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식의꿈' 길드입니다.

 

 

저희 길드 카톡방에서, 오늘 저희길드가 길드전을 선포 당했다는 소식을 새벽이 되어 뒤늦게야 알게 되어, 게임에 접속해서 '항복'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많은 분들이 흥미롭게 보는 이 게시판에 글을 올립니다.


저희 길드가 생긴 이래로, 처음으로 '정의구현' 길드에서 길드전을 선포하셨기 때문에, 길드명을 지목했습니다.

 

 


저희 길드가 처음 생길때, '초식의꿈'으로 지은 이유는 인던위주로 친목게임을 지향하고, 보다 중요한건 길드전과 엮이지 않으려고 일부러 '초식'이라는 단어를 넣어서 길드를 만들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도, 테라 게임을 하시면서, '육식', '초식' 이라는 단어 붙여서 사용하시는 만큼, 게임 안에서 사용되는 단어의 의미를 아실겁니다.

 

저희 길드는 길드전을 원하지 않습니다. PVP도 길드 성향이 아닙니다. 초식길드는 PVE(몬스터와의 전투 위주)던전 플레이, 친목을 지향합니다.

 

 

 

저희 길드 탄생배경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 하나를 들려드리자면, 저희 길드가 만들어지기 전에 ...

 

제가 전에 있던 길드의 길마(남)와 다른길드의 길드원(여)이 둘이 실제 커플이었으나,

둘이 오프라인에서 싸우고 그날 밤에 테라에서 서로 쟁걸어서 자존심 싸움(?)하는 바람에(여자가 본인 (여자쪽)길드 길마한테 길드전 선포해달라고 해서, 제가 있던 (남자쪽)길드에 길드전이 선포됨)

 

난데없이 평화롭게 잘지내고 있던 길드원들이 갑자기 벌어진 길드전으로 인하여 게임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상대방과 PVP 할 의향이 없는데 마을에서 죽임당하고, 제대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없으니 화가나서 급기야 몇명 길드탈퇴도 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저도 그 당시에 게임을 시작하지 얼마 안되었었고, 인던 위주의 플레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PVP 할 줄 몰랐습니다. 지금도 관심없구요.

 

원치 않는 길드전이 그렇게 시작되었고, 그 당시 운영진이 없어서 바로 해결이 되지도 않았을 뿐더러, 길드원들이 아무이유 없이 몇명 죽임당했다는 게 보이니까 기분이 언짢기도 하구요.

 

마을에 있는데 갑자기 죽임을 당하니까 저도 화가 나더라구요. 부활하기 버튼이 있어서 눌렀는데, 또 죽으니까 기분도 더럽구요. 

 

나는 싸움 하기 싫은데!! 그당시 안전한 곳이 벨리카라고는 하는데, 벨리카에서 숨어서까지 게임을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길드전이 한번 종료된 이후에도 그 특정 (여자쪽)길드에서 계속 길드전을 선포했고, 원치않는 길드전 때문에 길드탈퇴 하신분들도 하나둘 생기고,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떠나서... 한동안 즐겁게 놀던 저의 길드는 결국 그렇게 사라졌습니다. 

 


이런 일을 겪었기 때문에, (길드이름이 다소 촌스러울 수 있다는 점을 무릅쓰고!) 길드전, PVP, 싸움은 원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초식'이라는 단어 넣어서 길드를 만들었습니다.

 

 

 

운영진이라는게 게임에 24시간 접속해 있는 사람이 아닙니다.

 

길드전이 시작되면 운영진이 접속해있지 않아 확인이 늦어지는 경우도 있을텐데, 그 사이에 겪어야 할, 길드전을 원하지 않는 길드원들의 불편함은 누구한테 호소해야 하나요?

 

물론, 길드원에게 '항복' 버튼을 누를 수 있는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항복' 버튼을 누를 수 있냐 없냐가 아니라, 처음부터 길드전을 시작하지 않으면 이런 일이 없습니다.

 

참고로 길드전이 시작되면, 항복은 1시간 뒤에 할 수 있는 것으로 안내글이 표시된다고 들었습니다.

 

 

몇개월전에 게임할 때보다는 전체적으로 테라 유저가 많이 줄었습니다. 저희 길드도 접속하셔서 조용히 인던과 레이드만 도시는 분들이 몇명 계십니다.

 

저희 길드를 지키고 계시는 몇명 안되는 소수 정예 멤버 길드원님들께서 이런 길드전, PVP 에 영향받지 않고 게임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받지 말고 게임하시라고 '초식'이라는 단어로 지켜드리고 싶네요.

 

그래서 운영진의 입장으로서 초식길드 건드리지 마세요!! 라고 이렇게 글을 올려야겠습니다.

 

 

※ 저희 길드 검색하시면 'PVE' 와 '친목'에 성향이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길드전 하시는 분들은 단순하게 길드레벨 올리려고 무차별적으로 아무길드나 길드전 선포하시나요?

 

테라 게임하면서, PVP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이 있다는 걸 존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초식길드 유저로서 부탁합니다. 길드전은 PVP 성향 갖고 계신 길드끼리 선포해서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정의구현' 길드에서 친히 길드전을 선포하셔서, 그 몇시간 사이에 저희 길드원 한분이 길탈을 고려해보셨다네요.

 

제가 '항복' 버튼 누를 때만해도 2킬 VS 20킬 되어 있었는데, 싸움도 안되는 걸 가지고 킬 수 얻어서 길드 명성 쌓고 싶으신지요?

 

20킬에 희생당해서 죽으신 길드원분들께는 지켜주지 못해서 죄송하네요.

 

길드명 '정의구현' 이시면, 길드명 답게 초식길드 귀찮게 하시지 마시고, 다른곳에서 정의구현 부탁드립니다.

 

 

글 마칩니다. 모두들 즐거운 테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