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무슨 게임을 하든 좀 성과를 내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사실 서머너에게 복귀했던 것도 어떤 비전 때문인데..
이런 류의 성과를 꺼내면 패치가 되는 경험을 많이 한지라 좀 꺼려지긴 합니다
오늘은 술도 좀 먹었겠다 이 얘기 한번 해보려고요

개인적으로 좀 묻어뒀던 서머너 연구에 성과가 있긴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핵심 소스만 꺼내보려 합니다
순수하게 연구하는 분들의 '흥미'를 위해서 말이죠

여러분.. 
윙캔과 쏜캔을 하나의 스킬로 융합해보려 하신 적 있나요?
유일하게 2쿨감 고창에 dps로 비빌만한 가능성은 이것 뿐일 겁니다

윙캔과 쏜캔을 하나의 스킬로 융합한게 어떤형태냐..
그건 접한적이 없으실테니 영상의 플레이 화면으로만 언급하겠습니다
원래는 충분히 입증할만한 세팅을 갖추고 꺼내려던 얘깁니다만,
이에 대한 평가는 연구하는 분들의 개인적인 몫으로 
남겨두고 앞으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혹시 이를 통해 성과를 가진다면 그건 연구하신 분들의 몫일 겁니다

여기서 등장할 윙쏜캔(?)의 최대장점은..
스킬을 가진 소환수들과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래서 기존 2쿨감 고창과 비비거나 그걸 뛰어넘는게 가능하죠
난 개인적으로 정점의 dps를 가진 다른 직업과 비빌만한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핵심스킬일거라 전망합니다만 뭐 다르게 평가해도 그건 그분 몫이겠죠

흥미를 기대할만한 소스만 제시한다는 점에서 평가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으로 보든 아니든 관여하지 않을 것이고
관련된 어떤 코멘트도 절제하겠습니다

ps. 이 얘기 깜빡해서 죄송합니다
이거 윙드 20%뎀증 빼고 "노연마"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