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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plicdemon
2018-05-22 10:31
조회: 5,042
추천: 0
담배 가격인상·경고그림 시행 앞서 '사재기' 극심했다가격 인상과 흡연경고그림 도입을 앞두고 담배 소매업소의 사재기가 극성을 부렸던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 인상과 경고그림은 가격과 비가격 측면에서 가장 강력한 금연정책으로 꼽힌다. 22일 보건복지부와 기획재정부, 담배업계에 따르면 담뱃값이 2천원(갑당 2천500원→4천500원) 대폭 인상되기 전인 2014년 담배판매량은 43억6천갑으로 담배반출량 45억갑보다 적었다. 하지만 담뱃값이 오른 2015년의 경우 가격 인상의 여파로 담배판매량 자체는 33억3천갑으로 전년보다 줄어들었지만, 담배반출량(31억7천갑)과 견줘서는 훨씬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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