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인원이나 난이도에 대한건 개인취향이 반영되니 딱히 말하진 않을거임

지금 레이드의 구조적 문제가 여러 가지 지적되는데
1. 레이드셋 연마후 보상재료의 쓸모
-> 패치노트에서 쓸모있게 한댔으나 말로는 누가못함 실질적 패치전엔 그저 인벤 자리차지하는 쓰레기임 어레기재료 어따씀?
2. 템레벨만 중시하는 아이템 구조적문제
-> 이건 로아 장비시스템자체를 관통하는 거라 시일 내에 될거라 기대는 안함. 필자는 레이드몹잡고 연마해서 특성바꾸고 강해지는 게 재밌어서 하는데 템렙은 그저 상위레이드 위해서 올림. 전설 영웅 등급별 차이도 없고 방어구셋은 뭐 그럭저럭이지만 장신구는 운빨드랍에 연마도 운빨임. 템렙 좀 높은거 주우면 바로 갈아끼는게 기분나쁨. 레이드관련 특색있는 효과 추가해줬으면 함. 예를들어 헬가장신구에 화상면역이라던지.(부가적으로 서머너 속성무기도) 운빨 조정을 위해 재료로 장신구구입도 괜찮은 듯
3. 과한 배틀템 골드소비
-> 실패시에 보상 이런건 좀 이상한 것 같고 연습모드는 해 줬으면 함. 필수는 아니더라도 그저 바라는 점... 레바 칼벤같은 건 배틀템이 반강제되거나 템렙올리고 가는 난이도는 이해가 안 됨. 적절한 템으로 특정 패턴을 스킵하거나 시간을 줄여주는 역할로 충분하지 주가 되니까 고통임. 공급이 많은것도 레이드보상으로 주는것도 아니니까...
4. 맵 재탕
-> 재미의 요소지만 맨날 똑같은 맵 나오는거 안질림? 번갈아가면서 진짜... 이번맵은 어떨까 기대했는데 도돌이표마냥 반복되니까 아 얘는 좃같은맵이네 이런생각만 듦

마지막으로 레이드몹 속성 특성도 다양한데 그때마다 룬 바꾼다는건 진짜 짜증남 선택도 거의없고 운빨에 박는것도 운. 심지어 룬도 없어지고 룬시스템의 탄력성증대 ㄹㅇ 빨리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