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일본섭 방송을 보다보니까 지금 의도적으로 뺀거 처럼 보이는 시스템이 몇개씩 있음

각인서,트포 보관함,특성 변환 같은 것들인데



왜 굳이 저것들을 빼고 테스트 하는건지 생각을 좀 해봤는데

아마 일본섭은 정액제라서 파밍 기간을 우리보다 더 늘리는 방향으로 설계하는거 같음

파밍 기간이 늘어나서 플레이타임이 길어질수록 수익이 더 창출되잖음



각인서 -> 없으면 각인 활성도 올리기 빡세짐

트포 보관함 -> 없으면 트포 전승 한 장비는 증발해서 원하는 트포 모으기 개빡세짐

특성 변환 -> 없으면 원하는 각인+원하는 특성 나올때까지 파밍 해야돼서 진짜 개빡세짐



저렇게 파밍 난이도에 관련된 요소들만 빠져있는거 보면 의도적이라고 밖에 생각이 안듬

그러니까 우리나라에 무조건 저대로 넘어올거라는 생각은 안하는게 좋음

그냥 시스템만 좀 구경한다는 느낌으로 보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