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성역하드 MVP 2주연속 먹은 인증글을 올렸었는데 스킬트리랑 재련효과를 물어보는 댓글이 몇개 있어서 한번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당 ㅋ.ㅋ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필자는 철저히 문과로 수치들과 딜계산같은 숫자놀음에 대해선 무지에 가깝기 때문에 95% 주관적인 글이 될 것이 예상됨으로 보시는 분들은 그 점을 감안하고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재련효과

(1)모자
3-마나회복
6-어스
9-일반
12-어스치피

(2)견갑
6-소앱+블리츠재감
9-소앱+블리츠치피
(업화면 블리츠몰빵)

(3)상의
3-어스피해
6-어스재감
12-공격력
15-어스재감

(4)하의
3-블링크
6-공속
9-블링크치피
12-치명

(5)장갑
3-터닝피해
6-터닝피해
9-터닝치피
12-터닝피해

(6)무기
3-블리츠 장검피해
6-공격력
9-소앱+블리츠(업화면블리츠몰빵)
12-어스대지폭발
15-열혈상

2.스킬트리

전 세가지 스킬트리를 쓰는데 첫 번째는 다크악셀 채용트리, 두 번째는 다크악셀 포기트리, 세번째는 도전아카트리

(1) 다크악셀 채용(아카버스, 이그버스, 미스틱버스)
스핀4(2)
닼셀M(1-1-2)
소앱M(3-1-2)
트윈7(1-1)
어스M(1-3-2) -아카버스는 2트포 암속주입
터닝M(3-2-1)
블리츠M(3-2-1)
보이드M(1-1-1)

(2) 다크악셀 X(엘버, 카슈, 낙원의문, 도전이그엘버)
스핀4(2)
소앱M(3-1-2)
데센M(1-3-1)
트윈7(1-1)
어스M(1-3-2)
터닝M(3-3-1)
블리츠M(3-2-1)
보이드M(1-1-1)

아카도전트리는 뭐 다른분들과 비슷비슷하니 굳이 안적어도 될거같구 성역을 기준으로 2번째 트리에 대해서 부가설명을 좀 하겠습니다.

  설명하기에 앞서 현재 블레이드의 스킬트리는 사람마다 정말 다양하게 나뉘어져있습니다. 또한 파일럿마다 스킬적중률, 스킬적응도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스킬트리도 정답이라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킬트리는 제가 생각하기에 제가 가장많은 딜을 뽑아 낼 수 있을거란 판단해 작성했으므로 파일럿에 따라 딜이 더 늘어날 수도 줄어들 수도 있기에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르카디아의 성역을 기준으로 한방 한방 강력하지만 맞추기 힘든 스킬들을 가진 직업보단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꾸준한 딜링을 뽑아낼 수 있는 스킬을 가진 직업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호크아이가 성역에서 고평가받는 이유가 이것 때문이죠. 블레이드도 눈에 보이는 딜량은 다른 직업들에 비해선 조금 떨어져 보이지만 남들보다 앞선 포지셔닝과 지속적인 쿨감을 통한 쉴새없는 맹공이 가능해 성역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고로 이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게 무기 15강의 열혈(상), 재감목걸이, 블레 아이덴티티의 쿨감을 중점으로 연구했습니다.
  치신 슈차3 기습 원한기준으로 스핀4, 블리츠M, 소앱M, 터닝M은 별 이견이 없지만 남은 150이 넘는 트포에서 너무나도 많이 갈리고 있습니다. 먼저 1재련군의 후보인 폴스타, 블댄, 어스중에서 하나를 골라야 하는데 저는 어스를 선택했습니다. 폴스타와 블댄은 스킬 적중률에 의한 딜량, 무력화도 어스에 비해 딸릴 뿐만 아니라 6초안에 빠르게 주력사이클을 쑤셔야하는 열혈(상)옵션과 블레이드의 아덴에 너무나도 어울리지 않는 구시대적인 스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스M까지는 파일럿에 관계없이 치신기습슈차원한블레라면 고정적으로 들고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남은 스포로는 2개를 마스터, 1개를 7을 줄 수 있는데 쓸만한 후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스 센텐스
장점: 준수한 딜량, 이동기(포지셔닝), 즉발기, 백어택(기습)적용 O
단점: 슈차적용 X, 아쉬운 무력

2. 트윈 쉐도우
장점: 준수한 딜량, 즉발기, 좋은 무력, 백어택(기습)적용 O, 짧은 쿨
단점: 슈차적용 X, 백어택 실패시 딜량 급감, 짧은 쿨
      ->(짧은 쿨은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3. 문라이트 소닉
장점: 넓은 범위, 백을 잡지 못한 상황에서도 꾸준한 딜량
단점: 쿨대비 아쉬운 딜링, 딜링대비 아쉬운 시전시간, 아쉬운 무력, 슈차와 백어택(기습) 적용X

4. 마엘 스톰
장점: 파티 공이속 시너지
단점: 마나딸림(개싫어 ㅋㅋ), 딜 관여 거의 X , 슈차와 백어택(기습) 적용 X, 무력 거의 X, 너무 짧은 지속시간

5.보이드 스트라이크
장점: 준수한 딜량, 슈차와 1트포로 인한 딜량 대비 준수한 시전시간, 좋은 무력, 슈차, 백어택(기습) 적용O
단점: 치명트포의 부재로 아쉬운 치적, 백어택이 적용되지 않는 암흑폭발딜은 치명확률 거의 반반

이 중에서 며칠 고민해본 결과 보이드, 트윈, 데센을 채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마스터가 아니면 의미가 없는 데스센텐스를 제외하고 보이드와 트윈 쉐도우 중 누굴 7주고 마스터할까가 또 많이 고민됐었는데 추가적인 보이드 패치로 더 상향된 딜량과 앞서 말했던 열혈(상)+재감목+아덴의 쿨감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짧은 쿨의 트윈보단 쿨이 더 길지만 딜은 더 강한 보이드에 스포를 더 투자하는 것이 더 낫다는 판단때문에 보이드를 마스터하고 트윈에 7을 줬습니다.

로아를 하면서 이렇게 긴글은 써본 적이 없어서 보기 불편하실 수 도 있겠네요.. 읽기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낙원의 문 중에서도 아르카디아의 성역을 기준으로 주관적인 의견을 범벅해 작성한 글이므로 맘에 안드시더라도 욕은 하지말아주셨으면 합니다 ㅠㅠ 스킬트리에 대해 많이 고민해본 사람으로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키범에 친추하셔서 귓해주세영 제가 아는만큼은 도와드리겠습니다~~

방금 전에 돈것까지 3주연속 먹었습니다^^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