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빵 좋은 원거리 딜러 = 처맞딜하면서 원거리 공격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누적딜에서 나쁠 게 없다는 데에는 동의하고 그런 면에서 블래스터가 좋은 클래스라는 건 이견이 없습니다.

근데 블래의 진짜 문제는 하는 입장에서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 불합리함 투성이라는 거 아닌가요? 미폭은 왜 5초씩이나 기도메타를 주고서 거기에 1초 쿨 줄여주는 걸 트라이포트랍시고 달아놨는가? 그렇다고 재련효과 없으면 딜이 뭐 엄청 좋은 것도 아니고. 중화기 쓰는 주제에 쿨은 짧고 딜도 그냥저냥한 수준인 게 말이 되나? 데헌 샷건보다 약한 게 말이 되나? 이펙트는 왜 이따위인가? 중화기 컨셉하는 사람들이 왜 있겠나 생각은 해봤나? 냉장고 각성기는 왜 그따위인가? 아덴 게이지 조절은 왜 못하게 만들어놨나? 시너지는 언제 개편하나?(시즌2로 무마하겠지만). 트라이포트는 왜 다 쓰잘데기 없는 것만 있나? 점프포격은 쓰라고 만들어놨나? 게틀링건이 데헌 이퀄보다 딜이 약한 게 말이 되나? 평타는 왜 이따위인가? 중간에 취소가 안 돼서 스페이스로 피해야하는 건 웃기지도 않는 코메디다 등등등

제가 언급하지 않은 많은 불합리함이 또 있겠죠. 당장 떠오르는 게 이 정도입니다. 물론 자기클래스에 만족하는 사람들 잘 없죠. 누구나 불만이 있습니다. 근데 블래만큼 불합리함이 많은 클래스가 있나요? 제가 불평충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