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드가 파증작으로 야추피를 박으면

바드 딜량 총량과 딜량 지분이 늘어나는 것은 사실이다



최종핵심은 위 사실을 기반으로 해서

그렇다면 바드가 파증에 야추를 박는 파증작을 해서

실질적으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수준으로 클리어타임이 줄어드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있으므로

바드에게도 파증작을 통한 야추피작이 필요하냐는 논쟁으로 번지게 됩니다


개인적인 입장이 서로 다 다르므로

올파증 야추피작, 올빨증 생명력작, 빨파증 반반섞기작이 공존하는 거구요



그러니 파생된 논쟁을 뒤로 미루고, 본질적인 논쟁으로 돌아가서

바드의 딜량이 증가하는 것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내느냐

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한다면,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는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바드가 정상적인 딜/버프 사이클을 돌리고,

그로 인한 딜량이 기대치만큼 올바르게 나온다 하더라도

바드의 추피로 인한 클리어타임 감소량은

고정팟 딜러의 컨디션과 보스의 패턴의 확률적 차이에 따른 통계적 오차와

보스의 초기 위치 및 도주 시 이동 위치에 따른 이동시간의 외부적 요인에 의한 오차의

두 오차의 범위 이내에 바드의 클리어타임 감소시간분이 있으므로

바드의 야추피작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다

이것이 제 의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기에서 파생되어서

올빨작이던 올파작이던 빨파 반반작이던 클리어타임에 유의미한 차이가 없으므로

차라리 올빨작 생명력 몰빵을 하는 것이 제 계획이기도 하구요



딜러와의 형평성 문제에서도

이론상 빨증작 난이도 = 파증작 난이도임을 고려했을 때,

5빨증작을 한 바드가 야추피 30퍼를 요구하는 것과,

7빨증작을 한 바드가 야추피 42퍼를 요구하는 것은

타당한 요구라고 생각합니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빨증작이 파증작보다 난이도가 더 낮다는 객관적인 실험결과가 없는 한 말이죠



물론 이것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도 많을 것이고

다른 선택을 하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다만 나와 다른 선택을 했다고 해서 남을 비난하는 행위가 없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