 클래스

    • 아르카나 클래스의 생명력 계수를 1.8에서 2.0로 증가시켰습니다.

    • 아르카나 클래스의 방어력 계수를 7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스택트-루인

    • 스택트 단계별 루인 효과의 피해량을 20% 증가시켰습니다.

  • 카드

    • 뒤틀린 운명 카드 부정적 효과 발생 시, 피해량 감소폭을 80%에서 20%로 감소시켰습니다.

    • 유령 카드 지속 효과에 회피율 15% 증가 효과를 추가시켰습니다.

    • 달 카드 지속 효과에 마나 재생속도 20% 증가 효과를 추가시켰습니다.

  • 언리미티드 셔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7.5% 증가시켰습니다.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리턴

    •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 적용 시, 3초간 파티원이 주는 치명타율 15%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스파이럴 엣지

    • '치명적인 매력' 트라이포드 적용 시,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을 3초에서 4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체크메이트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0% 증가시켰습니다.

  • 셀레스티얼 레인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가 발생하지 않을 확률을 5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 포 카드

    • 무력화 등급을 [하]에서 [중]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다크 리저렉션

    • 무력화 등급을 [중]에서 [중상]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시크릿 가든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량 증가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정신 집중'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량 감소 효과를 5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스킬]

아르카나

  • 아르카나가 마우스로 기본 공격을 할 때 '체크메이트' 스킬 단축키를 잠깐 눌렀다 떼면 홀딩 상태가 유지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아이덴티티 카드 중, '도태' 카드의 효과가 '황제' 카드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루인 스킬의 툴팁에 스택 효과 발동 시, 무력화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추가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체크메이트' 트라이포드 '꿰뚫는 일격'의 버프 최대 중첩 횟수를 99회에서 16회로 수정하였습니다.

12.19

[스킬]

  • 아르카나 '리턴' 트라이포드 '급소 노출' 적용 후 디버프 적용 대상에게 공격 시, 자신의 치명타율이 30% 증가하지 않고 15%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9


[클래스 밸런스 패치]

※ 클래스 PVP 밸런스 조정을 위한 업데이트 내역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르카나

  • 언리미티드 셔플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인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다크 리저렉션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인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운명의 부름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 아르카나 '다크 리저렉션'의 첫 판정 속도를 증가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셀레스티얼 레인' 사용 후, 이동기 및 적에게 공격받을 시 이펙트가 끊기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23

■ 클래스 밸런스 패치

기획자 코멘트 :  파티 플레이 시, 바드 클래스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 부분이나 파티 시너지 효과에 따른 

클래스 간 밸런스 불균형 문제 등 밸런스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인지하고 있으며 ,

단순 상/하향 조정보다는 각 클래스의 특징에 맞추어 역할을 나누고 시스템을 개편하는 형태로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클래스 공통

기획자 코멘트 : 마나 관련 각인 및 요리가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나를 사용하는 클래스들이 전투 시, 

마나 부족으로 인해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춰 스킬을 사용하기 어렵고, 일부 스킬의 트라이포드 선택에 마나 감소 효과가 강제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 모든 클래스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아르카나

기획자 코멘트 : 모든 클래스의 마나 회복량 상승에 따라, 12월 12일 업데이트 시 트라이포드에 의한 마나 소모량을 75%까지 감소시켰던 

일부 스킬을 기존과 같이 50%로 원복하였습니다.

  • 셀레스티얼 레인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시전 시 75%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 변경 : 시전 시 5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 시크릿 가든 : '정신 집중' 트라이포드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마나 소모량이 75% 감소한다.

    • 변경 :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한다.

[스킬]

  • 아르카나 '도태' 카드의 효과가 '이보크' 트라이포드 '마나중독'의 중독 피해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30

[스킬]

  •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트라이포드 '치명적 가시' 적용 시, 스킬 시전이 끝난 시점에 다른 행동을 해도 마지막 타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뒤틀린 운명' 스킬의 디버프 아이콘 툴팁 설명과 실제 효과가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이보크' 사용 직후, 특정 상황에서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가 스택트 4중첩을 시킨 후 '셀레스티얼 레인'을 사용하면 낮은 확률로 루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체크메이트 스킬을 빠르게 입력하고 취소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2.13

[스킬/생활 레벨]

  •  아르카나 '스파이럴 엣지' 트라이포드' 무자비한 사격'의 툴팁 내용을 개선하였습니다.

    • 변경 전 : 카드를 연속으로 뿌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감소하지만 '공격 횟수' 및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1회 증가한다.

    • 변경 후 : 카드를 연속으로 뿌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감소하지만 '판정 횟수' 및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1회 증가한다.


2.20

[스킬/생활 레벨]

  •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 시, 아르카나 삼두사의 아이덴티티 획득량이 과도하게 설정되어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3.13

클래스 공통 패치 내역 

버프

버프 적용 대상 표시방법을 개선하였습니다.

  • 클래스의 스킬 및 트라이포드에 의해 제공되는 버프 효과는 이제 버프 툴팁에 적용 대상이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버프 효과 중첩 규칙을 변경하였습니다.

  • 클래스의 스킬 및 트라이포드에 의해 제공되는 버프 효과는 적용 대상에 따라 중첩 룰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20% 증가와 공격력 3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3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40% 증가와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6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 적용 대상이 '자신'인 버프와 '자신, 파티원'인 버프 중첩 시 동일한 버프 효과는 곱연산 됩니다.
      예) 적용 대상이 '자신'인 공격력 30% 증가와 적용 대상이 자신, 파티원인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곱연산되어 공격력은 108% 증가 적용됩니다.

  • 다음 효과는 위 중첩 규칙과 별개로 기존과 동일하게 중복 적용됩니다.

    • 공격속도 증가

    • 이동속도 증가

    • 보호막

  • 다음 효과는 클래스 특성을 고려하여 위 중첩 룰과 별개로 중복 적용됩니다.

    • 버서커 '폭주' 효과

    • 바드 '낙인' 효과

파티 시너지 효과의 타입을 구분하였습니다.

  • 딜 관련 파티 시너지 효과가 '공용 효과'와 '전용 효과'로 나뉘게 됩니다.

  • 공용 효과

    • 버프 아이콘, 이름, 효과 등이 모두 동일하며 한 대상에게 하나의 버프 효과만 유지됩니다.

    • 동일한 공용 효과는 중첩 시 유지시간만 갱신됩니다.
      예) 대상에게 '파티 : 급소 타격' 효과가 10초가 남은 상태에서 '파티 : 급소 타격' 효과 8초 적용 시, 버프 유지시간은 기존의 10초가 유지됩니다.
      예) 대상에게 '파티 : 급소 타격' 효과가 10초가 남은 상태에서 '파티 : 급소 타격' 효과 12초 적용 시, 버프 유지시간이 12초로 갱신됩니다.

  • 전용 효과

    • 버프 아이콘, 이름, 효과 등이 각기 다르며, 파티 내에서 여러 개의 버프 효과가 유지됩니다.

    • 전용 효과는 중첩 시 여러 개의 버프가 걸릴 수 있지만, 동일한 버프 효과는 높은 값 하나만 적용됩니다.
      예) 대상에게 '사기진작' 공격력 40% 증가와 '용맹의 세레나데' 공격력 60% 증가 버프 동시 적용 시, 더 높은 값인 공격력 60% 증가 효과만 적용됩니다.

회피율 버프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일정시간 유지되는 회피율 증가 효과를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 단, 스킬 시전 중에만 유지되는 회피율 증가 효과는 유지됩니다.


아르카나


아이덴티티

  • '뒤틀린 운명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4초간 스킬 피해가 80% 증가하거나, 20% 감소한다.

    • 변경 : 4초간 스킬 피해가 40% 증가하거나, 20% 감소한다.

  • '유령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0초간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회피율이 15% 증가하며,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 변경 : 30초간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씩 3회 감소시키고,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 '부식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0초간 공격 시 30% 확률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5초간 20% 감소시키는 효과가 자신만 적용된다.

    • 변경 : 30초간 공격 시 30% 확률로 대상에게 5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를 10% 증가시킨다.

  • 확률적으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 하는 트라이포드의 경우, 여러 마리의 몬스터에게 적중해도 확률을 1번만 인정하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스킬 

운명의 부름

  •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 시 1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 변경 :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 '어두운 운명'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초간 자신에게 치명타에 적중 당할 확률을 15% 증가시킨다.

    • 변경 : 3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언리미티드 셔플

  • '어둠의 핵'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초간 자신에게 치명타에 적중 당할 확률을 20% 증가시킨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하며, 3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리턴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두 번째 공격에 적중된 적 1명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최대 4초 감소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10초간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를 '노출된 어둠'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3초간 대상이 치명타에 적중 당할 확률을 자신은 30% 파티원은 15% 증가시킨다.

    • 변경 :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중 시 5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 '급소 포착' 트라이포드 이름을 '노출된 어둠'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이보크

  • '집속 마법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치명적 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하고, 치명타 적중률이 20% 증가한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쿼드라 엑셀레이트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8초간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스크래치 딜러

  • '꿰뚫는 일격' 트라이포드를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된 적의 마법 방어력을 30% 무시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10초간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적중률이 15% 증가한다.

  • '안전 장치'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콤보가 3회로 증가하고 마지막 콤보를 사용하면 후방으로 7m 순간이동을 하고 3초간 이동속도와 회피율이 20% 증가한다.

    • 변경 : 콤보가 3회로 증가하고 마지막 콤보를 사용하면 후방으로 7m 순간이동을 하고 3초간 공격속도가 10%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20% 증가한다.

세렌디피티

  • '연속 공격' 트라이포드 이름을 '연속된 어둠'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파이럴 엣지

  • '치명적인 매력' 트라이포드를 '급소 포착'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사용 후 지면에 착지 시 치명타 피해가 4초간 75% 증가한다.

    • 변경 : 공격 적중 시 3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스트림 오브 엣지

  • '다크니스 엣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중 시 마다 아르카나의 치명타 적중률이 3초간 5% 씩 최대 30% 까지 증가한다.

    • 변경 :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중 시 마다 아르카나의 치명타 적중률이 3초간 3% 씩 최대 15% 까지 증가한다.

셀레스티얼 레인

  • '날카로운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4중첩일 경우 8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된다.

    • 변경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4중첩일 경우 4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된다.

다크 리저렉션 

  • '분노의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피해가 100%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이 지면을 강타해 적중된 적을 가운데로 모아 넘어뜨리며, 30% 증가된 피해를 준다.

    • 변경 :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이 지면을 강타해 적중된 적을 가운데로 모아 넘어뜨리며, 30% 증가된 피해를 준다.

시크릿 가든

  • '다운 공격' 트라이포드 이름을 속성에 어울리도록 '스톰 가든'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속성

다크 리저렉션

  • 스킬을 [암] 속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아르카나

  • '포 카드' 스킬의 '지연 충격' 트라이포드 안내 문구를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변경 전 : 0.3초간 카드에 마력을 모아 던져 적중된 적에게 44% 피해를 주고, 4초 뒤 포카드 피해량의 444% 피해를 준다.

    • 변경 후 : 0.3초간 카드에 마력을 모아 던져 적중된 적에게 44% 피해를 주고 스택트가 즉시 발동하지 않지만, 4초 뒤 포카드 피해량의 444% 피해를 주며 스택트가 발동된다.

  • '체크메이트' 스킬의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안내 문구를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 변경 전 : 무력화 단계가 1 상승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후 : 무력화 단계가 [중]으로 상승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아르카나의 카드 덱에서 '황제' 카드의 툴팁 내용을 구체적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오류 수정사항

[스킬]

아르카나

  • '셀레스티얼 레인' 스킬의 '파멸의 카드' 트라이포트 툴팁을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10% ~ 40% 증가한다.

    • 변경: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20% ~ 80% 증가한다.

  • '다크 리저렉션' 스킬의 '치명적 카드' 트라이포트 툴팁을 실제 효과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0%~60% 증가한다.

    • 변경: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5%~60% 증가한다.

4.10


클래스 공통 패치 PVP

  • PVP 시 피해량 계수를 감소 조정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캐릭터에게서 받는 모든 피해가 소폭 감소합니다.

소환수

  • 다음 소환수가 몬스터에게는 공격을 받지 않고, 공격 대상이 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파우루, 엘씨드, 포탑, 에고 하프

승리의 문장

  • '단단함' 문장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0초에 한번 물리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방어력이 100% 증가되고 마법 피해를 입으면 10초 동안 마법 방어력이 100% 증가된다.

    • 변경 : 40초에 한번 물리 피해를 입으면 8초 동안 방어력이 100% 증가되고 마법 피해를 입으면 8초 동안 마법 방어력이 100% 증가된다.

아르카나

각성기

죽음의 운명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8.6% 증가시켰습니다.

  • 스킬 적중 시 대상의 스택트 효과를 지우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택트 중첩에 따라 죽음의 운명 스킬 피해가 100%, 150%, 200%, 300% 증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더 이상 특화 옵션인 '루인 스킬 피해량 증가'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이보크

  •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 시 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 변경 :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쿼드라 엑셀레이트

  • '날렵한 움직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속도가 10% 증가한다.

    • 변경 : 공격속도가 20% 증가한다.

스파이럴 엣지

  • '집중력 강화' 트라이포드를 '강인함'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파이럴 엣지의 체인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 변경 : 스파이럴 엣지 사용 중 피격 이상에 면역이 된다.

리턴

  • '꿰뚫는 일격' 트라이포드를 '정신 집중'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공격 적중 시 적의 마법 방어력을 30% 무시한다.

    • 변경 :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한다.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를 '약점 포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50% 증가한다.

    • 변경 :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 '연속 공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콤보 공격이 1회 더 추가되어, 공중에서 카드가 쏟아지는 공격을 한번 더 한다.

    • 변경 : 콤보 공격이 1회 더 추가되어, 공중에서 카드가 쏟아지는 공격을 한번 더 하고, 추가된 콤보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노출된 어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중 시 5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 변경 :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치명타 적중률이 40% 증가하고, 적중 시 5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50% 증가한다.

세렌디피티

  • 스택트 효과가 모든 타격에 각각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퀵 드로' 트라이포드를 '눈속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공격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 변경 : 스킬 적중 시 10% 확률로 스택트를 소모하지 않는다.

  • '우연한 일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택트 중첩당 20% 확률로 루인으로 주는 치명타 피해가 100% 증가한다.

    • 변경 : 스택트 중첩당 20% 확률로 루인으로 주는 치명타 피해가 200% 증가한다.

  • '우연한 강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더 이상 날려버리지 않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스택트 중첩당 20% 확률로 3초간 기절시킨다.

    • 변경 : 더 이상 날려버리지 않지만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스택트 중첩당 20% 확률로 3초간 기절시킨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사용 시 15%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 변경 : 세렌디피티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오류 수정

  • 아르카나 포 카드 '포스택' 트라이포드 적용 시 툴팁에 어떤 효과가 증가하는지 부정확하게 기재되어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가 이동속도 감소 면역룬을 장착 시, 퀵드로 트라이포드가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5.15

아르카나

스택트&루인

  • PVP 시 스택트 단계별 루인 피해량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스택트 1단계 : PVP 시 피해량 기존 대비 112.9% 증가

    • 스택트 2단계 : PVP 시 피해량 기존 대비 45.2% 증가

    • 스택트 3단계 : PVP 시 피해량 기존 대비 24.7% 증가

    • 스택트 4단계 : 기존과 동일


이동기

  • 모션 속도를 보다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체크메이트' 스킬의 '약점 포착'과 '데드라인' 트라이포드를 함께 적용 시, '데드라인'으로 주는 피해가 '약점 포착' 효과를 받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르카나의 특정 트라이포드를 적용하여 스킬 사용 시, 스택트 중첩 횟수가 의도보다 많이 쌓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8.13


아르카나

전체

  • 모든 스킬의 PVE 시 피해량을 4.2% 증가시켰습니다.

운명의 부름

  •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공격 적중 시 1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 변경 : 마지막 공격 적중 시 3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신비한 쇄도

  •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 시 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 변경 :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이보크

  •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 시 1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 변경 : 적중 시 2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다크 리저렉션

  • '퀵 드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지막 공격에 적중 시 15%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 변경 : 마지막 공격에 적중 시 3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 1장을 획득한다.


9.25

  • 아르카나 '스트림 오브 엣지' 스킬의 '엣지 밤'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택트 중첩수가 정상적으로 쌓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0.2

 

[스킬]

  •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스킬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의 아이콘을 실제 효과에 어울리는 아이콘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스킬 '치명적 가시' 트라이포드의 툴 팁을 실제 효과에 맞는 내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전 : 순간이동을 사용한 위치에 마지막 공격 피해의 100%만큼 피해를 준다.

    • 변경 후 : 순간이동을 사용한 위치에 마지막 공격 피해의 200%만큼 피해를 준다.


10.9

티어 3 전설 무기 재련 효과 조정

[아르카나]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

  • 기존 : '가시 집약' 사용 시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적중된 적에게 5초 동안 최대 4회 중첩되는 중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 신규 : '가시 집약' 트라이포드 사용 시 공격 속도가 30% 증가하고, 시드 이상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하며 적중된 적에게 5초 동안 최대 3회 중첩되는 중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

 

시크릿 가든

  • 기존 :  '시크릿 찬스' 사용 시 적에게 주는 루인 피해가 추가로 50% 증가하고, 마나 소모량이 100% 증가한다.

    • 신규 : '시크릿 찬스' 트라이포드 사용 시 적에게 주는 루인 피해가 추가로 75% 증가한다.

[스킬]

  • 아르카나 '체크메이트' 스킬 설명에 해당 스킬의 총 피해량 수치를 추가하였습니다.

10.16

[던전/레이드]

  • 아르카나의 루인 피해와 같이 조건 만족 시 발동하는 일부 효과가 어비스 레이드 '카이슈테르'에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11.20


클래스 공통 패치 내역

평타

  • 모든 클래스의 평타 피해량을 18.145% 증가시켰습니다.

 전투 특성

인내

  • 생명력 회복 효과를 40% 증가시켰습니다.

     제압

  • 무력화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을 16.4% 증가시켰습니다.

도발

  • 레이드 몬스터의 도발 횟수에 따른 도발 면역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아르카나

스킬

쿼드라 엑셀레이트

  • 백어택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 '카드 증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적중 시 5% 확률로 20% 추가 피해를 주고 스택트가 4중첩이 된다.

    • 변경 : 피해가 20% 증가하고, 적중 시 5% 확률로 스택트가 4중첩이 된다.

 

체크 메이트

  • PVE 시 피해량을 15.4% 증가시켰습니다.

  • 공격 적중 시 밀림 거리를 감소시켰습니다.

  • '데드라인' 트라이포드 시 관통하는 카드에도 백어택이 발생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스트림 오브 엣지

  • '데스 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트림 오브 엣지가 회전을 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 변경 : 스트림 오브 엣지가 회전을 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셀레스티얼 레인

  • '날카로운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4중첩일 경우 4초간 자신에게 받는 피해가 20% 증가된다.

    • 변경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3초간 40% 감소시킨다.

 

포카드

  • '포스택' 트라이포드를 '눈속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카드를 4회 날릴때 마다 4초간 아르카나의 공격력이 44% 증가한다.

    • 변경 : 스택트 4중첩일 경우 44% 확률로 스택트가 소모되지 않는다.

 

다크 리저렉션

  • 스킬 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루인 스킬

    • 변경 : 일반 스킬

  • 기준 피해량을 50.6% 증가시켰습니다.

  • 마나 소모량을 14.1% 감소시켰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6초

    • 변경 : 27초 (2019-11-20 내용 수정)

  • '치명적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5% ~ 60% 증가한다.

    • 변경 : 치명타 적중률이 30% 증가한다.

  • '강렬한 카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주는 피해가 10%씩 최대 40% 증가한다.

    •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시크릿 가든

  • 스킬 시전 및 적중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아이덴티티

루인

  • PVE 시 4스택 루인 피해량을 32% 증가시켰습니다.

  • 4스택 루인 발동 시 히트 이펙트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유령 카드

  • 유령 카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30초간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씩 3회 감소시키고,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 변경 : 16초간 이동속도가 20% 증가하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50%씩 3회 감소시키고, 충돌무시 상태가 된다.

 

황제 카드

  • '황제의 칙령' 각인 시 황제 카드가 뽑힐 확률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9%

    • 변경 : 20%

 

 

직업 각인

  • '황제의 칙령'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카드 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된다. 황제 카드는 사용 시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 변경 : 일반 스킬의 덱 게이지 획득량이 50% 증가하고 피해량이 30% 증가하며, 카드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된다. 황제 카드는 사용 시 주변에 큰 피해를 준다.

  • '황후의 은총' 각인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카드 덱에 황후 카드가 추가된다. 황후 카드는 루인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스택트 중첩을 1개 증가시킨다. (최대 적용 스택트 4개 제한)

    • 변경 : 4스택 루인 피해량이 30% 증가하고 루인 스킬 적중 시 소모된 마나의 20%를 회복한다.


11.27

[스킬/전투]

  • 아르카나 '다크 리저렉션' 스킬 '분노의 일격' 트라이포드의 재련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 전 : 다크 리저렉션 '분노의 일격' 트라이포드 사용 시 확정 치명타가 발생하며 스택트 효과의 피해량이 200% 증가하지만, 기본 피해량이 80% 감소한다

    • 변경 후 : 다크 리저렉션 '분노의 일격' 트라이포드 사용 시, 확정 치명타가 발생하고 기본 피해량이 50%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