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허문입니다. 후... 늦잠을 자버려서 생각한것보다 주제들을 시간안에 못끝낼꺼같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이번글은 말퓨리온에 대한겁니다. 다음글은 가로나, 안두인 로서, 볼진 순으로 되겠습니다. 

댓글/추천은 글쓸떄 큰힘이 됩니다! 원동력!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흠, 묘수로군 

말퓨리온은 티란데와 함께 나엘 공동 지위자입니다. 일리단 스톰레이지의 쌍둥이 형이며 최초의 드루이드입니다. 티란데와 일리단과 함께 반신 세나리우스를 찾아나선뒤 그에게서 최초의 드루이드수업을 받고 최초이자 최고의 드루이드로 거듭나게됩니다. 그의 능력과 재능을 보고 다른 드루이드들은 그를 샨도라 칭하는데, 이 칭호는 나엘어로 위대한 스승이라 합니다. 또한, 드루이드 수련을 하면서 말퓨리온의 눈은 황금빛으로 변하게됩니다(옛 나엘 전설에 의하면 금빛눈을 가진 나엘들은 후에 위대한 인물이 될꺼라고합니다). 
드루이드즘의 창시자라 할수있는 말퓨리온

고대의 전쟁이 일어나기전, 말퓨리온은 여왕 아즈샤라와 귀족들의 타락을 제일 먼저 눈치챗습니다. 이후 나엘 저항군에 주측세력이 되어 최전선에서 악마들과 싸웠고, 반신 세나리우스를 포함한 많은 반신들을 군에 포함해 싸웠습니다. 티란데, 일리단, 미래에서 온 로닌과 브록시가르 그리고 반신들의 도움으로 나엘왕궁으로의 잠입하여 불타는 군단을 소환하는 차원문을 파괴해 살게라스의 소환을 저지합니다. 이후 전쟁의 근원이라 생각된 비전마법 사용을 나엘사회에서 금지시켜 마법을 드루이드즘으로 대채하게됩니다. 전쟁이 끝나고 점차 사회가 안정되자 말퓨리온과 드루이드들은 이세라의 계약에 응하여 에메랄드 드림에들어가 긴 잠을 청합니다. 
강력한 세나리우스 밑에서 드루이드즘을 배우게된다.

3차 대전쟁이 시작되자 티란데의 요청으로 말퓨리온과 드루이드들이 잠에서 꺠어납니다. 스컬지와 불타는 군단의 침공을 막기 위해 나엘 군대를 정비하고, 만년동안 가둬두었던 일리단을 풀어주며 전력을 증가시킵니다. 이후 최후의 수호자인 메디브를 만나 모두가 힘을 합치지않으면 모두 멸망할것이라 듣고 제이나가 이끄는 인간군, 그리고 스랄이 이끄는 호드 연합군과 손을 잡아 전쟁에 대비합니다. 하지만 이들의 연합에도 불구하고 할수있던건 시간끌기였고, 아키몬드가 놀드랏실의 마력을 계속 빨아드리기 시작하자 말퓨리온은 고대의 영혼(위습)들의 도움을 받아 놀드랏실과 함께 아키몬드를 파괴합니다. 그리고 이 사건으로 인하여 위상의 축복을 잃은 나엘종족은 영생이라는 혜택을 잃게됩니다.

전쟁이 끝난이후 또다시 드루이드들과 함께 말퓨리온은 에메랄드 드림으로 들아가게됩니다. 하지만 에메랄드 드림은 전쟁도중 타락되어버렸고, 이떄문에 말퓨리온과 많은 드루이드들이 대격변까지 꺠어나지 못합니다 (이 타락떄문에 에메랄드 드림을 관리하는 용의 위상 이세라도 꿈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있었습니다). 

에메랄드 드림에서 말퓨리온은 악몽의 군주에게 사로잡혀 고통받으며 이용당하고있었습니다. 하지만 티란데, 이세라, 바리안 린등 많은 영웅들의 도움으로 꿈에서 탈출할수있게되었고, 이후 동료들의 도움으로 악몽의 군주를 처치하여 에메랄드 드림을 정화시킵니다. 악몽 군주의 정체는 다름아닌 1만년전 고대의 전쟁시기떄 말퓨리온이 나무로 만들어버려 봉인한 나엘귀족 자비우스였습니다. 자비우스는 나무로 변한뒤 새로운 군주를 받들며 에메랄드 드림을 타락시키게됩니다. 이후 스랄을 포함한 많은 영웅들과 사람들을 꺠어날수 없는 잠에 빠트려 정신지배를 하게됩니다. 이 잠자는 자들은 꺠어있는 자들을 좀비처럼 공격하기 시작하며 아제로스에 많은 혼란을 가지고옵니다(깨어있는 자들은 환각도 보기 시작하며 정신적 공격을 당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바리안은 스톰윈드 앞까지 어느 군대가 진격한걸 보고 전투준비를 하지만 환각이였고 자신의 죽은 아내를 보기도하였습니다). 하지만 꺠어난 말퓨리온은 아제로스 전역에 강력한 폭풍을 몰고와 거대한 천둥벼락으로 사람들을 꺠우게되고 이후 자비우스를 처치하여 혼란을 잠재웁니다. 자비우스가 섬긴 새로운 군주의 대한 정체를 밝히진 못하였으나 (대격변떄문에 신경쓸 틈이 없었습니다), 고대신으로 추측된다고합니다. 사건이 종결된 이후 많은 영웅들과 위상들 앞에서 티란데와 정식 결혼식을 올리게됩니다. 
드디어 정식 부부가 된 티란데와 말퓨리온 

이후 말퓨리온은 대격변에서 활약하게됩니다. 세나리온 의회와 이세라의 도움으로 라그나로스에게로 부터 하이잘산을 방어하는데 기여했습니다. 에메랄드 드림에서 돌아오자 말퓨리온의 외형이 많이 변하게되는데, 이유는 꿈에서 허우적되며 해맬떄 자신이 변하는 동물과 점점 동화되어서 그런거라고합니다. 또한 얼라 초반지역인 어둠해안에서도 말퓨리온을 만날수있는데, 대격변에 떄문에 무너지는 어둠해안을 지탱하기위해 홀로 거대한 회오리바람속에 들어가있습니다. 이떄 연퀘를 하다보면 여왕 아즈샤라와 말퓨리온이 만나게되는데, 여왕앞에서도 위풍당당한 모습을 보여주며 기싸움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아즈샤라는 사실 말퓨리온의 시간을 끌기위한거라는걸 알게되고, 아즈샤라가 뿌려놓고 간 정예몹 처리를 모험가들에게 부탁하고 말퓨리온은 급하게 자리를 뜹니다. 
꿈에서 꺠어난 말퓨리온

의외로 말퓨리온에 대하여 나온 정보가 많지 않아 놀랐습니다. 제생각엔 현재의 필멸자로선 최강인거같은데, 판다리아 에서의 존재감도 공기고, 오그리마 공성전에도 참여하지 않은데다 딱히 드레노어 패치에서도 끼어들 스토리라인이 없어서 오랫동안 묻힐꺼같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