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 1300 신속 800, 원상저교돌, 카드 세구빛 기준
각 셋옵별로 벨가 12-16판씩 돌고 온 후기입니다.

4매2예 평균 2:30-3:40
원래 사용하던 셋옵이고, 크리도 적당히 터지고 무난무난합니다.

6매혹 평균 2:30-4:00
예정을 빼면서 크리가 안터지는게 체감이 생각보다 큽니다. 또한 매혹 6셋 증폭효과가 터지는 타이밍을 컨트롤 할 수 없기때문에, 벨가가 이동하는시간이나 권능뿌리는 시간에 증폭이 터지면 딜손해를 생각보다 많이 봅니다. 클시간은 거의 차이가 없지만, 윙드를 제외하고 소환수스킬이랑 고창에서 치명이 잘 안터져서 체감상으로는 오히려 더 약해진 느낌이고, 딜편차가 꽤나 큰 느낌입니다. 
(다만 저는 현재 마리린12를 채용하고있고, 마리린7에 마질을 주시는 분들은 치명보정이 들어오기 때문에, 6매혹이 체감상 더 좋을수 있을것 같네요.)

6지배 평균 2:15-3:20
조우하자마자 켈시온을 소환하고 시작하기때문에, 벨가가 권능 뿌리는 시간, 돌진시간 등에 켈시온 딜로스가 심하긴 합니다. 그럼에도 고창 크리시 약750만, 윙드 200만 정도 박히고, 마리린 파우루 스킬도 크리시 500만 정도 뜹니다.(자벞기준) 애초에 크리가 안떠도 4매혹 크리딜 가까이 뜨기 때문에 딜편차가 그렇게 크지 않은느낌입니다. 쿨탐이랑 켈시온 소환 타이밍이 달라져서 딜패턴이 좀 꼬이는 느낌이었음에도, 클탐이 15-20초는 줄었고, 벨가뿐만 아니라 쿤겔이나 아르고스같이 실제 딜타임이 2분 내외인 레이드에서는 각성없이 6지배를 채용하는 것이 가장 쎄보이네요. 마나도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군단장레이드에서 각성 없이 채용하기엔 무리가 있어보이고, 각인을 갈아엎기엔 군단장레이드에서 교감 각인과 매혹셋이 보장해주는 딜을 고려하면, 메리트가 떨어져보입니다. 
바그론을 채용하고 신속 비중을 높이는 것도 고려해봤는데, 교감3 끼고 켈시온을 버리는건 아닌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켈시온 쿨타임 도는 시점을 소환시로 수정해주면, 신속비중을 높이고 각성없이 지배셋을 채용하는게 베스트일것 같습니다.

총평
- 개인적인 6매혹의 체감은 매우 별로였고, 스킬적중률이 높고 실제 딜타임이 줄어들수록 매혹효과의 딜비중이 더 낮아질 수 있음.
- 6지배는 생각보다도 더 체감이 크고 마나도 물정 채용시 그닥 부족하지 않음. 다만, 딜각인 하나를 버리고 채용할 메리트까지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문.
- 윙드를 제외하고 치명이 겁나 안터져서, 예정셋이 계속 손에 잡힘....저받대신 예둔 채용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4매2예가 나아보이고, 지배셋으로 가더라도 지배4예정2도 고려해봄직은 한듯...
- 사견으로 치신캐가 치명이 안터져서 고민한다는게 웃기더라구요... 하루빨리 고창에 치명보정트포가 들어와줫으면 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