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정흡 안쓰기때문에 정흡붙은 악세를 팔수있어서 좋긴 합니다만...

솔직히 말하면 유물셋 넘어오면서 정흡버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특성치합이 높아져서 슈르디+신속만으로도 충분히 풀이속 챙길수잇고,
고창 캐스팅속도 빨라지는거야 좋지만 고창 2.0으로 캐스팅할때도 패턴만 숙련되면 충분히 맞출수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공속빨라지면 스킬하나 더 쓸수도 있고 스킬적중률도 올라가겠지만...
딜각인을 하나 포기하면서까지 채용해야하나 싶네요.

거기다가 정흡챙기면서 신속을 버리고 치명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저는 신속을 버리면 쿨감이 줄어들어서 생기는 dps손해량과
치명을 올려서 치확이 증가하여 생기는 dps증가량이 엇비슷하다고 보거든요.

단순계산으로도 쿨감10퍼면 10번 날릴 스킬 11번 날리는거랑 같고,
마찬가지로 치명10퍼면 10번중에 1번은 치명타 터지니까 스킬 11번 날리는거랑 같겠죠?
그런의미에서 스펙업체감은 글쎄요....평균dps는 크게 차이 안나지 싶네요.


물론 각인이야 자기 개인취향이고, 공이속빨라지면 겜할맛나죠.
치명올리면 노란글씨 많이 떠서 기분좋구요.

하지만 딜욕심 있는 분들이라면 정흡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봐도 좋을거같습니다.

뭐..제가 정흡 안쓰는 가장 큰 요인은 서머너의 소환수들이 정흡으로 공이속이 안빨라지기때문이죠...
스킬3~4개가 소환수고 소환수스킬로 딜하는데 정흡은 소환수의 공이속을 안올려주니까요.
정흡각인으로 소환빨리할수있다...정도의 이점밖에 없기때문에 소환스킬3~4개는 정흡각인의 효율을 못받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