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5넘게 키우면서 하나,둘 생각한 것 중에 몇개만 적어볼게

다들 한번씩 느꼈을만 한 것들이야



애로우 해일 - 동결 상태이상이 있지만 끔찍한 선딜 때문에 pvp에서는 절대 못 쓴다. 사실상 큐브 전용 스킬

 ㄴ 개선할 점 - 끔찍한 선딜만 삭제하면 pvp,pve 모두 충분히 활용 가능한 스킬



래피드 샷 - 딜량은 나쁘지 않으나 스킬을 쓸때 폭이 너무 좁다(특히 다수의 잡몹을 상대할때 두드러짐)

 ㄴ 개선할 점 - 3단계 트포 마지막 일격의 옵션인 마지막 공격만 폭 20퍼 증가를 전체 적용으로 변경



아토믹 애로우 - 스킬 자체는 좋은편이나 화살이 꽂힌 적이 폭발전에 죽으면 폭발공격이 증발하는 문제가 있다

 ㄴ 개선할 점 - 화살이 꽂힌 적이 죽으면 바로 폭발하도록 변경



이동 베기 - 다들 아는 그 끔찍한 선딜2

 ㄴ 개선할 점 - 선딜만 줄여주면 정말 좋은 스킬



연막 화살 - 피해 40퍼 증가라는 괴랄한 옵션 때문에 다들 강제로 쓰는 스킬로 호크는 이 스킬 의존도가 너무나 높다

 ㄴ 개선할 점 - 피해증가 수치를 줄이거나 없애고 다른 전체적인 스킬딜을 증가해서 의존도 감소



급소 베기 - 연막보다는 더 유용한 스킬 하지만 3트포에 달려있는 로또딜이 문제

 ㄴ 개선할 점 - 로또딜을 없애고 3트포 옵션으로 스킬딜 자체를 올려서 제대로 된 딜 스킬로 상향




생각나는거만 몇개 적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저 중에서 연막은 꼭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해

아무리 봐도 피해증가 옵션 빼고는 그림자화살처럼

그냥 pvp에서나 쓸만한 스킬이라고 생각해서야



지금 사실상 '아연급'이 강제되는 상황인데

이 스킬들의 의존도를 줄이지 않으면

호크의 상황은 나아지지 않을거 같아

아무리 스킬딜을 올려주면 뭐해

저 딜을 2배로 뻥튀기 해주는 아연급을 버릴수 있겠어??



이 캐릭은 딜링 구조를 바꿔야해

아연급에 의존하면서 딜을 하는게 아니라

지금 상대적으로 외면 받고있는 애로우샤워,크레모아,래피드 같은

딜링 스킬들을 아연급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조적인 개편이 필요해

적어도 '아연급'중에 1~2개는 안써도 될 정도가 되야하지 않을까?



그리고 지금 상황에 너무 만족하지말고

이렇게 계속 개선안 같은걸 올려야

그 중에 1~2개라도 반영이 되지 않을까?

내가 한 말들이 다 옳다는건 아니지만

다들 너무 현재에 만족하는거 같아서 여태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인벤에 가입해서 글을 써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