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 게임은 데미지가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무슨 말이냐면 스킬 먼저 쓰고 버프나 디버프를 받으면 그에 따른 변동이 있다는 말임


바쁜 사람은 맨 아래 결론으로



1, 템 다 빼고 무기만 낀 채 쓴 EMP(미폭), 보면 딜 6 천 박힘



2, EMP를 사용하고 무기를 빼고 나온 데미지.


무기 없이는 스킬 사용 자체가 안되기 떄문에 데미지가 스텟을 실시간으로 따른다는걸 알 수 있음


이제 본격적으로 실험시작함.

먼저 대상몹은 불칸


1. 숙련 0일때 EMP 맞췄을때의 무력화


2. 숙련을 올려서 무력화를 약 10% 늘렸을 때의 EMP


3. 각인 '급소 타격'으로 무력화 10 % 증가시킨 EMP




4. 숙련 10% + 각인




마지막 결론과 요약


위에서부터 숙련 0, 숙련 10% 각인 10% 숙련 10+ 각인 10%


결론: 무력화 각인은 숙련스텟보다 무력화 수치가 적다. (버그?) 수정합니다. 공격력이 무력화에 영향을 주네요, 공격력 차이를 생각해보면 각인과 숙련은 동일하게 10% 적용됩니다.

숙련과 각인의 무력화는 중복되지 않는다

숙련과 각인중 더 큰 수치가 적용된다 (추정)


결론 수정하겠습니다. 제 편집 오류로 각인과 숙련 스텟이 중복이 안된것처럼 표시됐다고 합니다.

제 실수로 혼란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39/14394

숙련 스텟과 각인은 중복적용 된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