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30&l=2288
 원문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30&l=2291
 해결중인 글.


 

제 계정이 도용 되서 로한오리진이라는 게임에 계정이 만들어 지고 다음케쉬 까지 써졌습니다.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캐쉬 환불 요청을 했고, 전화상으로는 힘들다고 1:1 문의로 환불 요청 후 환불 받았습니다.

그 후로 계속 검은사막 하다가 웹툰 미리보기 좀 하려고 하는데, 결제금지로 인해 막혔습니다.

다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상담원이랑 상담했습니다. 결제금지는 풀었고, 로한오리진 계정을 삭제 해달라고 했습니다.

헌데 고객센터 상담원이 게임정보 제공동의 철회를 하게 되면, 모든 게임이 철회된다고 합니다. 헌데 이걸 저한테 설명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전 그래서 당연 로한오리진만 삭제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인터넷에서 따로 약관동의하고 신청해야 삭제되는 건데, 이 절차를 밟지도 않았거든요.

다음날 삭제되어있더라고요.

결국 지사 측에서 실수를 인정하고 복구해주기로 했습니다만 시간이 오래걸린다고 하여 약 6~7일 소모 된다고 합니다.

보상은 밸류 30일이고요.

 

아마, 이번 일을 계기로 직원교육 들어갈 테니, 다시 일어날 가능성은 적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적겠습니다.

 

이렇게 다음고객센터 측에서 실수로 삭제했으면, 일단 1:1문의 넣으시고. 다음고객센터 측에 복구 및, 녹취록 상담파일 달라는 내용증명을 보내신 뒤. 카카오게임 본사나 다음고객센터 본사 둘 다 대면 상담하러 찾아 가십시오.

 

물론 저는 카카오게임 본사 대면상담만 하러 갔습니다.

이게 다음 고객센터에서 카카오게임본사로 가셔야 복구가 된다고 해서 간 겁니다.

아니 지들이 똥싸놓고 카카오게임에 떠넘기는 걸 보니 정말 x같네요.

 

절대 고객문의만 남기고 전화상담으로 끝내지 마세요. 녹음은 필수고요.

 

세줄 요약.

 

1. 고객센터 실수로 계정이 삭제 됨.

 

2. 전화상담이나 1:1문의로는 일 진행이 늦어짐. 대면상담을 해야 함. 녹음기, 신분증 필수.

 

3. 회사 측의 실수가 증명되면 복구 해줌.

 


한가지 더 추가해서 적습니다. 이건 다음 이메일 자체가 날아간거나 마찬가지라서, 다음이메일로 이용하고 있던 모든 게임 계정이 삭제 됐습니다. 이터널시티3, 이카루스 이런거요. 그래도 그것도 복구해준다고 하네요. 문제는 원래 쓰던 이메일에는 복구를 못해주고 새로운 이메일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음 케쉬도 직접 말해줘야 옮겨주니, 이런 일을 당하면 담당자에게 말씀하세요. 거기서 직접 챙겨주진 않더라고요.



P.S 교통비와 시간은 내 부담. ㅅㅂ, 토마토주스 마시쩡.