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공홈에 올라온 글입니다. 

원문은 http://us.battle.net/wow/en/blog/19800551?page=1#1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   *   *

Dev Watercooler – Flying in Draenor

비행에 대해 이루어진 열띤 토론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비행에 대한 주제는 공식 홈페이지의 토론장과 블로그, 팬 사이트, 대화 채널 등에서 열정적이고 다양한 관점들과 통찰력있는 대화들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여러분들의 피드백은 블리자드 내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대화와 논의에 귀중한 기여를 하였으며, 오늘 우리는 향후 우리가 비행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에 대한 수정된 방침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탐험의 스릴 

드레노어에서 100 레벨을 달성한 이후에도 비행을 제한하고자 했던 첫 계획의 중심에는, 야외에서 최적의 순간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디자인 목표가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4.2 패치의 녹아내린 전초지의 흐르는 용암사이를 누비는 모험부터, 5.2 패치의 천둥왕의 요새에 침투하는 모험, 5.4 패치에서 오르도 성소까지 도달하는 모험, 드레노어의 고르그론드 밀림 깊숙히 숨겨진 비밀들을 발견해 내는 모험까지, 워크래프트의 세계는 플레이어들이 세계를 발로 뛰어 탐험할 때 만이 가능한 인상적인 순간들로 가득합니다. 우리는 수년에 걸쳐 컨텐츠를 개발하며, 이러한 경험들을 여러분께 제공하는 것에 더욱 초점을 맞추어 왔습니다. 

여러분들의 발을 지상에 묶어두는 것이 와우 안에서의 탐험에 핵심적인 요소라는 믿음에는 변함이 없으나, 우리는 그러한 제약에서 벗어나는 것 또한 재미있고 보상이 된다는 점 또한 인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의 컨텐츠들을 이미 충분히 맛본 플레이어들에게는요. 때문에 우리는 가까운 미래에 여러분들이 드레노어에서 열심히 얻은 날것들을 즐길 수 있게 하려 합니다 - 땅에서 즐길 수 있는 탐험의 묘미를 손상시키지 않는 방식으로요.

바깥 세계를 정복하기

다가올 PTR 빌드에서, 우리는 드레노어 길잡이(가)라는 업적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은 6.2 패치에서 드레노어의 야외 모험들을 정복함으로써 이 업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 요구 사항은 드레노어의 지역들을 탐험하고, 드레노어에서 100개의 보물을 획득하고, 드레노어의 각 지역의 퀘스트 라인을 완료하고, 드레노어의 지역들을 보호하며, 타나안 밀림에서 소개될 세가지 평판 세력을 매우 우호까지 달성하는 것입니다. 이 업적을 처음으로 달성할 시, 여러분에게는 비상하는 하늘공포(가)라는 새로운 라일라크 탈것이 주어집니다. 드레노어의 하늘을 배회하는 야생 토착 생물이지요. 최소 하나의 캐릭터에서 드레노어 길잡이 업적을 완료한 플레이어들은 6.2 패치 이후 뒤따를 작은 추가 패치 (6.2.x) 이후, 자신의 90레벨 이상 캐릭터로 드레노어의 하늘을 날 수 있는 능력을 해제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방법이 지상 탐험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컨텐츠들을 여러분들이 최대한 즐길수 있게 하면서도, 이미 드레노어의 모든 야외 컨텐츠를 충분히 경험한 플레이어들에게 "제약으로부터 벗어나는" 자유를 드릴 수 있는 균형잡힌 방안이라 믿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의 컨텐츠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기도 하지요.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미지의 세계를 지상에서 탐험할 수 있으며, 그러한 탐험을 완전히 정복한 후에는 하늘로 날아올라 세계를 새로운 관점에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진심어린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곧 타나안 밀림에서 다시 뵙겠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