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든몹의 대가리 위에 스택이 표시된다는 점

-레이드나 보스몹의 경우 크기가 큰 몬스터에 한해서 스택이 보이지않는 문제는
예전부터 쭉 이어져온 문제죠

지속적으로 건의가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개선 여지가 없기때문에 반쯤 포기한상태로 흘러가는거 같네요

개인적인 의견으로 스택트 스킬에 피격시

각 스택마다 몹 외곽에 색깔로 표시를 해줬으면 해결이 된다고 생각해요
기술적으로도 크게 어렵지도 않기에 개발기간도 길에 잡을 필요도 없을테고

색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해도 무방하나 직관성은 뚜렷하게 해줄 필요가 있음




2. 시드급 몬스터와 시드 이하의 몹에게도 보스급과 동일한 스택&루인이 적용된다는 점

-카던이나 큐브를 돌 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르카나는 캐릭의 스펙이 얼마건간에
이 시스템때문에 타 직업보다 스킬을 떠 때려박아야되서 답답함을 많이 유발하죠

특히나 레이드에서 구슬을 제거하는 상황에 있어
타 직업보다 스킬을 더 사용해야만 잡을 수 있는 부분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드급에게 적용되는 최대 스택은 2스택, 
시드이하에겐 스택이 없어도 항상 풀스택으로 루인 딜이 들어가게 바꿔야된다고 봐요

엄청 사소한 부분이지만 플레이하면서 가장 많이 불만을 느꼈습니다







직게에 올라오는 글들만 봐도 

아르카나 유저 수가 매우 적다는게 체감이되고

인벤 직게 분위기를 보면서 밸패하는 현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아르카나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 보다 재밌었으면 하는 마음에 올려봐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