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픈 초창기부터 줄곧 호크아이를 본캐로
키우며 애정있게 키우다가 욘패치이후 강화로 인해 게임을 
접다가 최근 다시 복귀하여
낙원풀셋을 맞춰 즐기는 1250대 카제로스 서버 호크입니다.

스킬프리셋 10개 뚫어 특성별 악세사리도 가지고 다니는데요.
아직도 저도 고민인 부분입니다. 
치특을 하면 치신을 하고싶고...
치신을 하면 치특을 하고싶고...
두가지 중 보완을 위해 치특신도 하고... 합니다.

뉴비분들이 많이 호크를 즐기시며,
많이들 궁금해하는 부분을 위해 글을 써봅니다.

논쟁이 되고자 하는 것이 아닌
홐린이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하는 글이니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특성

크게 3가지가 있고, 유물 장비 이전 이후 다른 것과
어떤 것이 맞다 라는 것보다는 레이드에 맞게 스텟도
셋팅을 하면 더 딜로스를 줄이고, 안정된 딜링이 가능합니다.

1. 치특 (치명+특화)
  : 타직업 시너지를 모아서 한방에 ! / 딜뽕의 재미 

 1) 장점 : 특화를 많이 가져감에 따라 아이덴티티(매수급)이
          원할하며 죽음의습격 각인서와 찰떡 궁합으로 
         매폭발시 자버프를 당겨 올수 있어,
         시너지를 한번에 받아 딜을 순간적으로 몰아
         클리어하는 곳에서 적합합니다.
         (도전,시련 레이드 등 스텟보정 구간포함)
         펜리르(각성) 딜과 매(아이덴티티) 딜량이
         상당히 높습니다.
         높은 딜 수치로 딜뽕을 제대로 느껴 한방의
         손맛이 느껴집니다.

 2) 단점 : 신속의 부재로 인하여 답답함이 심합니다.
          쿨이 고신속보다 늦게 돌아오며,
         사전작업(피해증가+급소베기 등)
         이후에 주력기 스킬(스나이프)을
         사용하다가 피격되어
         주력기 실패시 딜로스가 상당합니다. 
         최대한 주력기를 매폭발 이후에 같이 사용하여,
         사전작업이 다소 긴편입니다.
         
 3) 추천각인서 : 원한3, 죽음의습격3
                + 슈퍼차지/예리한둔기/저주받은인형 등

2. 치신 (치명+신속)
 : 재빠른 플레이로 꾸준히 ! / 빠른 플레이의 재미

 1) 장점 : 신속을 많이 가져감에 따라 스킬 쿨타임속도와
          시전속도 이동속도 등의 증가가 있어,
          빠른 속도의 플레이의 재미가 쏠쏠합니다.
          한방의 높은 딜 수치 보다는 빠르게 돌아오는
         스킬들로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합니다.
         매(아이덴티티) 를 살려두고 플레이 하여
         파티원들의 이동속도를 소폭 향상합니다.

 2) 단점 : 특화의 부재로 펜리르(각성기)와 매(아이덴티티)
           딜량이 낮습니다. 시너지를 한번에 받아 클리어하는
          도전,시련레이드에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킬들의 쿨이 빨리 도는만큼 재빠르게 스킬들을 
         사이클대로 돌려주지 못하면 딜로스가 있습니다.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3) 추천각인서 : 원한3, 돌격대장3
                + 최대마나증가/예리한둔기/저주받은인형 등

3. 치특신 (치명+특화+신속)
 : 두마리 토끼 잡기 / 단점의 보완

치특신의 경우엔 유물장비 이후에 많은 스텟들을 받으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전엔 왠만하면 한 스텟에
몰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치특신 같은 경우엔 장점 단점 보다는 설명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치특과 치신의 단점을 조금 완화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만큼의 최소 특화를 주며 (아이덴티티 수급 차이)
나머지 신속에 투자하여 플레이 하기도 하고,

최대한 특화를 주지만 조금이라도 시전속도를 올리기 위해
신속을 최소로 주어 플레이 하기도 합니다.


 추천각인서 : 원한3, 죽음의습격3, 돌격대장3
               슈퍼차지/최대마나증가/예리한둔기/저주받은인형



특성의 비율 배분 같은 경우도 최대한 주력 스킬들의 치명률이
높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만큼만 가져가며 다른 스텟을 
최대한 땡겨오는 개념으로 아시면 될 것 같네요.

유물 장비 풀세트 장비 자체에서 스킬치명률과 스텟들을
가져올 수 있어 편하게 스텟을 배분하는 것도 수월합니다.

스텟의 선택과 비율배분은 자유도가 이전보다 상당히
높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장단점들을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스텟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딜량은 스텟의 차이 보다도
상황에 맞는 (레이드,카던,큐브,허수아비 등) 선택과
컨트롤 숙련도(패턴의 이해)에 좌우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것이 좋다 보다는 자신의 숙련도와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여 플레이 하는 것이 정답인것 같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상당히
감사합니다. 호크아이 화이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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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추가내용)

적응하는 동물이라 하지만.... 
고신속으로 플레이하다 보면..
답답함에 특화캐릭으로 돌아가기 어려우니
치특의 맛을 먼저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