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당부드립니다. 원일기예저는 1:1 치특, 원일기예정은 약 800:1300 비율입니다. 트포, 보석은 같으며 치특 비율

바뀌었음에 따라 결과가 많이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그리고 남바절은 없지만 사멸4 예정2셋이라 치명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저는 원랩 100이 안넘으니 내실은 고려해주세요!

상당한 고스펙이(보석 10랩 트포 올 5랩) 아니니 다른분들도 비슷할거라 느끼며 씁니다.** 



**!!!데칼기준!!!! 아직 군단장을 못가봐서 군단장 비교는 못해드리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제가 바꾼지 하루 되서 테스트 할 수 있는 데이터가 많진 않지만 그래도 느낀점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게시글을 올립니다.


*이 글은 순전히 정흡과 저받의 다른점을 테스트하고자 일부러 데칼 솔로를 돌려 나온 결과 입니다. 순전히 데칼(솔로)에서 느낀점을 말씀드리는 거니 참고 바랍니다* 제가 똥손일 수 있습니다..

군단장은 아직 바뀐 저받으로 못 가봤어요 ㅠㅠ 다음주에,,



왼쪽: 원일기예저                      오른쪽: 원일기예정 





1. 클리어타임:

솔로 레이드 기준, 원일기예저는 평균 클 타임이 3분 40초였습니다 그에 반해 원일기예정은 4분 24초. 물론! 샌드백 레이드 기준입니다. 특성비율이 다르니 참고 해 주세요!! 꼭!!

너무 신뢰 하지 마세요. 그냥 제가 본 데이터만 안내 드리는 점입니다. 제 경험 상 스커는 샌드백에 특화되어 있는 것 같아요..


느낀점: 저받을 꼈을 땐, 아 딜을 생각보다 좀 못 넣었다 했는데, 클탐이 빨랐고, 정흡은 아 잘 넣었다 했는데 생각보다 클타임이 저조 했습니다 (약간 아직도 안죽었어? 이런느낌). 

*클리어타임 저받 1승
  



2. 뇌호격 평균딜:

형평성을 위해 모든 콤보를 같은 순서대로 썼습니다 (이 부분은 특화1300이 트포 수급에 불리할 수 있으나 감안하고 봐주세요 (이 경우 순전히 1:1 치특비율에 버블 수급 사이클에 맞춘것이니 참고 바람, 특화 1300일 경우 버블 수급처가 훨씬 다양함. 막말로 1,2 콤보후 아무거나 스킬 쿨탐맞춰서 써도 된다는뜻)
1. 붕천퇴-월섬각-번속-뇌호격
2. 격호각-방천격-붕천퇴-호왕


이 콤보 이후 스킬 쿨 돌아오는대로 썼으나 이동기스킬(운룡각은 최대한 배제하여 버블 수급에 제외함)


원일기예저: 약 2000만~2200만 (파티플레이 최대값 4600만 정도)
원일기예정: 1400만~1600만 (파티플레이 최대값 3400~ 3600만 정도)


*데이터가 적으므로 차 값이 클 수 있음.

*평균 딜 비교, 저받 1승




3. 공속/이속 체감 (정흡->저받):

음.. 테스트를 시작할때 저받을 먼저 했는데요.. 몰랐습니다. 


저받 할때는 아 정말 운룡각을 트포 수급에 쓰지 말고 아껴 놨다가 이동기로 써야하는구나 (뒤잡기 또는 패턴회피, 이속이 너무 느려서). 딜 각 보기가 저받이 정흡에 비해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이후에 정흡 테스트를 했는데. 저는 제가 신컨이 된 줄 알았습니다. 확실히 뒤 잡기, 회피가 정말 뛰어납니다. 저받같은 경우 스페이스바나 운룡으로 피했어야 하는 걸 정흡은 그냥 기본속도로 피합니다. 피로도가 확실히 적은것 같네요.


공속 이속 체감은 정흡이 상당히, 월등히 초초초 월등히 뛰어납니다. 정흡 1승






*결론(상당히 개인적임, 참고만 바람):

각인 차이점:

두 케이스 모두 같은 트포, 운룡 탁기4를 줬는데 저받 기준에서 이동기 (운룡 및 스페이스바) 를 최대한 아끼면서 플레이

하면 데칼 기준 뒤 잡거나 회피하기 나쁘진 않습니다. 자기가 정말 컨트롤에 자신있고 보스 패턴 파훼 할 수 있다! 하면 저
받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저받은 컨트롤만 봤을때 정흡에 비해서는 상당히 뒤쳐집니다..  정흡이 플레이 안정성은 최고!

데칼만 놓고 봐서는 저받을 플레이 할것 같은데 군단장은 다음 주에 느껴봐야 할 것 같네요..


정말 플레이 피로도를 낮추고 싶으신분들 (편하게 스트레스 안받고 이것저것 신경안쓰고 플레이하고싶다!!)는 정흡, 아 나는 정말 딜 밖에 없다!!( 난 고인물이라 패턴 피하는건 자신있다!)  하시는분들은 저받.

** 저받쓸때 뇌호격 전에 붕천퇴를 써서 바람의 축복버프(공속이속버프) 를 입히면 딜 넣기 훨~~~~~~~~~~씬 수월합니다. 정말 어떻게보면 돌대 사전작업이랑 비슷한데. 이건 저받을 쓸때 뺄수없는 마약과도 같아요. (차징 속도 줄어드는 체감)


비아키스를 했을때 너무 걱정되는데 이건 아직 해보지 않아서 말씀드릴수 없습니다. 



특성 차이점:

제가 느낀점은 1000:1100 이 나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1:1 치특은 버블수급 트포에 1300보다 수급이 훨씬 빡빡합니다. 솔직히 딜각인 바뀌고 특성 바뀌고 해서 정확한 비교는 안되는데. 

그냥 크리티컬 뜨는 것만 봤을때는 치명이 1000일때는 치명 뜨나 안뜨나? 걱정 안합니다 (사멸4 예정2 기준). 

하지만 800:1300 일 때 아무 생각없이 딜 하다가, 이게 크리가 안 뜬다고? 하던 적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특성을 낮출수록 버블 수급 및 오의 딜이 낮아집니다 ㅠㅠ. 

하지만 전 1000:1100 으로 쭉 갈거 같네요.. (개인적임)


나중에 군단장 해보고 알려 드릴게요 ㅠㅠ







*번외. 오늘 자 원일기예정으로 솔로를 하려고 입장을 누르려 했으나 실수하고 매칭을 눌렀는데 바드1 딜3 파티에 들어감. 

필자는 당연히 무기와 템 랩이 제일 높으니 아무 생각없이 열심히 딜 함. 

하지만 결과는.. 템랩 1445 무기 18강 각인 3333리퍼는 5랩4랩3랩 보석 잔혈 41% 저(스커)는 섬딱이, 다른 딜러는 투사. 



* 물론 다른 투사가 20퍼라고 가정했을때 저는 39% 강투일 수 있습니다.(바드가 0%딜이라고 가정하에) 하지만 저는 20강무기에 뇌호호왕7보석이고 보석 6,5 딜쿨, 각인 33333(원일기예정 주딜 트포작 5랩, 다른 트포들 4랩 입니다). 


이 결과를 보고 전 매우 당황했습니다.. 생각도 못한거라.. ㅋㅋ; 솔직히 딜러중에 1470이 데칼가서 누가 mvp 못 딸거라 생각해요? 특정 직업 언급은 싫지만 보이는게 이런데 어떡합니까.. 이 부분은 그냥 참고 넘어가 주십쇼.. 태클 하지 말아주세요 ㅠㅠ 그냥 보이는게 이렇습니다.




* 스커 뭥미..? 그 전에 저받으로 잔혈 58% 떠서 당연히 정흡도 잔혈 뜰거라고 생각한 건 함정.. 물론 이런 케이스가 한번이라 단정 지을 순 없으니 그냥 예능으로 봐주세요!!!

**솔직히 정확한 비교가 안되는게 특성 비율이 달라서 ㅠㅠ 죄송합니다. 근데 1:1이 너무 해보고 싶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