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심심해서 글 하나 적습니다

1. 트포는 저장하기 기능이 있어서 무한 유지가 가능하다.
위 사진처럼 적용가능하고, 필자는 pve와 실마엘 모두 프리셋을 이용하여 저장 중이다.

2.어떤 트포를 챙겨야 하는가?

0티어 사두룡격 덧난상처 (이유가 없다.이 부분은 질문 안받는다 그냥 외우고 해두도록 하자)
1티어 청룡진쿨감/맹룡쿨감/유성강천쿨감/적룡포약포 
2티어 반월섬or열공참 채택한 스킬중 모든 트포 (이건 냉혹/예뚠 채용 유저 분들만 해당)
3티어 유성약포and강력한마무리
4티어 그 외

사실 모든 트포가 모두 중요하다. 순위를 정해진 이유는 아래의 이유 때문에 
쿨감은 정확한 사이클과 딜싸이클의 기본이기 때문(필자는 청룡진쿨감을 못찾아서 고생이다.)

3.어떻게 트포를 챙겨야하나?

우선 기본적으로 카던 드랍 혹은 경매장 500~1500골이면 +2를 구할 수 있다. 자본금이 부족하고/레벨업이 먼저라면 +2정도면 충분하다.

강화도 끝났고 트포 작을 해보고 싶다. 그럼 +3이 붙은 전설 장비를 챙길 수 있다. 그러면 이제부터 잘 읽기 바랍니다.
우선 위에 보여드린 저장기능을 활용 
그럼 우리 장비 6개에서 +3렙을 위에 처럼 손실 없이 6개를 챙길 수 있고 운이 좋아 +3이 유효 옵이 2개가 구했다면 그 이상을 노릴 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은 어떻게 만들까?
 
아래와 같은 전승을 통해 가능하다 +2렙은 가루 사용시 60% +3렙은 30%(저 바지가 얼마짜리 일까?)
그럼 트포의 가격은 얼마가 적당한가?
사두룡격 덧난상처와 적룡포 약점포착은 10,000골~20,000골
싸게 구할 수 있다면 좋지만 그만큼 귀한 매물이다. 위에 저장하기 방식을 활용해서 무조건 적용하자

그 외 나머지 트포는 3,000~10,000골 정도로 생각한다. 필자는 맹룡 우회베기가 지금 7번째 실패하고 있다.

3.비싼 트포 가격 어떻게 줄일까?

저장하기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이다. 우리가 장비를 구하거나/구매하면 밀봉 횟수가 있다.
예를 들어 밀봉회수2회 적룡포약점포착을 2만골에 구했다. 그럼 매우 매우 저렴하게 구했다고 본다.
위에 글에서 가격이 20,000골이 max인데? 할 수 있지만 우린 사람 2명을 구해 저장하고/밀봉하기를 통해 하나의 매물을
3명이 나눌 수 있다. 그럼 인당 약 7000골드정도를 소비하여 트포를 저장 가능하다. Wow

추가적으로 아만분들은 비해 로 귓주시면 +2트포는 많이 있으니 가지고 있으면 밀봉값 정도만 받고 드릴게요.

그럼 궁금한건 댓글 및 쪽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