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235 무16 장15 블레이드 육성중인 쪼렙블레이드 입니다.

낙원버스와 카이슈 버스에서 블리츠 적중률로 스트레스 받던중 샤리네님 유튜브에서 문라블레이드와 블리츠블레이드의 딜대결 등등 영상을 보고 한번 바꿔서 해볼까 하고 호기심에 바꿨으나 현재는 200프로 만족하면서 사용중인 문라이트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원래는 기습 슈차3 원한3 
무기 블리츠장검 제련 블리츠 앱소버 피해 제련(14퍼 14퍼)
어깨 블리츠 앱소버 치피제련(39퍼 39퍼)
치명1400 특화 300 신속 900 스크롤80퍼
터닝 닼셀 어스(대폭) 블리츠 보이드 앱소버M 커터4 마엘7
이렇게 셋팅하고 무장15까지 육성했었습니다.

현재는 돌대3 예둔3 원한3 
무기 쉐도우러쉬 제련 문라 피해 제련(17.8퍼)
어깨 문라 치피제련(49.9퍼)
치명1000 특화 200 신속 1450 스크롤 40퍼
터닝 닼셀or트윈 어스(대폭) 문라 보이드 앱소버M 커터4 마엘7 (문라 치적 트포)
무16장15 입니다.

스킬트리 보시면 여러가지 실험해보았지만 결과적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스킬트리에서 블리츠를 문라로만 바꿨습니다.

원래 계획했던 문라블레이드는 어깨에 치적제련을 주고 문라트포를 지속력을 써서 홀딩기로 사용하려고 했으나 어깨 제련이 너무 안뜨던 와중에 갑자기 문라치피49.9프로(50프로맥스)가 떠버려서 반 강제적으로 치적트포 사용중입니다.
일단 신속을 900에서 1450까지 끌어올렸더니 블리츠는 모르겠지만 앱소버와 보이드는 슈차를 뺀 상태에서도 차징속도가 아 개느리다 할정도로 느리진 않으며 준수한 차징속도가 나옵니다. (리버스에서 신속 1500 맞추고 차징땡기는거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하지만 어깨제련과 무기제련이 듀얼옵션에서 단일옵션으로 바꿨기때문에 앱소버 딜은 내려갔으나 그래도 준수한 서브딜링기로 매우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일단 제가 문라이트로 바꾸면서 제일크게 만족했던 부분은 디멘션큐브 입니다.
큐브스킬은 기존에 터닝 폴스타 어스 문라 앱소버 블리츠M 커터4 마엘7
현재 터닝 폴스타 어스 문라(지속력) 데센 앱소버M 커터4 마엘7
기존 큐브셋팅은 잔재 원한3 슈차3 특화 400 셋팅으로 맞추고 큐브를 돌았었는데 아무래도 주딜링기 옵션이 블리츠다 보니 일반맵이나 보스맵은 시원시원하게 클리어가 가능했지만 엘리트맵에선 다른 직업군에 비해 느린감이 있었습니다.
특히 엘리트몹이 사방팔방에서 천천히 모이면 답도 안나올정도로 엘리트맵이 좀 무섭기까지 하더군요
현재 큐브셋팅은 잔재 예둔3 선필 특화 400 셋팅하고 큐브를 갑니다. 선필보다 승부사가 더 좋다는 얘기가 많지만 제가 셋팅을 바꾸고 승부사와 선필 실험을 해봤지만 터닝 데센 어스 앱소버같이 한방한방 나가는 스킬들로 인해 선필이 더 빠르고 쓰기 편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일반맵은 선필로 인해 당연히 더 빨라졌고 엘리트맵은 이제 문라한번 긁으면 지우개처럼 몹들이 없어집니다. 또 지속력 트포로 인해 오브수급이 훨씬 잘되어서 잔재를 무한으로 터트리고 기존셋팅보다 훨씬 스킬쿨을 더 많이 돌립니다.
단점은 보스방딜이 좀 약해졌습니다. 기존에는 블리츠 날리면 보스 순삭이었는데 현재는 문라 2방정도는 써야 보스가 죽어서 살짝 느려졌지만 전체적인 부분에서는 클리어 시간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큐브 1인버스시 빠르면 10분 느리면 12분 클리어 타임이 나오며 2인버스는 무조건 10분 이하컷입니다.

또 아르카디아성역과 카이슈입니다.
성역과 카이슈 같은 경우에 길게 말 안해도 뭐가문제고 뭐가힘든지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듭니다.
몇가지만 말하자면 한타 타임때 딜을 맞추기가 너무너무 편해졌습니다. 기존성역에서는 서폿버프콜 오면 백각잡고 차징땡기는데 갑자기 뒤돌면 앞딜이 들어가고 갑자기 미쳐날뛰면 아예 딜이 들어가지 않는 현상까지 발생했었으나 이제는 이런 스트레스 없이 딜을 할수 있다는게 아주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또 신속을 엄청 끌어올렸기 때문에 스킬쿨이 엄청 빨리빨리 옵니다. 해서 이계의문 타임때 무력화 시키고 바로 구슬처리 하는데 있어서 한쪽면을 혼자 맡아서해도 될정도로 시원시원해졌습니다.(열혈버프나 버스트가 동반되야 하지만 없어도 구슬처리하는데 있어서 막힘이 덜해졌습니다)

일단 크게보면 큐브와 성역, 카이슈에서 엄청난 만족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이번에 나온 구원의섬이나 필드보스, 유령선 등등 거의 모든컨텐츠에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아직 스크롤이 기존 맹공스크롤과 2배정도 차이가 나서 딜량이 뭐가 훨씬좋다! 이렇게 말하지는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딜량은 살짝 낮아졌을지라도 최대시너지를 받은 상태에서 스킬 적중률은 엄청나게 큰폭으로 상승하였고 높은 신속으로 인해 빠른 기동성과 진짜 암살자스러운 모습으로 인해 대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공부중이고 실험해봐야 하는것이 많습니다.
스킬트리도 아직 백프로 잡힌거같지 않고 특성도 특화를 더 줘야하나 말아야하나로 매일 고민하며 테스트도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실험하면서 블레이드에 대한 애정이 더욱더 많이 생긴것같습니다. 처음에 블레이드 만들고나서 우와 평타 멋있당 검쓰는거 멋있당 앱소버 간지난당 하던 늅늅때만큼 더 애정이 생긴것 같습니다.
공장에서 찍어낸듯이 하나로 정립되어있는 블레이드 보다 여러가지 선택과 방향성으로 모든 블레이드가 윈윈할수 있고 새로 시작하는 분들도 다양한 블레이드를 체험하면서 매력을 느끼실수 있는 팔방미인 캐릭터가 되길 바랍니다. 



끝으로 제가 과감히 문라이트로 바꾸고 대만족하면서 쓸수있게 해주신 직게 문라유저분들 감사드립니다.
저도 여러가지 연구와 스펙업을 해서 많은분들이 문라블레이드를 체험하고 매력을 느끼시게끔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허접한 문라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